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드 마수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매직키드 마수리
장르 魔法 판타지
드라마
演出 심재권, 이진영
劇本 권인찬
出演 本文 參照
國家 大韓民國
製作社 韓國放送製作團
放送社 KBS 2TV
放送 期間 2002年 2月 18日 ~ 2004年 2月 27日
그 外 496部作
TV 애니메이션
原作 권인찬
企劃 김광필, 권인제, 서용우
總監督 최정국
監督 최정국
프로듀서 박인식, 前荊榛, 이훈미, 나현채, 정창래, 이래혁, 이현구
脚本 권인찬
캐릭터 디자인 위현수
音樂 이상호 ( 音樂監督 )
美術 이회영
애니메이션 製作 은아트 애니메이션
닉 엔터테인먼트
製作 KBS
키즈彼我
은아트 애니메이션
닉 엔터테인먼트
放送社 KBS 2TV
畵手 前 13部作
- 討論

매직키드 마수리 》는 2002年 2月 18日 부터 2004年 2月 27日 까지 放送되었던 어린이 드라마 이다.

槪要 [ 編輯 ]

드라마 KBS 2TV 를 통해 2002年 2月 18日 부터 2004年 2月 27日 [1] 까지 딱 2年 間 總 496花盆을 放送하였으며, 前作 妖精 컴美와 함께 더불어 2030 世代와 어린이들로부터 平均 視聽率 15%를 達成하면서 前作 妖精 컴미랑 더불어서 最長 期間 동안 放送하였지만, 한便으로는 어린이 드라마의 마지막 르네상스를 終結시킨 作品다. 以後에도 KBS 는 어린이 드라마를 繼續 만들었지만, 全部 妖精 컴美와 매직키드 마수리 水準의 視聽率과 임팩트를 記錄하지 못하였고, 結局 2014年의 魔法 千字文 을 끝으로 그 系譜는 永永 끊어지게 된다. 애니版은 KBS 2TV 에서 2008年 9月 26日 부터 同年 12月 16日 까지 4個月 동안 放送하였다. 어린이 드라마版의 後光에 힘입어 높은 視聽率이 나올 거라고 豫想하였으나, 低調한 視聽率과 낮은 完成度로 인해 39部作으로 終映할 豫定이던 作品을 13部作으로 早期終映시켰다. 現在 該當 作品은 低畫質로 VOD 서비스를 提供했으나 스트리밍 서비스 等을 全部 내린 狀態라 모든 廻車를 보고 싶으면 많은 費用을 支拂할 方法밖에 없다. 韓國판 해리포터라고 부르며 人氣作이었던 作品이고, 內容도 해리포터 映畫 시리즈 類의 作品이랑 거의 內容이 비슷하다.

登場人物 & 魔法道具 [ 編輯 ]

※ 出演者 이름은 드라마 俳優이며, 括弧 안은 애니메이션 聲優.

元老會議派 - 修理네家族 [ 編輯 ]

