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100%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딸기 100%
いちご100%
장르 學院 , 러브 코미디 , 하렘
漫畫
作家 카瓦市打 미즈키
出版社 일본 슈에이샤
대한민국 학산문화사
連載 잡지 週間 少年 점프
레이블 점프 코믹스
連載 期間 2002年 12號~2005年 35號
卷數 前 19卷
畵手 前 167話
TV 애니메이션
原作 카瓦市打 미즈키
監督 세키打 오사무
시리즈 構成 禹라하타 타츠히코
캐릭터 디자인 나카하라 키요打카
音樂 네기시 打카유키
애니메이션 製作 매드하우스
製作 슈에이샤, 딸기 100% 製作委員會
TV 아사히
放送社 일본 TV 아사히
한국 애니맥스
放映 期間 일본 2005年 4月 6日~6月 22日
한국 2007年 11月~2008年 1月
畵手 前 12話+OVA 1話
OVA : 딸기 100% 사랑이 始作되다!? 撮影合宿
~흔들리는 마음이 東쪽으로 西쪽으로~
原作 카瓦市打 미즈키
監督 야마우치 노리야스
脚本 하나다 줏키
캐릭터 디자인 야마우치 노리야스
音樂 나나세 히카루
애니메이션 製作 매드하우스
製作社 슈에이샤
畵手 前 1話
OVA : 오리지널 DVD 애니 '딸기 100%'
原作 카瓦市打 미즈키
監督 코바야시 土毛키
시리즈 構成 미즈시마 츠토무
脚本 미즈시마 츠토무
캐릭터 디자인 이시이 쿠미
音樂 나나세 히카루
애니메이션 製作 매드하우스
製作社 슈에이샤
發表 期間 2005年 6月 20日~10月 31日
畵手 全 4卷
- 討論

딸기 100% 》( いちご100% 理致고 햐쿠파센토 [ * ] )은 카瓦市打 미즈키 日本 漫畫 作品 및 이것을 原作으로 한 다양한 미디어 웍스 作品이다. 《 週間 少年 점프 》( 슈에이샤 )에서 2002年 12號부터 2005年 35號까지 連載되었다.

리林의 키스 》에 이어 《 週間 少年 점프 》에서 카瓦市打 미즈키 名醫의 두 番째 作品이다. 《主幹 少年 점프》의 러브 코미디 作品으로서는 코미 나오시 의 《 니세코이 》에 이은 最長의 連載作이다. [1] 2021年 7月 時點에서 코믹스의 累積 發行 部數는 約 800萬 部를 記錄했다. [2]

大韓民國에서는 TV版은 2007年 11月 ~ 2008年 1月 OVA는 2008年 2月 5日 ~ 2月 6日 애니맥스 에서 韓國語 더빙으로 放映하였다.

줄거리 [ 編輯 ]

中學校 3學年生인 마나카 準페이는 어느 날 放課 後 學校 屋上에서 偶然히 딸기 팬티의 美少女와 마주치게 된다. 以後 마나카는 그 少女가 누구인지를 찾아다니게 된다. 마나카는 딸기 팬티의 美少女가 學校의 아이돌人 니시노 츠카사라고 錯覺하여 그女에게 告白해버리지만, 事實 딸기 팬티의 少女는 土調 아야. 츠카사와 사귀기 始作한 마나카이지만, 정작 그가 아야에게 끌리는 것을 보고 츠카사는 마나카에 對한 마음을 가슴에 품은 채로 마나카 一行과는 다른 高等學校에 入學하게 된다.

아야와 같은 高等學校에 入學한 마나카. 새로운 同級生이 된 키타誤奧地 사츠키나 소토무라 히로시, 中學校 때부터 親舊였던 코미야마와 아야 等과 함께 映像 연구부를 세우게 된다. 以後 阿也歌 脚本, 마나카가 監督을 擔當하여, 文化祭 發表 및 映像 콩쿨 應募를 向해 映畫를 直接 만들게 되는데….

그리고 이야기는, 아야, 츠카사, 사츠키 等의 마나카를 둘러싼 사랑 이야기를 그려나가게 된다…. 作中에서는 中學校 3學年 겨울 時節부터, 高等學校 卒業, 그리고 그 4年 後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登場人物 [ 編輯 ]

主要 登場人物의 성우는 애니메이션, 드라마 CD, 게임, OVA 모두 같다. 단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마나카이기 때문에 그의 목소리는 없다.

