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앤썬 에서 넘어옴)

시진
基本 情報
本名 박시진
藝名 N-Son
出生 1981年 10月 17日 ( 1981-10-17 ) (42歲)
性別 男性
國籍 大韓民國
職業 歌手
장르 힙합
活動 時期 2004年 ~ 現在
所屬社 (前) 브랜뉴 뮤직
(前) 원五원 엔터테인먼트
(前) IC Entertainment
關聯 活動 人皮닛 플로우
Black Comz
소야앤썬

시진 또는 엔썬 (N-Son, 本名 박시진, 1981年 10月 17日~ )은 大韓民國 힙합 래퍼이다. I.F. 의 始初라 할 수 있는 그룹 機械値 의 멤버로 데뷔, Infinite Flow의 草創期까지 함께하였다가 脫退하였고, 以後 IC Entertainment의 멤버가 되어 첫 솔로 앨범을 냈다. 한때 V.I.P. , 소야앤썬 等의 그룹 活動을 하였으나, 한때 브랜뉴 뮤직 所屬이였으나 現在는 無所屬이다.

바이오그래피 [ 編輯 ]

N-Son이 힙합 音樂에 關心을 가지게 된 것은 그가 高等學校 1學年 때 自退를 한 以後이다. 이때 넋業事니 Bizniz 를 만난 그는 차츰 힙합에 빠져들었고, 그 둘과 두 名의 다른 멤버와 함께 팀 機械値 를 結成, 클럽 마스터플랜 을 통해 1999年 데뷔를 한다 (機械치는 오디션은 5人組로 보았으나 活動은 4人組로 하였다). 이때 當時 그의 活動 이름은 本名인 '시진'이었다. 機械値는 2001年 유미가 脫退한 後 Infinite Flow로 再整備되었는데, Infinite Flow의 데뷔曲이었던 무韓流 Style 까지 그는 함께하고 音樂的 스타일의 差異를 理由로 Infinite Flow를 脫退하였다. Infinite Flow가 誕生하면서 그는 9th Kill 이라는 이름을 새로 짓게 되었다.

以後 그는 獨自的으로 Black Comz 라는 小規模 크루를 結成하여 活動하였으며, 어둡고 무게 있으면서 哲學的인 歌詞로 自身의 스타일을 確立한다. 이러한 스타일은 2002年 發表된 曲 아침의 노래 Spear Head (各各 Born Kim 과 넋業사니와 함께 한 트랙)를 통해 힙합 매니아들에게 確實히 刻印되었다. 以後 Trespass 의 첫 앨범 收錄曲이었던 引上펴 의 피쳐링을 마지막으로 그는 自身의 솔로 앨범에 邁進하였다. 이 過程에서 Rhymer 를 만난 그는 IC Entertainment와 契約을 맺고, 몇 달의 作業 끝에 현진영 과 함께한 It's Alright 을 타이틀曲으로 2004年 10月 솔로 데뷔를 하였다.

솔로 앨범을 發表하면서 그의 스타일은 以前과 달리 매우 오버그라운드 傾向을 짙게 보여줬으며, 이 理由에 對해서 그는, 自身이 듣던 音樂이 달라진 것도 있고, 生活은 平凡한데 歌詞를 그렇게 哲學的으로 쓸 必要가 없는 것 같다고 밝혔다. [1] 솔로 活動을 開始한 後에는 힙합플레이야 라디오 放送 Real Talk 의 DJ를 맡아보기도 했다.

以後 IC Entertainment가 바뀌어서 만들어진 Brand New Production의 所屬으로 正規 1輯을 準備하던 그는, 2007年 1月 Take , , Side-B 等의 앨범에 參與해온 作曲家 J-Trax와 함께 V.I.P. 를 結成했음을 밝히고, V.I.P.의 앨범을 準備 中이라는 消息을 傳하였다. 이 앨범은 끝내 나오지 않았고, 2009年 4月 스나이퍼 사운드 힙합 컴필레이션의 收錄曲 Cold Society 에 "시진"이란 이름으로 參與하여 모습을 보였다. 이 當時 一見에서는 그가 音樂을 그만두었다는 말도 나오고 있으나 確實한 것은 알려지지 않았다.

2010年 4月에는 主席 5輯에 參與했다는 것이 알려져 팬들의 歡迎을 받았으며, 그 달 101 Entertainment 所屬으로 소야앤썬 (Soya N Sun)이라는 混成 듀오를 組織하여 디지털 앨범을 發表하였다. 小野앤썬으로써의 活動을 마친 後 N-Son은 다시 空白期를 가졌다가, 2012年 4月 브랜뉴 뮤직 에 合流함으로써 다시 한 番 솔로로, 라이머와 意氣投合해 活動하게 되었다. 이와 함께 그는 自身의 活動名을 本名인 시진 으로 고쳐, 機械値 時節 以後 처음으로 시진이라는 타이틀로 活動하게 되었다. [2] 以後 그가 처음 發表한 싱글은 《가여운 내 사랑》이었으며, 以後 2013年 7月까지 두 張의 디지털 싱글을 더 發表하였다. 8月에는 "컨트롤 大亂"의 트렌드를 타고 "팬들을 디스하는 曲"이라는 컨셉 下에 〈덤벼〉를 온라인으로 發表하였다. [3]

代表曲 : 〈아침의 노래〉, It's Alright , 〈가여운 내 사랑〉, 〈36인치〉, 〈흐리고 비〉

디스코그래피 [ 編輯 ]

  • 2004年 10月 11日 EP Time 2 Shine
  • 2012年 4月 19日 디지털 싱글 가여운 내 사랑
  • 2012年 12月 26日 디지털 싱글 36인치
  • 2013年 7月 4日 디지털 싱글 흐리고 비

合作 [ 編輯 ]

  • 2014年 2月 21日 시진 & As One - 그저 눈물만  : 디지털 싱글

이름 [ 編輯 ]

  • 시진 은 그의 本名으로 처음 "機械値"로 活動할 當時에 暫時 使用하였다. 以後 2009年 One Nation 앨범에 參與하였을 때 이 이름으로 參與하였고, 2012年에 들어와 브랜뉴 뮤직 所屬으로 컴백하면서 活動名으로 使用 中이다.
  • 9th Kill 은 그가 本名 代身에 藝名으로 使用한 첫 이름이다. 이름을 지은 理由는 但只 數字 9와 單語 kill이 語感이 좋아 붙인 것이라고 한다.
  • N-Son 은 Trespass 1輯에 參與했을 때 처음으로 公開된 그의 두 番째 藝名이다. 亦是 이름을 지은 理由는 N과 Son이 語感이 좋아 붙인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放送 等에서는 "new son", 卽 새로운 存在라는 意味를 가졌다고 말하고 있다.
  • 一日 은 그의 別名으로 單 한 番 김창렬 의 앨범에 參與했을 때 그가 藝名으로 使用하였다. 一日은 그의 머리에 판 라인이 11과 비슷한 模樣이라고 해서 붙여진 別名이며, 그가 김창렬 앨범에서 이 이름을 使用한 것은, 自身의 랩이 너무 不足하게 느껴져 이름을 밝히기 憫惘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