資産管理計座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資産管理計座 (資産管理計座, 英語 : cash management account, CMA )는 本來 어음管理計座 로 부르는 實績配當型 商品과 自由 入出金式 普通預金 計座를 椄木한 것으로 種禽舍만이 販賣할 수 있는 商品으로 國公債 企業어음 (CP)에 投資해 올린 收益을 投資者들에게 돌려주는 商品이다. 그러나 先入先出법 을 適用한다. [1]

金融投資會社 들도 國公債나 企業어음 代身에 머니 마켓 펀드 (MMF)나 머니 마켓 랩(MMW) [2] , 短期特定金錢信託(MMT), 還買條件附債券 (RP)에 投資하는 CMA 商品을 내놓고 있다.

各州 [ 編輯 ]

  1. 2015年 1月 1日 以前까지는 우리綜合金融에서는 後入先出법을 適用해왔다고 한다.
  2. 한국증권금융에 委託하여 運用되는 CMA. 委託形式이라 Wrap型 CMA라고도 한다. 證券金融과 提携가 된 證券社에서만 加入이 可能하다. 市中金利와 聯動되어 管理된다는 長點이 있지만, 運用手數料가 있다는 것도 알아두어야 하고, 萬若 한국증권금융에 直接 預託하고 싶으면 證券金融 營業店에 證券카드를 持參하여 證券請約豫受金을 加入해야 한다. 收益을 내는 方式은 場 마감時刻에 한국증권금융 豫受金 商品에 編入하고 場 始作時間에 다시 出金한다. 이런 方式으로 豫受金 利子를 받아 年 3%臺의 일福利 收益을 期待할 수 있다. 場 마감 以後 入金되는 金額은 MMW用 RP를 賣買하는 方式으로 收益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