마수리 (魔法나이 98歲, 人間 나이 11~12歲) - 오승윤 ( 김서영 )
魔法師 家族의 막내이자 主人公. 魔法 水準은 할아버지에 비하면 걸음마 段階지만 아주 기초적인 것은 눈감고도 할 수 있다. 人間의 感情을 가장 빨리 배워 나가고 人間世界에 많은 興味를 가지고 있다, 어린나이에 사랑을 배워 한세은과 愛情線이 흐르기도 한다. 가끔씩 魔法世界에서 날아온(돌연변이 魔法師 脫出을 勘案하여 魔法世界로 아예 오라고 할때) 全文이 올 때면 亦是 애답게 철 없는 面도 보이고 있다.
마예예 (魔法나이 137歲, 人間 나이 15~16歲) - 尹지유 [2] ( 이미향 )
受理의 누나. 예쁘장한 外貌 때문에 人間 世界의 또래 男學生들에게 人氣를 獨차지하지만 예예는 그런 男子아이들에게 關心이 없다. 人間 世界에 適應해 나가는 것이 힘들어하며 다른 家族들은 모두 人間 世界에 잘 適應해 나가는데 自身만 落伍者가 되는 것 같아 고민스럽다. 魔法師로서의 自身의 人生과 人間으로서의 人生을 比較하며 父母에게 反抗을 하기도 해 家族들을 唐慌시킨다. 魔法藥 만들기를 좋아해 늘 새로운 魔法藥을 만들어 周圍를 긴장시키는 트러블 메이커이기도 하다. 차츰 人間世界에 適應하고 착한 面을 많이 보여주기도 하였다. 엄마의 遺傳子를 받았던지 魔法事故를 쳐도 大型事故지만 매우 뛰어난 魔法實力을 보여주어 周圍의 魔法師들이 무척 놀라기도 한다. 後에 魔法世界에서 魔法學校를 代表하는 魔法學校 全校會長이 된다.
마파람 (魔法나이 675歲, 人間 나이 67歲) - 김성겸 ( 김태훈 )
受理의 할아버지로 魔法 水準은 道士級. 조금은 權威的이고 고지식하다. 元老會議派의 勸誘로 家族들을 이끌고 人間 世界에 오긴 했지만 孫子인 數理와 孫女인 예예가 잘 適應할 수 있을지 걱정한다. 1禍에서 집主人을 마인드 컨트롤하여 집을 不法 占據한다. 그러나 魔法 世界를 救하는 일이기에 어려움을 甘受하면서까지 人間 世界에 와야만 했다. 옆집에 사는 이슬이 할머니와 事事件件 부딪히며 情을 쌓아 나간다. 人間 世界에서 가장 便安한 時間은 옆집의 7살 난 꼬마 풀잎이와 魔法世界에 對해 虛心坦懷하게 이야기를 나눌 때라고.. 그리고 이슬이 할머니와 愛情線이 생기기도 한다. 가끔 病院에 가라는 督促을 받기로 한다고... 後에 魔法世界를 代表하는 幹部級 程度의 待遇를 받기도 한다.
마風雲 (魔法나이 433歲, 人間 나이 45歲) - 김규철 ( 홍시호 )
受理의 아버지. 自身이 魔法師인 것이 늘 자랑스럽다. 人間 世界에서 自身과 같은 나이의 家長들을 보며 ‘왜 저렇게 힘들게 살고 있는지’를 苦悶한다. 얼떨결에 職業을 畫家라고 말하고는 魔法의 붓을 利用해 그림을 그려 畫家로 成功한다. 하지만 나중에는 正말 그림의 魅力에 빠져 直接 그림을 그리지만 實力은 형편없다. 이슬이 아빠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人間들을 探究한다. 철이 들 무렵에 自身의 아내가 武林男女에게 魔法穴에 걸리는 바람에 같이 魔法世界로 다시 歸還한다.(~193회) 萬若 아내가 魔法穴에 걸리지 않았더라면 人間世界에 좀 더 오래있을수도 있었다. 아내의 魔法穴을 고치고 突然變異를 除去할 새로운 魔法道具를 만들어서 人間世界에 오려고 했지만 突然變異가 魔法世界와 人間世界를 통하는 門을 遮斷시켜서 霧散되었다. 後에도 魔法世界에 事情때문에 人間世界에 오지 못했다.
안지니 (魔法나이 398歲, 人間 나이 39歲) - 김나운 ( 조현정 )
受理의 엄마. 魔法 最高學校를 首席으로 卒業할 만큼 魔法 實力은 뛰어 나지만 間或 致命的인 失手를 해서 家族들을 긴장시킨다. 옆집의 이슬이 엄마와 붙어 다니며 이슬이 엄마의 行動을 외워 두었다가 집에 와서 꼭 實習을 해 본다. 이슬이 엄마가 하는 대로 따라 하는 것이 人間 世上을 빨리 배워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해 늘 이슬이 엄마와 붙어 다닌다. 家族 中 人間 世界에서의 適應이 가장 빠르며, 人間 世界의 主婦들이 男便에게 바가지 긁는 行動을 무척 흥미롭게 觀察한다. 武林男女에게 魔法穴에 걸려 男便과 함께 魔法世界로 다시 歸還한다.(~193회) 約輓馬法穴에 걸리지 않았더라면 人間世界에 좀 더 오래있을수도 있었다. 自身의 魔法穴을 고치고 突然變異를 除去할 새로운 魔法道具를 만들어서 人間世界에 오려고 했지만 突然變異가 魔法世界와 人間世界를 통하는 門을 遮斷시켜서 霧散되었다. 後에도 魔法世界에 事情때문에 人間世界에 오지 못했다.
馬牌 - 박충선 ( 문관일 )
受理의 從祖父. 마파람의 동생이지만 나이差가 많은 탓에, 마풍운에게는 작은아버지라기보다는 兄뻘이다. 相當한 魔法實力을 갖고 있어 젊었을 때는 事故를 많이 치기도 했지만, 只今은 比較的 조용히 사는 便이다. 그리고 마파람의 始終을 들기도 한다. 가끔씩 마파람이 魔法世界로 안 가고 代身에 馬牌가 자꾸 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初盤에 眞率美 先生님을 思慕했다가 그女가 留學을 떠나자 같이 지내온 白薔薇에게 好感을 느끼게 되고 漸次 愛情線으로 바뀌어서 白薔薇 親舊인 신석하한테 嫉妬心을 느껴 프로포즈를 하게 된다. 끝에는 白薔薇의 男便이 된다. (애니판) 私馬에 依해 魔女會議派 巢窟에 갇혀 있었지만 脫出에 成功해 只今은 修理네 집에서 같이 살고 있다.
이강호 (魔法나이 21?歲, 人間나이 22歲) - 고두옥
元老會議派 議長 아들. 武林餘, 武林남이 오기전 雙둥이 突然變異 魔法師를 除去하고자 온 魔法師. 人間世界에 온 다른 元老會議派 보다 魔法이 强하다. 人間世界를 배우기 위해 이슬이 아빠네 장난감가게에서 알바를 하면서 함께 일하던 김강희와 愛情關係로 發展한다. 雙둥이突然變異魔法師를 쉽게잡았을만큼 魔法이 强하다.

