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장윤철
基本 情報
國籍 大韓民國
活動 情報
種族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스타크래프트 II: 테란
아이디 By.SnOw
別名 完成型 新人, 2軍本座, 뉴오더, 프로토스의 未來, 腸푸치노, 맹구

장윤철 ( 1993年 4月 1日 ~ )은 大韓民國 의 前職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 이다. By.SnOw 라는 아이디를 使用하였으며, 種族은 스타1은 프로토스 , 스타2는 테란 이었다.

2008年 下半期 드래프트에서 CJ 엔투스의 推薦選手로 入團하였다.

케스派 드림리그 09-10시즌에서 11勝 無敗 傳承이라는 記錄으로 "2軍本座"라는 別名이 誕生하였다.

2010年 5月 16日 09-10 新韓銀行 프로리그 에서 KT 롤스터 를 相對로 한 競技 中 에이스 決定戰에서 KeSPA 랭킹 1位인 李泳鎬 를 꺾음으로써 팀을 勝利로 이끌었다. 새로운 有望株 프로토스로 注目 받았었으나, 09-10 시즌에 比하면 10-11 시즌은 생각보다 成績이 別로 좋지 않았고, 게다가 重要한 競技를 每番 敗北해서 有望株 候補에서도 멀어졌다.

스타크래프트 II와 스타크래프트 : 브루드 워를 竝行한 뒤로, 스타2에선 테란으로, 스타1에선 그대로 프로토스로 플레이하고있다. 이 種族 變更은 成功的인 結果를 만들었는데, 장윤철은 WCG 2012 韓國 代表 選拔戰 豫選에서 李泳鎬를 꺾는 波瀾을 일으켰으나, 스타테일 所屬의 원이삭에게 敗北하며 아쉽게 탈락했다.

反面 프로리그에서는 스타2 競技로는 1勝도 하지 못하면서 스타2 實力이 좋지 않았다.

2012年 9月 22日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II 프로리그 시즌 2 決勝戰 前半戰 2競技에 이영한 을 꺾으면서 스타크래프트 리그(브루드 워)의 (個人리그, 팀單位리그 包含) 마지막 勝者가 되었다.

그러나 種族 變換 以後로는 프로리그와 個人리그에서 出戰을 하지 못하고 있다가, 2013年 5月 28日 隱退를 宣言했다.

現在는 아프리카TV 에서 "有利한윤철"이라는 닉네임으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放送을 進行하고 있다

‘올레 tv 아프리카TV 스타리그(以下 ASL) 시즌5’ 決勝戰에서, 結局 4競技에서 장윤철은 結局 정윤종의 탄탄한 運營의 壁을 結局 넘지 못하고 敗北했다. 그리고 또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8' 決勝戰에서도 最終倂記 李泳鎬의 壁을 넘지못하고 準優勝 했다. [1]

受賞 經歷 [ 編輯 ]

協會 受賞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