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J. 퍼싱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존 요셉 퍼싱 에서 넘어옴)

존 J. 퍼싱
John J. Pershing
別名 블랙 잭
出生地 美國 미주리州
死亡地 美國 워싱턴 D.C.
服務 美國 陸軍
服務期間 1886年 ~ 1924年
勤務 陸軍 參謀
最終階級 陸軍大元帥(General of the Armies)
指揮 8旅團
美國 遠征軍
主要 參戰 美國 인디언 戰爭
美國-스페인 戰爭
美國-필리핀 戰爭
판초 비야 遠征
第1次 世界 大戰
徐薰 垂訓 十字長
垂訓 十字 勳章
바스 勳章
레종 도뇌르 勳章
署名

존 조지프 퍼싱 ( John Joseph Pershing , GCB , 1860年 9月 13日 ~ 1948年 7月 15日 )은 美國 陸軍 將校 이다. 地位는 陸軍 大元帥 이며 別名은 블랙 잭 (Black Jack)이다. 美國 인디언 戰爭 , 美國-스페인 戰爭 에 從軍하였으며, 第1次 世界大戰 當時 美國 遠征軍 總司令官으로 西部 戰線 을 指揮하였다.

그의 業績을 기려 第2次 世界 大戰 末期에 開發된 中戰車에 그의 이름을 붙여 M26 퍼싱 重刑戰車가 되었다.

初期 生涯 [ 編輯 ]

그는 미주리州 라클리드 軍에서 事業家인 존 플레처 퍼싱과 專業主婦인 앤 엘리자베스 톰슨 夫婦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퍼싱의 이름을 가진 그의 父系 祖上들은 18世紀 末 移民을 온 獨逸系 移民者들이었다. 퍼싱의 母親은 잉글랜드界 子孫이었다. 그는 또한 다섯 名의 兄弟 姊妹들이 있었는데, 동생 제임스 F.(1862?1933)와 워드(1874年), 그리고 누이 동생은 罵詈 엘리자베스(1864年), 애나 罵詈(1867?1955), 그리고 그래이스(1896년)가 있었다. 세 名의 다른 子女는 어릴 때 死亡했다. [1] [2] [3] 南北戰爭 이 터졌을 때, 그의 아버지는 軍 賣店 商人으로 제18 미주리 義勇軍 步兵隊에서 일을 했지만, 軍隊에 直接 服務하지는 않았다.

퍼싱은 富裕한 家庭의 子女, 早熟한 學生들을 위해 마련된 라클리드에 있는 學校에 入學을 했다. 1878年에 高等學校를 卒業하고, 現地의 黑人 兒童들을 위한 敎師가 되었다.

1880年 퍼싱은 미주리州 커셔빌에 있는 北 미주리 노멀 스쿨(現在의 트루먼 州立 大學 )에 入學했다. 2年 後에 美國 陸軍士官學校 支援했다. 퍼싱은 以後 軍服務를 하는 것보다 웨스트포인트에 들어가는 것이 優先的이었으며, 시골 미주리에서 얻을 수 있는 敎育보다 더 나앗기 때문에 그곳을 支援했다고 認定했다.

웨스트 포인트 [ 編輯 ]

候補生徒로서의 퍼싱, 1886年

1882年 가을 퍼싱은 웨스트 포인트 士官 生徒 후부로 誓約을 했다. 그는 일찍이 選任으로 選出되었으며, 連續的으로 一等 士官, 一等 上士, 一等 中尉, 一等 大尉가 되어 가장 可能性 있는 候補 士官 랭크가 되었다. 퍼싱은 職務上 율리시즈 S. 그랜트 大統領의 葬禮式을 扈從한 웨스트 포인트 名譽 가드를 指揮했다.

初期 經歷 [ 編輯 ]

1886年 여름 웨스트 포인트를 卒業하고 少尉로 任官되었다. 第6 起兵連帶에 配屬되어 아파치 不足 에 對한 戰爭에 參加하여 勇猛을 떨쳤다. 特히 射擊의 名手로 이름을 날렸고, 拳銃은 全郡에서 2位, 라이플은 5位의 成跡을 남겼다.

1893年 에는 로스쿨 을 卒業했다. 네브라스카 大學校 링컨 大學에서 軍事 敎官을 歷任한 後, 1895年 에 中尉로 昇進하여, 第10 起兵連帶에 配屬된다. 이곳에서 黑人 兵士를 이끌고 原住民과의 戰鬪에서 活躍하지만, 이로 인해 大規模의 크리크 族 캐나다 로 移動하게 된다.