이슬이네 家族 (人間) [ 編輯 ]

崔이슬(11歲,샛별 初等學校 4學年) - 金姬廷 ( 서지연 )
受理의 人間 世界 女子 親舊. 예쁘고 착하지만 가끔은 새침떼기같은 行動도 한다.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누구 앞에서나 똑 부러지게 말한다. 最近의 가장 큰 關心事는 옆집에 移徙 온 親舊 修理다. 水利는 다른 男子아이들처럼 幼稚하지 않아서 마음에 든다. 受理의 무뚝뚝함과 왠지 모를 신비로움이 이슬이를 더욱 설레게 만든다.
최풀잎(7歲) - 한보배 ( 안영아 )
이슬이의 女同生. 修理네 家族이 魔法師라는 것을 알고 있는 唯一한 人間으로, 修理네 家族이 魔法을 쓰는 것을 많이 봤다. 그러나 그것을 굳이 누군가에게 말해야 할 必要性은 느끼지 못한다. 修理 할아버지를 쫓아다니며 빗자루를 태워 달라고 조르기도 하고, 집 全體를 菓子로 만들어 달라며 莫無可奈로 때를 쓰기도 하지만 修理 할아버지가 唯一하게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人間 親舊이다. 나중에는 7名의 突然變異 除去에 도움이 될만한 人間 最初의 魔法師가 된다.
염정순(65歲) - 남능미
이슬의 할머니로, 나이는 들었지만 세련됐다. 老人 大學에 다니고 있으며 걸어 다니는 雜學辭典이라 불린다. 새로 移徙 온 꼬장꼬장한 修理 할아버지와 事事件件 부딪치면서 조금씩 情이 든다. 옳지 못한 行動을 보면 꼭 그 자리에서 말을 해주어야 直星이 풀린다는 點에서 이슬이가 할머니를 많이 닮았다.
최기수(45歲) - 이두일 ( 문관일 )
이슬이의 아빠로, 장난감 가게를 運營 中이다. 虛風이 最大의 欠이자 長點이며 家族들을 누구보다 사랑하고 아낀다. 옆집 修理 아빠는 다른 사람들처럼 거짓말을 거짓말로 듣지 않고 너무나 眞摯하게 받아 들여서 唐慌하게 만든다. 修理 아빠와 親해지고부터 믿기지 않을 程度로 일이 술술 잘 풀린다.
이미란(39歲) - 윤유선 ( 김선혜 )
이슬이의 엄마로, 情이 많아 새로 移徙 온 修理네 家族들에게 많은 關心을 기울인다. 虛風쟁이人 男便을 길들이기 위해 일부러 더 바가지를 긁지만 마음이 내킬 때는 愛嬌도 滿點인 아내다. 修理 엄마와 마치 오래된 親舊처럼 늘 붙어 다닌다.
김강희(22歲) - 이인혜
自身의 四寸오빠를 代身해서 이슬이 아빠네 장난감가게 알바를 하러 온 大學生. 雙둥이 突然變異 魔法師한테 나이를 속여가며 半말로 一貫하고 예예와 神經戰을 벌이기도 하는 等 初盤에는 事故를 엄청 쳐대며 철없는 大學生의 面貌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이강호를 좋아하면서부터 철이 확 들어버렸다. 그렇게 되어 漸次 이강호와 戀人關係로 發展하게 된다.
이경호(15歲) - (未詳)
初盤에 나오는 대단한 事故뭉치로 이슬이 엄마 조카로 이슬이와 풀잎이 四寸오빠之間. 예예를 처음보는 瞬間에 훅 빠져서 예예를 思慕하게 되는 男子學友들의 사이에 끼게 되는데 어느 瞬間에 사라져 버렸다.

