膣式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窒息死 에서 넘어옴)

膣式
다른 이름 Asphyxia, Asphyxiation
診療科 重患者醫學
頻度 全 世界 9,800,000名 (2015) [1]
死亡 全 世界 35,600名 (2015) [2]

膣式 (窒息)은 組織 損傷 이 일어나는 것이다. 主로 이 막히는 境遇, 祈禱 가 막히는 境遇, 가슴 이 눌리는 境遇 窒息이 發生한다. 性行爲 途中 意圖的으로 窒息을 誘導하여 性的 快感을 얻으려 하는 境遇를 成績 膣式 이라고 한다. 窒息이 一定 時間 以上 持續될 境遇 窒息死 하게 된다.

分類 [ 編輯 ]

  • 外膣式 或은 外窒息死
  • 內膣式 或은 내窒息死

外膣式 은 바깥 空氣가 肺까지 오는 過程에 問題가 생겨 人體의 酸素 供給에 障礙가 생기는 것이며, 內膣式 은 肺까지 酸素의 供給은 頂上이지만 肺에서 人體의 組織이나 細胞까지의 酸素 傳達에 障礙가 생기는 것을 意味한다. 內窒息은 大部分 氣體性 毒物質에 依해 中毒이 되어 酸素供給에 問題가 생기는데 代表的인 毒물이 一酸化炭素 이다.

窒息死 [ 編輯 ]

다양한 類型의 窒息이 있다.

삼킬 때 膣式 (그리고 應急處置) [ 編輯 ]

이 境遇에는 제대로 씹지 않은 飮食이나 잘못 들어온 飮食에 依해 氣道가 막힌다. 卽時 治療하지 않으면 窒息 또는 死亡에까지 이를 수 있다.

一部 손 技術은 窒息을 解決할 수 있다(아래 參照).

게다가, 市場에는 一部 "窒息 防止" 裝置가 있다(LifeVac 및 Dechoker).

一般 被害者를 위한 應急處置 [ 編輯 ]

기침을 먼저 하는 것이 좋다.

被害者가 기침을 할 수 없으면, 손으로 두 가지 技術을 使用하십시오 [3] (아래 두 그림 參照).

더 나은 結果를 얻으려면, 다음을 順序대로 遂行한다. 各 技術을 5回 程度 遂行하고, 다른 技術로 바꾼 다음 交代로 繼續 反復한다.

妊産婦와 肥滿人은 이러한 손 技術의 變形이 必要하다(아래 參照).

아기(1歲 未滿)는 이러한 손 技術의 變形이 必要하다(아래 參照).

窒息이 繼續된다면, 應急 醫療 서비스에 電話해야 한다.

被害者는 暫時 後 意識을 잃을 수 있다. (아래 參照) 그러면 " 膣式 防止 心肺 蘇生術 " 이 必要하다.

" 등을 찰싹 때리기 " : 效果를 높이기 위해 때리지 않는 손으로 被害者의 가슴을 받쳐준다. 그리고 被害者의 몸을 最大限 구부리고, 다른 손으로 세게 때린다.
" 腹部 壓迫" ("Heimlich Maneuver") : 이러한 壓迫 을 强力하게 가슴과 배꼽 사이에 加해야 한다.

妊産婦 또는 너무 많이 肥滿인 사람을 위한 應急處置. [ 編輯 ]

첫 番째로는 亦是 窒息한 사람의 기침을 誘導하는 것이다.

被害者가 기침을 할 수 없으면, 다음의 두 가지 技術을 손으로 使用한다. [4] (아래 두 그림 參照).

더 나은 結果를 얻으려면 다음을 順序대로 進行한다. 各 技術을 5回 程度 遂行한 뒤 다른 技術로 變更하여 5回 隨行, 以後 이걸 交代로 繼續한다.

窒息이 繼續되면 應急 醫療 서비스에 電話한다.

被害者는 暫時 後 意識을 잃을 수도 있다. (아래 參照) 그러면 " 膣式 防止 心肺 蘇生術 "이 必要하다.

" 등을 찰싹 때리기 " : 一般 被害者와 同一하다. 效果를 높이기 위해 때리지 않는 손으로 被害者의 가슴을 받쳐준다. 被害者의 몸을 最大限 구부린 다음 다른 손으로 세게 때린다.
" 胸部 壓迫" 의 膣式 防止 技術 : 壓迫을 가슴뼈 아래쪽 折半에 强力하게 加한다.

