찰스 맨슨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찰스 마일즈 맨슨
Charles Milles Manson
1968년의 찰스 맨슨
1968年의 찰스 맨슨
出生 1934年 11月 12日 ( 1934-11-12 )
美國 오하이오州 신시내티
死亡 2017年 11月 19日 ( 2017-11-19 ) (83歲)
美國 캘리포니아州 베이커스필드
國籍 美國
職業 音樂家
罪名 謀殺 , 謀殺陰謀
刑量 死刑 宣告 後 캘리포니아州 死刑制 廢止로 無期懲役 으로 減刑
死亡者 數 7
收監處 코르코란 캘리포니아 州立矯導所

찰스 마일즈 맨슨 ( 英語 : Charles Milles Manson , 1934年 11月 12日 ~ 2017年 11月 19日 )은 美國 의 邪敎集團 맨슨 패밀리의 頭目이자 美國의 重大한 犯罪者이다.

生涯 [ 編輯 ]

찰스 맨슨은 캐서린 매덕스의 아들로 1934年에 태어났다. 어머니는 賣春婦였고, 아버지는 누구인지 밝혀지지 않았다. 어린 時節 찰스 맨슨은 完全히 放置된 채 生活했다. 甚至於 그의 어머니는 어린 찰슨 맨슨이 보는 앞에서 性行爲를 했고, 찰스 맨슨을 술집에 팔아넘기려고도 했다.

캐서린 매덕스는 1939年 親 오빠와 注油所에서 武裝 强盜를 試圖하다 逮捕되었으며, 警察에 끌려가면서 찰스 맨슨을 外家에 떠맡겼다. 그러나 外三寸의 冷待는 極甚했다. 맨슨에게 强制로 女子 옷을 입히고 毆打하며 性戱弄을 즐겼다. 結局 이를 견디지 못한 찰스 맨슨은 家出하여 아무 곳이나 떠돌다가 이런 저런 잡犯罪에 連累되어 警察 에 체포당하는 일이 頻繁하였으며, 結局 少年院에 收監되기에 이르렀다. 맨슨은 矯導所에 收監된 以後 矯導所의 規律을 밥먹듯 어기고 特히 同性强姦을 일삼아 矯導所 內에서도 골칫거리였다.

刑期를 다 마치고 出所한 맨슨은 돈되는 일이라면 닥치는 대로 했으나 거의 大部分 不法的인 行爲들이었다. 特히 僞造紙幣를 끝없이 만들어냈다.

그렇게 찰스 맨슨은 1967年 까지 10回 以上 矯導所를 드나들었다. 이에 맨슨 自身도 抛棄하고 繼續 矯導所에 머물길 願했으나 出所되었다. 맨슨은 平素에 기타 演奏를 좋아하였으며 비틀즈 를 光跡으로 좋아했다. 그리고 出所한 以後 히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看破해 낸 後 로스앤젤레스 外郭에 자리를 잡은 以後 自身의 카리스마를 利用하여 그 곳의 히피들을 完全히 掌握하여 追從者로 만들었다. 히피들은 漸漸 맨슨을 崇拜하기 始作했다.

이 때 맨슨은 聖經 요한계시록 의 內容을 비틀즈와 關聯된 것과 聯關지어 自身만의 敎理를 만들어 맨슨 패밀리라 불리는 自身의 追從者들에게 가르치면서 追從者들을 漸漸 늘렸다. 追從者들에게 自身만의 敎理에 따라 黑人을 除去하고 世上을 救하자는 敎理를 퍼뜨렸고 헐리우드의 有名 人士를 없애는 任務를 附與하기도 했다.

그 後 1969年 에 맨슨 日當은 로만 폴란스키 의 집을 襲擊하여 그의 아내이자 有名 映畫俳優인 샤론 테이트 를 包含한 5名을 亂刀질해 죽게 했다. 事件 當時에 집 主人인 로만 폴란스키는 映畫 撮影車 外出한 狀態였으므로 샤론 테이트는 男便이 집을 비운 사이 親舊들을 집으로 招待한 狀態였다. 수잔 앳킨슨이 主動이 된 맨슨 패밀리 日當은 샤론 테이트를 비롯하여 現場에 있던 5名 全員을 沒殺시켰으며 特히 當時 妊娠中인 샤론 테이트가 胎兒만이라도 살려달라고 哀願함에도 不拘하고 수잔 앳킨슨은 오히려 샤론 테이트를 더러운 年이라 辱하고 죽인 뒤 그 屍體를 발가벗겼다. 結局 나중에 수전 앳킨슨 等 4名이 逮捕되었으며 찰스 맨슨 亦是 背後勢力으로 指目받아 逮捕되었다. 찰스 맨슨은 수많은 체포당했던 經驗을 살려 裁判을 길게 끌었으나 結局 1971年 死刑을 宣告받았다. 그러나 1972年 에 맨슨을 逮捕한 캘리포니아州 가 死刑制度를 廢止하는 바람에 맨슨은 死刑에서 無期懲役으로 減刑되어 最近까지 矯導所에 收監되어 있다가 2017年 11月 19日 自然死 했다.

맨슨 패밀리 [ 編輯 ]

찰스 맨슨을 따르는 맨슨 패밀리는 히피족들로 構成되어 있으며 特히 15~20歲 사이의 年齡을 가진 어린 女子들이 많았다. 이들은 맨슨과 性關係를 갖고 싶어했다.

犯罪 行脚 [ 編輯 ]

찰스 맨슨을 따르는 一名 '맨슨 패밀리'들의 連鎖殺人 行脚은 衝擊的이다. 밝혀진 것만 總 35名을 殺害한 맨슨 패밀리 日當은 殺害한 以後에도 屍體를 발가벗기거나 칼로 亂刀질하는 等 매우 極惡無道했다.

기타 [ 編輯 ]

獨逸系 美國人 歌手 마릴린 맨슨 의 닉네임은 마릴린 먼로 와 찰스 맨슨에서 따왔다. 그룹의 다른 멤버들 亦是 美貌의 女子 演藝人과 稀代의 殺人魔의 이름을 하나씩 따서 닉네임을 지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