魔女會議派 [ 編輯 ]

白薔薇 - 박형선 ( 김선혜 )
魔女會議派에서 나자루와 함께 人間世界로 派遣한 魔法師. 修理 엄마인 안脂膩와 魔法學校 同窓이며, 修理네 家族들이 人間 感情을 배우는 것을 妨害하고 괴롭힌다. 나름대로 計劃을 세우고 一旦 實行하는 데까지는 成功하지만 그럴 때마다 修理, 예예와 馬牌의 妨害로 完全히 成功하지는 못한다. 外貌처럼 性質이 사나우며 나자루에게 火풀이를 하는 것이 日常이다. 魔女會議派에서 내린 任務를 거역하자 地下世界로 收監되고, 後에 形體가없는 草綠色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가 白薔薇 몸속으로 들아가 魔法世界의 地下監獄을 나와 人間世界로 와서 修理네 食口들에게 魔法世界 狀況을 알려준 後 (形體가 없는 草綠色 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에 依해) 元老會議波로 轉向하고 元老會議派에게 엄청난 功을 들이며 많은 도움을 준다. 後에 馬牌와의 愛情이 깊어지며 끝내는 프로포즈까지 받는다. 元老會議波로 轉向한건 白薔薇 스스로 한게 아닌 形體가없는 파란色 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의 操縱에 어쩔수 없이 轉向을 하였지만 白薔薇는 自身을 利用하고 이렇게 만든 魔女會議波로 轉向하기 싫다며 魔女會議波로 轉向하진 않는다.
나자루 - 김상태 ( 전태열 )
魔女會議派에서 白薔薇와 함께 人間世界로 派遣한 魔法師. 白薔薇의 部下로, 그다지 暴惡해보이지는 않고 오히려 多少 멍청해보일 程度로 淳朴한 面이 있다. 白薔薇가 作戰에 對해 說明할 때 東問西答을 하는 탓에 그女에 속을 태우기도. 後에 元老會議波와 아주 각별한 사이가 된다. 白薔薇가 地下世界로 갈때 나자루도 같이 갔지만, 形體가없는 草綠色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에 依해 다시 人間世界로 오게 된다. 나자루가 마지막에 魔法열쇠를삼킨마법사 둘을 잡는다.
形體가 없는 草綠色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
魔法세게 地下世界에 收監되어있던 白薔薇 몸속에 들어가 人間世界로 와서 白薔薇를 調整함. 나중에는 白薔薇 안에 있는 것이 마예예한테 들켜 元老會議派에게 모습을 보이고, 나자루 몸속으로 들어감. 後에 元老會議波와 싸우는도중 하늘에서 내리는 비 에 依해 죽게된다. 白薔薇 몸속에 있을땐 元老會議파를 妨害하고, 나자루몸속에 들어갔을땐 元老會議波로 轉向한 白薔薇를 없애려고 하는 마음을 알 수 없는 形體가없는 草綠色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
雙둥이姊妹 (突然變異 雙둥이 魔法師)
突然變異 雙頭이. 合體와 分離가 자유로우며 두 마법분리했을겨우너용하기 때문에 魔法 水準이 높은 便이다.
武林餘 - 김민정
魔女會議派에서 雙둥이 魔法師인 突然變異 魔法師의 뒤를 이어 다음으로 온 魔法師로, 魔法世界에서 形體가없는 草綠色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에 依해 武林남과 함께 人間世界로 派遣한 魔法師. 修理엄마에게 武林남과 함께 魔法穴을 걸고 나중에 突然變異 魔法師에게 當해 武林남과 함께 사라졌다..
武林남 - 金炳萬
魔女會議派에서 雙둥이 魔法師인 突然變異 魔法師의 뒤를 이어 다음으로 온 魔法師로, 魔法世界에서 形體가없는 草綠色불덩이 突然變異 魔法師에 依해 武林女와 함께 人間世界로 派遣한 魔法師. 修理엄마에게 武林女와 함께 魔法穴을 걸고 나중에 突然變異 魔法師에게 當해 武林女와 함께 사라졌다. 사라지기전 修理엄마에게 魔法穴을 건 잘못을 反省하였다.
민수희 - 민수진
魔女會議派에서 武林남, 武林女 다음으로 온 魔法師로, 魔女會議派 議長 조카. 元老會議波와 같이 살게 된 魔法師.
民戶數 - 최태준
魔女會議派에서 武林餘, 武林남 다음으로 온 魔法師, 魔女會議派 議長 조카, 元老會議波와 같이 살게 된 魔法師.