嬰幼兒 應急處置 (1歲 未滿) [ 編輯 ]

아기를 위해 다음 두 가지 技術을 손으로 使用한다. [5] (아래 두 그림 參照).

더 나은 結果를 얻으려면 다음을 順序대로 施行한다. 各 技術을 5回 程度 遂行한 뒤 다른 技術로 變更하여 交代로 繼續 反復한다.

窒息이 繼續되면 應急 醫療 서비스에 電話한다.

아기는 暫時 後 意識을 잃을 수도 있다 (아래 參照), 그러면 " 아기를 위한 膣式 防止 心肺 蘇生術 " 이 必要하다.

왼쪽: "등을 찰싹 때리기", 아기가 若干 거꾸로 기울어져 있다. 오른쪽 : "胸部 壓迫", 두 손가락으로 가슴 中央의 아래쪽 折半을 누른다.

意識이 없는 犧牲者를 위한 應急處置 [ 編輯 ]

이를 위해서는 다음이 必要하다: " 膣式 防止 心肺 蘇生術 " (아기用 아님)

또는 " 아기를 위한 膣式 防止 心肺 蘇生術 " (1歲 未滿). (아래 參照).

膣式防止 心肺蘇生術, 아기用 아님 [ 編輯 ]
心肺蘇生術의 胸部壓迫.

應急 醫療 서비스에 電話하십시오.

心肺 蘇生術의 換氣(救助 呼吸). 아기의 境遇 입을 使用하여 아기의 입과 코를 同時에 가리십시오.

被害者를 얼굴이 위로 向하게 하여 눕힌다.

被害者에게 "窒息 防止 心肺蘇生術"實施, 持續的으로:

  • 가슴 中央의 아래쪽 折半에 30回 壓迫.
  • 걸린 物體가 보이면 빼낸다. 이 心肺 生술은 被害者가 正常的으로 呼吸할 때까지 繼續되어야 한다.
  • 被害者의 코를 막는다. 口腔 對 口腔 換氣(救助 呼吸)를 遂行하여 空氣를 들여보낸다. 다른 同一한 換氣(救助 呼吸)를 遂行하여 空氣를 다시 들여보낼 수 있게 한다.
  • 被害者의 머리를 앞뒤로 돌린다. 다시 2番의 人工呼吸을 遂行한다.

부터 이 모든 段階를 繼續해서 反復한다. 첫 番째 것(30回 壓迫)부터 始作한다.

膣式防止 心肺蘇生術, 嬰幼兒用 (1歲 未滿) [ 編輯 ]

應急 醫療 서비스에 電話한다.

아기를 눕히고 얼굴이 위로 向하게 한다. 아기의 머리는 恒常 正面을 보고 있어야 한다.

아기에게 持續的으로 "窒息 防止 心肺蘇生術"을 施行한다. 具體的으로는 다음과 같다.

  • 아기 쪽에서: 두 손가락으로 가슴 中央의 아래쪽 折半을 30回 壓迫한다.
  • 걸린 物體가 보이면 빼낸다. 아기가 正常的으로 숨을 쉴 수 있을 때까지 心肺蘇生術을 繼續해야 한다.
  • 아기의 입과 코를 同時에 가리기 위해 입을 使用하여 空氣를 注入한다(환기 또는 人工 呼吸).

부터 이 모든 段階를 繼續해서 反復한다. 첫 番째 것(30回 壓迫)부터 始作한다.

목눌림에 依한 窒息死 [ 編輯 ]

窒息死 (窒息死)는 窒息이 原因이 되어 일어나는 죽음 을 의미한다. 一般的으로는 목눌림이 原因이 되어 일어나는 죽음과 窒息에 依한 죽음 모두를 窒息死로 分類한다. 嚴密한 意味에서의 窒息死는 後者에만 該當한다.

