宇宙 空間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地球와 宇宙 空間 사이의 境界線

宇宙 空間 (宇宙空間, 英語 : outer space )은 地球 待機 를 包含한 天體 사이 星間 의 空間이다. 各各 天體에서 密度 程度는 거의 없다.

槪要 [ 編輯 ]

領域(領域) 上空은 領空과 宇宙空間 두 가지 部分으로 區別한다. 領空에 關해 國家의 支配權이 미친다는 原則을 確立했으나 그 위 宇宙空間에 關한 制度 適用을 明確히 하지 않았다. 이 點에 關해 1967年 宇宙平和利用 條約에서 地球를 둘러 싼 宇宙空間과 달 기타 天體(天體)에 適用하는 새로운 國際法 制度를 樹立하였다. 이에 依하면 宇宙空間과 天體는 어떠한 나라도 領有하면 안 된다는 것, 宇宙空間과 天體는 모든 나라가 자유롭게 利用하거나 調査할 수 있다는 것, 宇宙에서 모든 活動은 國家 責任임을 明確히 規定하고 있다. 卽 地球를 에워싼 宇宙空間과 달 기타 별은 어느 나라도 永有하지 않고 모든 나라가 자유롭게 使用할 수 있도록 開放한 것이다. 또한 이 條約은 軍縮條約으로서 性格 있다는 點에 注目한다. 먼저 달 等 天體에 關해 平和的 目的에 한하여 使用할 수 있도록 定하고, 天體上에 核武器 같은 大量殺傷 兵器를 配置하거나 軍事基地를 設置하는 等 軍事的 使用을 一切 禁止했다. 다음에 地球를 둘러싼 宇宙空間에서는 核武器 等 大量殺傷 兵器를 運搬하는 衛星(衛星)을 軌道에 올리는 일을 禁止했다. 그런데 이 條約이 軍縮問題에 한하여 天體와 宇宙空間 그 自體를 區別해서 規定하는 것으로 알 수 있듯이 宇宙空間에 諜報衛星 發射 等 核武器 以外 軍事的인 利用을 禁止하지 않는 點도 注意해야 한다.

空間別 種類 [ 編輯 ]

地域 [ 編輯 ]

星間 媒質 [ 編輯 ]

宇宙 는 大部分 暗黑 에너지와 暗黑 物質, 그리고 一般的인 物質로 構成되어 있다. 電磁氣波度 宇宙를 構成하고 있으며,이 量은 20億年間 折半假量으로 줄어든것으로 알려져있다.

星間 [ 編輯 ]

Patchy orange and blue nebulosity against a black background, with a curved orange arc wrapping around a star at the center.
Bow shock formed by the magnetosphere of the young star LL Orionis (center) as it collides with the Orion Nebula flow

星間宇宙(星間宇宙) 또는 相姦空間은 太陽 에서 나오는 太陽風 · 磁氣力線 이 미치는 空間을 뜻하는 太陽卷 같은 太陽系 나 그 밖의 과 별들이 存在하고 있는 宇宙 空間이다. 一般的으로 宇宙(Space)의 빈 空間을 意味한다. 溫度는 0 K 보다는 높은 約 3  K 정도인 大略 −270 °C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純粹한 眞空 狀態는 아닌 極少量의 星間매질 이 1 km 3 分子 1個 程度 分布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曲面 [ 編輯 ]

아인슈타인 腸 方程式 또는 슈바르츠실트 해 에 따르면 質量이 있는 별들에 依해 그 별의 周邊空間인 宇宙空間은 굽여져 휘어진 것으로 理論的으로도 說明할 수 있다. 이에 對해 존 휠러 (John Weeler)는 '時空間은 物質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말해준다. 物質은 時空間이 어떻게 휘어지는지를 말해준다.(Spacetime tells matter how to move. matter tells spacetime how to curve)'라고 이를 言及한바있다.

具體의 質量이 空間을 휘게하고 휘어진 空間을 따라 움직이는 物質들

블랙홀 [ 編輯 ]

대마젤란운 앞에 블랙홀이 있을 境遇를 시뮬레이션限 寫眞. 블랙홀 事件의 地平線 周圍의 重力렌즈 效果로 대마젤란운이 두 個의 擴大된, 그러나 매우 歪曲된 賞으로 보이게 됨에 注目. 위쪽에 보이는 號線은 우리銀河 圓盤이 마찬가지로 歪曲된 것이다.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宇宙空間"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