學校 親舊들, 先生님들 [ 編輯 ]

4-2 [ 編輯 ]

김지훈 - 李洪基
鋼鐵球 代身 오게 된 새로운 修理 人間親舊. 처음에는 어머니의 高額課外 때문에 쉽게 四學年富의 修理 親舊들과 親해지지 못했다. 차차 修理랑 엮이게 되면서 修理와 그의 親舊들과 親해지게 되고 가끔씩 發明과 外界人, 魔法師가 있다면서 修理를 놀라게 한다. 가끔씩 엉뚱하게도 타임머신을 만들기도 하지만 數學도 잘해서 똑똑한 唯一한 富者집 아들이다.
정하늘 - 유현지
처음에는 까칠한 面을 보여주고 옷 자주 갈아입어서 公主病 소리 듣는듯 하더니 이내 꽤나 달라졌다. 修理를 걱정하고 챙겨주는 修理를 좋아하는 親舊. 5學年때는 修理랑 같은반이 되지 않아서 드물게 登場하였다.
이나라 - 박다래
시골 이철구의 女子親舊. 刑事가 되고 싶은 꽤나 깡이 있는 親舊. 亦是 5學年때는 修理랑 같은반이 되지 않아서 드물게 登場하였다.
이영선 - 腸다潤
지훈이와 같이 登場한 가난하지만 할머니를 잘 챙기는 가슴 따뜻한 女子애. 慇懃히 지훈이에게 關心을 보이기도 한다. 亦是 5學年때는 修理랑 같은반이 되지 않아서 드물게 登場하였다.
박호태 - 한선구
若干 食性이 좋은 통통한 親舊. 草飯部에는 鐵具와 다니며 修理 괴롭히기에 熱演하고 있었는데, 修理와 鐵具가 親해지게 되어서 이슬이와 受理의 親舊들科들 親해지게 되었다. 한때는 철 없이 自己가 짱이 되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 後半에는 아버지의 事業失敗로 인해서 도둑질과 彷徨으로 暫時 混亂期를 겪기도 했으나 受理의 믿음으로 인해 다시 좋은 親舊로 變하게 되었다. 亦是 5學年때는 修理랑 같은반이 되지 않아서 드물게 登場하였다.
鋼鐵球 - 이요섭
草飯部에는 처음 얼굴을 보인 修理를 괴롭히고 이슬이와 하늘, 나라를 못 살게 구는 매우 까칠하고 不良少年으로 있었지만, 修理가 먼저 손을 내밀고 마음의 門을 열어서 鐵具를 반기자 따뜻한 마음씨를 가지고 받아주어서 親해졌다. 거의 初盤에 魔女會議派 나자루의 꼬임에 빠질때도 있었다. 父母님이 離婚하셔서 아버지와 함께 居住하고 있지만, 거의 超中盤部에 어머니를 따라 大田으로 가게 되어 한마디로 轉學가서 더 以上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호태가 鐵具랑 가장 切親이어서 鐵具가 轉學을 가게 될 때 가장 슬퍼하였다.
眞率美 - 송희아
4-2 擔任先生님. 馬牌와 好感을 가지고 만나다가 留學으로 인해 헤어지게 되었다. 애들에게 親切하여 매우 端正한 面貌의 女先生을 보여주는데, 中盤部에 留學가서 突然變異 魔法師 登場 以後에 登場하지 않다가 맨 끝에 韓國으로 歸國하여 다시 샛별初等學校에 先生으로 들어가게 되며 황보 現 先生님과 만나게 된다.