이 눌리면 숨을 쉴 수 없어 生存이 不可能하다. 理論上으로는 목이 눌리더라도 숨을 참을 수 있을 境遇에는 살 수 있다. 그러나 大槪의 境遇 목이 눌리면 목뼈가 부러지거나, 와 連結된 血管 이 함께 눌리게 되거나, 목을 지나는 神經 에 損傷을 주어 審不整脈 을 일으켜 死亡하게 된다. 목눌림으로 인해 死亡한 屍體 얼굴 長期 鬱血 이 생긴다. 結膜 에는 占床出血 이 나타난다.

목눌림의 種類 [ 編輯 ]

목눌림은 크게 세 가지로 分類할 수 있다.

  • 敎師(絞死, Strangle): 끈으로 목을 조르다 는 境遇를 의미한다. 大槪의 境遇 조르는 힘이 剛하지 않아 生存 時間이 길고, 따라서 被害者가 抵抗하는 時間이 길어진다. 이로 인해 목에 많은 損傷 이 發生한다. 끈이 남기는 痕跡은 水平的이며 고루 힘이 실려 있다. 自殺 他殺 의 可能性이 모두 存在한다.
  • 縊死 (縊死, Hanging): 끈으로 목을 감고 몸무게 로 조르는 境遇, 卽 목을 매다 는 境遇를 의미한다. 被害者는 몸무게 全體가 목에 걸리기 때문에 목뼈나 神經 에 損傷이 가며, 이 때문에 大槪 卽時 意識 을 잃고 相對的으로 빠른 時間 內에 死亡 한다. 醫師의 境遇 通念上 被害者의 보다 높은 곳에 목을 매달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境遇가 많다. 그러나 목을 지나는 重要한 血管이 막히면 腦損傷 이 일어나므로 死亡 하게 되는데, 이 血管을 막는 데에는 몸무게 全體가 걸리지 않아도 된다. 그러므로 理論上 에 닿은 境遇나 앉아 있는 境遇, 甚至於는 누워 있는 境遇에도 醫師가 可能하다. 끈이 남기는 痕跡은 목 위쪽에 分布하며 한 쪽으로 힘이 쏠려 있는 模樣새를 띠고 있다. 自殺과 他殺의 可能性이 모두 存在한다.
  • 縊死(扼死, Throttle): 으로 목을 조르다 는 境遇를 의미한다. 목눌림의 세 가지 分類 中에서 가장 적은 힘이 목에 실리게 된다. 따라서 被害者가 死亡하기까지 오랜 時間이 걸리며, 被害者의 抵抗이 크기 때문에 屍體에 가장 많은 損傷이 發生한다. 縊死한 屍體의 境遇 激烈한 抵抗의 結果로 被害者의 身體, 特히 손톱 아래에 加害者의 身上과 關聯된 證據가 남아 있는 境遇가 잦다. 大槪 被害者의 목 周邊에는 加害者의 손자국이나 손톱 자국이 남는다. 스스로 목을 조르더라도 意識을 잃은 後에는 손의 힘이 풀려 死亡에까지 이를 수 없으므로, 縊死는 모두 他殺이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GBD 2015 Disease and Injury Incidence and Prevalence, Collaborators. (2016年 10月 8日). “Global, regional, and national incidence, prevalence, and years lived with disability for 310 diseases and injuries, 1990?2015: a systematic analysis for the Global Burden of Disease Study 2015.” . 《Lancet》 388 (10053): 1545?1602. doi : 10.1016/S0140-6736(16)31678-6 . PMC   5055577 . PMID   27733282 .  
  2. GBD 2015 Mortality and Causes of Death, Collaborators. (2016年 10月 8日). “Global, regional, and national life expectancy, all-cause mortality, and cause-specific mortality for 249 causes of death, 1980?2015: a systematic analysis for the Global Burden of Disease Study 2015.” . 《Lancet》 388 (10053): 1459?1544. doi : 10.1016/s0140-6736(16)31012-1 . PMC   5388903 . PMID   27733281 .  
  3. American Red Cross. “Conscious Choking” (PDF) . 2020年 2月 10日에 原本 文書 (PDF) 에서 保存된 文書 . 2021年 11月 21日에 確認함 .  
  4. National Safety Council, Oklahoma State University. “Conscious Choking” (PDF) . 2020年 1月 30日에 原本 文書 (PDF) 에서 保存된 文書 . 2021年 11月 21日에 確認함 .  
  5. Guidelines for First Aid. “American Heart Association”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