商用顧客 優待制度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商用顧客 優待制度 ( frequent flyer program, FFP )는 많은 航空社 에서 자주 利用하는 손님 을 위해 提供하는 서비스 들이다. 普通 航空社의 顧客은 포인트를 모으는 會員制에 加入하고, 飛行機를 탄 距離에 따른 포인트를 積立한다. 모인 포인트(마일리지)로 航空券 을 사거나 다른 物件을 사거나, 또는 서비스를 利用할 수 있다. 또 空港 에서는 特別 카운터 를 利用하거나 優先順位를 가지고 座席을 配定받을 수도 있다. 요즘은 航空社 뿐만 아니라 카드 會社 通信 會社 等에서도 顧客 誘致의 一環으로 利用하고 있다.

槪要 [ 編輯 ]

旅行거리에 따라 點數를 累計하여 無料航空券 支給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惠澤을 주는 서비스이다. 初期에는 單純히 旅行거리만 合算했으나 最近에는 銀行·카드 會社 等 金融機關과 提携하여 預金이나 換錢額, 카드 使用實績에 따라 點數를 더해 주고 있다. 호텔·렌터카 業體·電話會社 等도 마일리지 서비스에 加勢하여, 利用 程度에 따라 여러 가지 서비스를 提供해 주고 있다. [1]

大韓民國 [ 編輯 ]

그동안 大韓民國 의 航空社들에는 마일리지의 有效期間이 없었다. 그러나 大韓航空 은 2008年 7月 1日 以後로 積立되는 마일리지는 有效期間을 둔다고 한다. [2] 아시아나航空 도 같은 方式으로 施行하고 있다. 다른 나라의 航空社는 마일리지 有效期間이 있는 境遇도 있고 없는 境遇도 있다.

하지만 마일리지로 購買할 수 있는 座席이 限定的이라 마일리지로 航空券을 購買하는 것 은 하늘의 별 따기 水準이라고 한다.

各州 [ 編輯 ]

  1.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 〈마일리지 서비스〉
  2. 大韓航空 홈페이지. 마일리지 有效期間 導入에 對한 案內.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