5-3 [ 編輯 ]

江隱祕 - 장미현
매우 潑剌하여 明朗하고 快活하여 初等學生의 마당발이다. 딸부잣집의 막내딸인듯 보인다. 매우 獵奇的이여서 남의 物件 함부로 만지기도 한다. 장난감가게 처음 登場했을 當時에 修理 四寸兄인 이강호한테 반해서 初等生의 사랑을 보여주기도 하였지만 失敗로 끝나게 된다. 무척 潑剌하여 世은이와 對照的인 性格을 지녔음에도 不拘하고 한세은과 잘 지내는것 보면 神奇할 程度. 왠지 自身의 班에 雰圍氣 메이커일듯 하다.
한세은 - 정인선
中盤에 登場하는 小心하지만 무척이나 센스있는 女子애. 매우 潑剌한 隱祕와 다르게 對照的인 性格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 登場할 當時에 이슬이와 敵對關係를 두며 매우 神經戰을 펼쳤지만 이슬이의 먼저 先빵人 손내밀기로 살짝 親해지다가 周圍 親舊들 도움을 얻어 이슬이와 完全 親해졌다. 修理를 두고 이슬이와 三角關係를 두어 勝利者가 되었다. 中後半部에는 受理 女子親舊이다. 매우 沈着한 性格으로 있다 性格이 바뀌는 魔法藥 때문인지 周圍를 놀라게 面도 보여주고 있다.
김지훈 - 李洪基
같은 班으로, 이슬이와 함께 올라오게 되었다. 如前히 魔法師나 外界人같은 微生物體나 科學的으로 풀리지 않는게 있다고 믿는다. 魔法世界에 가보고 싶어서 換腸해서 魔法感知器까지 만들지만 失敗했다. 하지만 뛰어난 科學實力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外界人 感知器等 여러가지를 만들고 科學的 用語를 아는 걸로 보면 알 수 있다. 거의 後半部에 數理와 湖水랑 예예친구들과 미팅을 하는 듯 엄청난 말썽을 일으키기도 했다.
황보 現 - 姜容碩
5-3 擔任先生님. 처음 登場詩에는 무척 말썽을 일으키는 事故뭉치 先生으로 나와서 校監先生에게 무척 잔소리를 듣기도 하였다. 相當한 춤實力을 지니고 있는듯 보인다. 魔法世界 관찰記를 읽고 이슬이 엄마를 魔法師로 誤解하는 面貌도 보이는 等 무척 나자루와 비슷한 性格을 가지고 있다. 사랑의 魔法沙糖으로 因해 민수희에게 사랑을 느끼기도 한다. 5學年 擔任을 맡았을 當時에는 自身의 學生들과 親舊와 兄처럼 지내는 等 매우 便한 存在로 認識된다. 後에 무지개 어린이 相談所를 나자루와 馬牌에게 引受引繼를 받고 運營한다.

기타 [ 編輯 ]

최유라 - 박세영 (特別出演)
馬藝禮儀 親舊이며, 修理, 지훈이, 湖水 等 나이와 이름을 속이고 自己親舊들이랑 미팅韓 것으로 알아챘다.
정훈
이슬이네 장난감 가게에서 알바했던 靑年. 康熙의 四寸오빠
정민 - 박지빈
풀잎이의 親舊. 처음에는 保育院에 있다가 나중에 엄마랑 같이 살게된다.

製作陣 [ 編輯 ]

