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테라老窮

( 라테라노 宮殿 에서 넘어옴)

산 조반니 人 라테라노 大成殿과 廣場 그리고 宮殿.
라테라노궁과 투트모스 3歲의 오벨리스크, 右側에는 山 조반니 人 라테라노 大成殿. 18世紀의 版畫.

라테라老窮 ( 이탈리아語 : Palazzo Laterano )은 로마 帝國 時代 때 지어진 宮殿 으로, 나중에 敎皇 의 宮殿이 되었다. 산 조반니 人 라테라노 大成殿 과 隣接해 있으며, 오늘날에는 博物館이 되어 있다.

歷史 [ 編輯 ]

4世紀 初에 로마 皇帝 콘스탄티누스 1歲 基督敎 를 公認하고 난 後 敎皇 실베스테르 1歲 에게 住居地로 提供하였으며(여기까지는 콘스탄티누스 寄贈張의 內容이며, 이 콘스탄티누스 寄贈張은 르네상스 時期 人文學者인 로렌초 발라의 檢證에 依해 敎會의 利益 守護를 爲해 만든 僞造文書人 것으로 確認되었다) 以後 約 1,000年間 歷代 敎皇은 라테라노궁에 起居하였다.

10世紀, 敎皇 세르지오 3歲 는 火災로 消失된 宮殿을 修理하였으며, 거기에 단테 가 “人間의 實績을 뛰어넘는다.”라며 稱頌할 만큼 敎皇 인노첸시오 3歲 가 豪華스럽게 治粧하였다.

그러나 아비뇽 유수기에 들어서면서 敎皇이 로마 를 비우게 되자, 自然스레 라테라노 宮殿은 衰退해져가기 始作했다. 1307年과 1361年의 火災로 守僕이 不可能할 만큼 消失되어 아비뇽에서 많은 人夫들이 再建하는 데 派遣되었지만, 本모습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敎皇이 로마에서 돌아왔을 때, 산타 마리아 트라스테베레 聖堂 과 그 다음에 聖母 大成殿 , 最終的으로 바티칸 에 居住하게 되면서 敎皇宮으로서의 能力을 喪失하였다. 敎皇 식스吐 5歲 는 建物을 무너뜨려, 오늘날의 작은 建築物을 하나 세웠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