圓盤 장난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플라잉 디스크

圓盤 장난감 또는 플라잉 디스크 ( 英語 : flying disc →나는 圓盤 )는 던지고 받으면서 노는 놀이用 圓盤이다. 主로 플라스틱 材質로 만들어져 있다. 프리스비 ( 英語 : frisbee )라고도 한다.

歷史 [ 編輯 ]

1940年代 後半 美國 코네티컷주 에 있는 예일 大學 의 한 學生이 프리스비 파이 컴퍼니 (Frisbie Pie Company)의 파이 접시를 던지고 놀면서 이 놀이가 始作되었다. 建築檢査官 월터 프레데릭 모리슨 은, 海邊에서 戀人들이 케이크 접시를 던지며 노는 것을 보고 着眼하여 圓盤 장난감을 金屬製로 製作하였다. 1948年 에는 플라스틱 材質로 改良하여 '冥王星 圓盤'이라는 이름으로 商品化했다. 1955年 에는 이것이 왐오(Wham-O)社에 팔렸고 1959年 에 프리스비 파이 컴퍼니의 "frisbie"에서 綴字를 若干 바꾼 "frisbee"를 商標로 登錄되어 世界的으로 約 2億 個가 팔렸다. 또한 Wii 스포츠 리조트 에도 收錄되어 있는데 닌텐도 가 라이센스 契約을 맺어 使用하였다.

개 訓鍊으로 利用 [ 編輯 ]

圓盤 장난감은 에게 버릇을 고치기 위한 基本的인 訓鍊을 爲主로 利用되고 있다. 그래서 訓鍊法을 프리스비라는 이름으로 지어져 있어, 詳述한 바와 같이 圓盤을 直接 던져주는 訓鍊法을 하는 基本的인 要領만 있어야 解決된다.

類似 項目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