  • 企劃: 김광필, 권인제, 서용우
  • 原作·劇本: 권인찬
  • 프로듀서: 박인식, 前荊榛, 이훈미, 나현채, 정창래, 이래혁, 이현구
  • 總監督·監督: 최정국
  • 美術監督: 이회영
  • 캐릭터·小品디자인: 위현수
  • 商品디자인: 조현민, 박정근
  • 背景監督: 이회영, 천승우
  • 色彩設計: 윤태호, 이진양
  • 콘티: 최정국, 이종경, 김종근, 최훈철, 김도식, 고승현
  • 원·動畫演出: 최정국, 정동원, 송근식, 김진성, 서석희, 장현석, 김정희, 권은경
  • 레이아웃: 서석희, 엄인식, 남현식, 김광용, 김문성, 장현석, 남문식
  • 원貨作감: 김영훈, 송현주, 백경현, 이연아, 김정희, 권은경
  • 원貨監督: 김진성, 배기용
  • 원貨: 조영호, 조광흠, 남지현, 차상엽, 김익환, 이정석, 임종철, 김재웅, 金晋榮, 서동현, 김주한, 김용오, 박진희, 주진희, 정현주, 이옥미, 정영일, 배용오, 김광용, 조용호, 남지현, 이혁수, 허대규, 최진현, 김진성, 배기용
  • 動畫作감: 김정실
  • 童話: 강태현, 김미숙, 김성희, 김은정, 김자연, 김정아, 김지연, 김지영, 박경미, 박설희, 박은정, 박정인, 박혜란, 서미경, 서선영, 성은희, 신미나, 오란頃, 오황식, 오허진, 원미향, 이문희, 이윤희, 이은경, 이현숙, 정경미, 황미란
  • 디지털檢事: 고진영
  • 화이널: 조영라, 고진영
  • 背景: 성대용, 차주선, 김대환, 안성용, 홍석훈, 이대명, 최준호, 최현진
  • 스캔: 황문섭, 안용현, 이순환
  • 칼라팀長: 안미현
  • 칼라副팀長: 나문희
  • 칼라: 안미현, 나문희, 김은희, 황경아, 노영미, 차미영, 이지영, 황선경, 이정숙, 손희수, 이승민, 윤정옥, 김남희, 윤부근
  • 撮影監督: 고성직, 정주리
  • 撮影팀長: 고성직, 노봉용
  • 撮影: 虜鋒롱, 황수진, 김은희, 김가영, 朴英, 이관현
  • 製作進行: 홍현숙, 朴芝潤, 전원섭, 이남식, 황문섭, 麻黃誤, 강성진, 남은영
  • 編輯: 포포로스튜디오, 나현채
  • 뮤직 스코어링: 김태기, 윤준호, 홍지연
  • 사운드 슈퍼바이저: 김희집
  • 오디오 製作·編輯: GG Sound Studio
  • 錄音·믹싱: 서원영, 최현주
  • 사운드 디자인: 이에스더, 서원영
  • 音樂監督: 이상호
  • 編輯監督: 양세균, 김기환
  • 製作編輯: 이병희, 이진욱
  • 컴퓨터 그래픽: 황은서
  • 國內마케팅: 이훈미, 서용우
  • 외해마케팅: 前荊榛, 棲隱河
  • 製作: KBS 敎養 文化國, 키즈彼我, 은아트 애니메이션, 닉 엔터테인먼트

放送 時間 [ 編輯 ]

放送 채널 放送 期間 放送 時間
KBS 2TV 2002年 2月 18日 ~ 2002年 3月 29日 每週 平日 午後 5時 ~ 5時 30分
2002年 4月 1日 ~ 2002年 10月 25日 每週 平日 午後 5時 30分 ~ 6時
2002年 10月 28日 ~ 2004年 2月 27日 每週 平日 저녁 6時 30分 ~ 7時

決放 事由 [ 編輯 ]

  • 2002年 5月 1日 - 월드컵 D-30 特別企劃 <월드컵 烈風 코리아 코리아로>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5月 10日 - 第72回 春香祭 全國 춘향 選拔大會 1~2部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6月 4日 ~ 6月 10日 - 2002 韓日 월드컵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6月 25日 - 2002 韓日 월드컵 特輯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9月 20日 - 秋夕特輯 프로그램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0月 7日 - 2002年 아시안 게임 女子蹴球 <韓國 VS 日本>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0月 10日 - 2002年 아시안 게임 女子排球 <韓國 VS 中國>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0月 11日 - 2002年 아시안 게임 女子蹴球 < 韓國 VS 中國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1月 6日 - KBS 스포츠 2002 프로野球 韓國시리즈 3次戰 《 三星 라이온즈 VS LG 트윈스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1月 8日 - KBS 스포츠 2002 프로野球 韓國시리즈 5次戰 《 三星 라이온즈 VS LG 트윈스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2月 12日 - 特輯 뮤직뱅크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2年 12月 26日 - 送年特輯 뮤직뱅크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4月 9日 - 韓國프로籠球 2002-03 챔피언決定戰 4次戰 《 大邱 東洋 오리온스 VS 原州 TG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6月 20日 - KBS 스포츠 2003 프로野球 《 三星 라이온즈 VS SK 와이번스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6月 26日 - 뮤직뱅크 <2003 上半期 決算>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9月 9日 - 뉴스特報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9月 10日 - 秋夕特輯 <스타 퍼즐쇼>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9月 11日 - 秋夕特輯 <뮤직쇼 체인지>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9月 12日 - 秋夕特輯 <爆笑 靑白戰>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10月 21日 - KBS 스포츠 2003 프로野球 韓國시리즈 4次戰 《 현대 유니콘스 VS SK 와이번스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10月 24日 - KBS 스포츠 2003 프로野球 韓國시리즈 6次戰 《 현대 유니콘스 VS SK 와이번스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11月 4日 - 國際 靑少年 蹴球大會 <韓國 VS 슬로바키아>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11月 7日 - 아시아 野球 選手權 大會 <韓國 VS 日本>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3年 12月 26日 - 뮤직뱅크 2003 年末決算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4年 1月 14日 - FIBA 아시아 女子 選手權 大會 < 韓國 VS 日本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4年 1月 16日 - FIBA 아시아 女子 選手權 大會 < 韓國 VS 中國 > 中繼放送으로 因한 決放
  • 2004年 1月 19日 - 뉴스特報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4年 1月 21日 - 설 特輯 <2004 最高의 만남>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4年 1月 22日 - 설 特輯 <빅스타 列傳> 編成으로 因한 決放
  • 2004年 1月 23日 - 설 特輯 뮤직뱅크 編成으로 因한 決放