1897年 陸軍士官學校의 敎官으로 任命된다. 퍼싱의 嚴格한 指導로 인해 生徒들은 以前에 무서운 黑人 兵士를 이끌고 活躍을 한 것을 따서 ‘블랙 잭’(깜둥이 잭)이라는 別名으로 불렀다. 第1次 世界大戰 에서 퍼싱을 取材한 記者는 이 差別的인 別名을 ‘블랙 잭’(法 執行官이 携帶하는 가죽 小型 奉導 그렇게 불렀다)으로 緩和 報道했기 때문에 現在는 이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페인, 필리핀 戰爭 [ 編輯 ]

1898年 에는 少領으로 任命되어 美國-스페인 戰爭 에 參加하였다. 義勇軍을 이끌고 쿠바 遠征을 떠나서 산후안 힐 戰鬪 에서 活躍한다. 1899年부터 1903年까지는 美國-필리핀 戰爭 에 從軍하기 위해 필리핀에 가서, 暴動 鎭壓 等의 功績을 세웠다. 또한 1901年 에는 一旦 大尉로 復歸했다.

1903年 美國으로 돌아온 퍼싱의 눈부신 功績에 報答하기 위해, 시어도어 루스벨트 大統領은 准將 昇進을 提案하지만, 軍部의 反對에 부딪혀 이것은 實現되지 않았다. 그 後, 陸軍大學 等을 거쳐 1905年에는 大使館 包含 駐在 武官으로 도쿄에 主宰하게 된다. 같은 해에는 와이오밍주 上院議員 프랜시스 F. 워렌 의 딸과 結婚을 했으며, 이 結婚으로 以後 퍼싱의 經歷에 有利하게 作用하게 된다.

같은 해 가을에 美國으로 돌아 와서 單숨에 세 階級을 뛰어 넘어 准將 으로 昇進하였다. 이것은 軍 內部에서도 反感을 샀으며, 軍人으로서의 能力보다는 워렌 上院議員의 背景에 依해 昇進한 것이라는 揶揄를 받았다. 그 後, 발칸半島 勤務를 거쳐 1909年 부터 1912年 까지 다시 필리핀 모로 週 總督으로 勤務하게 된다. 1912年 9月, 메이지 日王 의 葬禮式에 參席次 美國 政府 弔問 使節團의 隨行員으로 日本을 訪問했다.

판초 비야와 멕시코 [ 編輯 ]

1914年 , 멕시코 國境 經費를 擔當하는 第8 旅團長에 任命되었다. 1915年 에는 프레드릭 펀스튼 所長 麾下에서 판초 비야 討伐軍에 合流했다. 이때, 部下 中 한 名으로 當時 少尉였던 조지 패튼 이 있었다. 이 遠征 中에 샌프란시스코의 집은 火災를 當해 퍼싱은 아내와 세 딸을 잃었다.(이때 6 살짜리 아들 워렌만 살아남았다.)

第1次 世界大戰 [ 編輯 ]

유럽 派遣軍 總司令官으로 프랑스에 上陸한 퍼싱 (1917年)

1917年 , 第1次 世界大戰 에서 美國 獨逸 帝國 宣戰布告 를 한다. 우드로 윌슨 大統領은 퍼싱을 유럽 派遣軍 總司令官에 임명하고, 아울러 所長 으로 승진시켰다. 1918年 에는 大將 에 任命되고, 뫼즈-아르곤 攻勢와 생미엘 戰鬪를 指揮한다. 그는 聯合國의 勝利에 크게 貢獻했다. 이 때 퍼싱의 副官 中 한 名이었던 것이 조지 C. 마샬 (當時 大領)이었고, 또한 더글러스 맥아더 (當時 准將)도 그의 麾下에서 師團長으로 싸웠다.

유럽에서의 活躍으로 퍼싱은 一躍 英雄이 되었고, 1919年 9月 3日 字로 그를 위하여 特別히 制定된 美國 總軍 怨讐의 地位에 올랐다. 한便, 유럽에서 퍼싱은 戰線에서 훨씬 後方에서 指揮를 맡아 戰線의 野戰 指揮官의 眞言을 자주 물리쳤다. 때문에 部下들과의 사이에 잦은 葛藤이 겪기도 했다. 特히 맥아더는 이로 因해 퍼싱에 批判的인 態度를 取하게 된다.

第1次 世界大戰 以後 [ 編輯 ]

1920年 에는 퍼싱을 大統領으로 推戴하자는 움직임이 일어난다. 퍼싱은 共和黨 원 이었지만, 민주당은 윌슨 政權 性向이라고 黨內에서는 信任했다. 이 때문에 結局 大統領 候補로 指名되지는 못했다. 1921年 에는 陸軍 參謀 總長에 就任한다. 1924年 退役할 때까지 이 地位에 있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1872年 루스와 로스 雙둥이가 死亡, 프레드릭은 1876年에 죽었다. Vandiver, v.1, p.6
  2. “Pershing's Sister Dies at 89” . 《 뉴욕타임즈 》. Associated Press . 1955年 8月 4日 . 2015年 2月 6日에 確認함 . Anna May Pershing, a sister of the late General of the Armies John J. Pershing, died yesterday at the age of 89. ...  
  3. “James F. Pershing Dies At Age Of 71” . 《 뉴욕타임즈 》. 1933年 2月 10日 . 2015年 2月 7日에 確認함 . Brother of General Succumbs to Cerebral Thrombosis After a Long Illness. Was President of an Insurance Company. Formerly a Clothing Manufacturer.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