特輯 프로그램 編成 [ 編輯 ]

  • 2002年 12月 25日 - 매직키드 마수리와 함께하는 캐럴旅行

主題가 [ 編輯 ]

오프닝曲 [ 編輯 ]

  • 作詞 : 권인찬
  • 作曲·編曲 : 장소영 & TMM
  • 노래 : 金姬廷

엔딩曲 [ 編輯 ]

매직키드 마수리 - 애니메이션 廻車情報 [ 編輯 ]

畵手 副題 (서브 타이틀) 콘티 원·動畫演出 레이아웃 원貨作감 放送일
第1話 무지개 核의 祕密 최정국 최정국
정동원
서석희
엄인식
김영훈
송현주
2008年
9月 26日
第2話 人間世界로 온 白薔薇 이종경 송근식
김진성
남현식
김광용
백경현
이연아
10月 3日
第3話 白薔薇를 잡아라!!! 10月 10日
第4話 마法住寺의 눈물 김종근
최훈철
송근식 남현식
김문성
10月 17日
第5話 魔法師가 된 풀잎 김종근 최정국, 정동원
서석희, 장현석
김정희, 권은경
서석희
장현석
김정희, 권은경
김진성 [週 1] , 배기용 [週 2]
10月 24日
第6話 코야의 眞實 - 10月 31日
第7話 微笑의 아름다온 힘 김도식
고승현
송근식 남현식
김문성
이연아
백경현
11月 7日
第8話 풀잎, 透明 魔法에 成功하다! 11月 14日
第9話 魔法動物 둥둥이 남문식
김문성
11月 18日
第10話 石像이 되어버린 白薔薇 - 11月 25日
第11話 魔法 오르골 12月 2日
第12話 안녕 魔法師의 꿈 12月 9日
第13話 魔法의 힘 12月 16日

各州 [ 編輯 ]

  1. 視聽 可能 年齡을 表示하는 드라마 等級 制度 가 人力 補强 等 事前 準備 不足 問題으로 因해 6個月 間의 啓導 期間을 거친 後에야 2002年 10月 放送分부터 義務的으로 適用되었다.
  2. 放送 當時에는 本名인 윤영아로 活動하였다. 以後 한曳引이라는 藝名을 쓰다가( 한曳引, "윤영아가 韓氏 美女로 다시 태어납니다" ) 現在는 改名한 本名 綸旨유로 活動中이다.

註解 [ 編輯 ]

  1. 원貨監督
  2. 원貨監督

外部 링크 [ 編輯 ]

KBS 2TV 어린이 드라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KBS 2TV 매직키드 마수리 시리즈
-
KBS 2TV 金曜 애니메이션
매직키드 마수리
( 2008年 9月 26日 ~ 2008年 11月 14日 )
  • 9話 以後 放送分은 火曜日로 移動.
내 사랑 미운 오리 새끼
( 2008年 11月 21日 ~ 2008年 11月 28日 )
  • 火曜日에서 移動.
KBS 2TV 火曜 애니메이션
내 사랑 미운 오리 새끼
( 2008年 8月 5日 ~ 2008年 11月 11日 )
  • 14回, 15回 放送分은 金曜日로 移動.
매직키드 마수리
( 2008年 11月 18日 ~ 2008年 12月 16日 )
  • 金曜日에서 移動.
  • 4部作 放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