主人公과 메인 히로인 [ 編輯 ]

마나카 準페이( ?中 淳平 まなか じゅんぺい [ * ] )
聲優 - 스즈무라 켄이치 , 사이가 미츠키 (어릴 적) / 전광주 , 김성연 (어릴 적)
키 - 170cm. 生日 - 5月 10日. 싫어하는 것은 牛乳.
映畫 監督이 되는 것을 目標로 하여, 영상부가 存在한다는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에 入學하게 된다. 하지만 이미 映像부는 CG部로 轉落해 버렸기 때문에, 스스로 映像硏究部를 親舊들과 함께 設立. 映畫에 對한 熱情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으며, 文化祭用으로 製作한 映畫가 映像 콩쿨에서 賞을 탈 程度의 實力을 가졌다. 하지만 成績이나 運動神經은 모두 그저 그런 水準이며, 女子아이에 對한 妄想이 조금 甚한 平凡한 少年이기도 하다.
映像硏究部에서 行한 3番의 合宿에서, 3番 모두 女湯에 들어간 엄청난 運의 所有者. 하지만 周圍 히로인들에게 너무 人氣가 많은 탓인지, 츠카사의 팬들에게서 集團 毆打를 當한 적도 있다.
高等學校 1學年 때 츠카사와 한 番 헤어진 經驗이 있지만, 아르바이트하는 곳이 가까워 다시 만나게 된다. 同級生인 아야와 사츠키, 그리고 츠카사에 對한 마음으로 苦悶하는 모습을 여러 番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映畫에 時間을 너무 投資한 나머지 成績이 大幅으로 떨어져 大學 進學에 對해 苦悶하고 있을 때 츠카사가 慰勞해준 것을 契機로 다시 츠카사와 사귀기 始作한다.
츠카사와 사귀고 있었지만, 그 後 阿也歌 쓴 小說의 完結篇을 읽은 後에, 아야와 츠카사, 그리고 自身의 꿈을 위해 다시 한 番 츠카사와 헤어져, 4年 後에 드디어 츠카사와 다시 사귀게 된다. 그리고 이것이 이 漫畫의 結末이 된다.
高等學校 卒業 後에는 日傭職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모아, 비디오 카메라를 들고 世界 各國을 돌아다녀 찍은 映像으로 작은 映畫賞을 受賞. 精神的으로도 肉體的으로도 成長한 後 카도쿠라의 事務所에서 러브콜을 받게 된다. 以後 사츠키가 일하는 旅館에서 映像硏究部의 멤버가 모였을 때, 阿也歌 中學校, 高等學校에 걸쳐 쓴 小說의 映畫化를 計劃한다.
土調 아야( 東城 綾 とうじょう あや [ * ] )
聲優 - 노토 馬尾코 / 윤미나
키 - 159cm. 血液型 - A. 生日 - 1月 14日. E컵(高等學校 때).
좋아하는 飮食은 葡萄.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마나카 軍〉.
1卷에서 登場하는 메인 히로인의 한 名으로, 〈딸기 팬티의 美少女〉의 眞짜 正體.
네 名의 메인 히로인 中에서 가장 유리한 立場에 있는 人物. 中學校 때에는 眼鏡에 세갈래 종종머리를 하고 다녔지만, 츠카사나 마나카의 勸誘로 인해 머리도 풀고 眼鏡도 컨택트 렌즈로 바꾸는 等 스타일을 바꾸어, 第 1火에 登場했던 '딸기 팬티의 美少女' 그대로의 모습이 된다. 스타일을 바꾸고 나서 相當한 人氣를 끌게 되었다. 逆으로 세갈래 종종머리 때의 아야는 '촌스럽다'는 評價를 받는 것으로 보아, 두 모습 사이에는 큰 差異가 있는 듯.
얌전하고 조금 수줍어하는 性格. 內向的이고 自信感이 없기도 하다. 하지만 小說에 對한 熱情이나 마나카에 對한 마음은 强하다. 運動神經이 좋지 않고, 자주 失手를 하거나 天然 같은 모습이 있어, 마나카가 〈普通 人間의 3倍는 잘 넘어지는 것 같다〉라고 할 程度. 하지만 成跡은 매우 優秀하고, 文藝部에서 小說을 쓰는 活動도 하며, 映像 硏究部가 낸 文化祭 出品作의 脚本도 모두 阿也歌 쓴 것. 小說家의 才能을 마음껏 꽃피우고 있으며, 그 實力은 10代에 文藝雜誌의 賞을 탔을 程度. 後에 小說家가 된다. 하지만 노래와 料理는 서툰 듯.
小說을 쓰기 始作한 元來의 動機는 受驗 工夫나 외로움으로부터의 現實逃避였지만, 그런 自身을 마나카가 肯定해 준 것이 契機가 되어, 마나카를 좋아하게 된다. 그 後 마나카와 (일부러 낮은 學校에 支援을 하여) 같은 學校에 入學하게 된다. 이런 點들로 보아 네 히로인들 中에서는 가장 유리한 立場에 있지만, 消極的인 性格 때문에 좀처럼 마나카에게 告白하지 못한다. 高等學校 마지막 文化祭 後에 제대로 自身의 마음을 마나카에게 傳하지만, 〈只今은 츠카사를 所重하게 하고 싶다〉라고, 차이고 만다. 그 後에도 마나카에 對한 戀心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마나카의 大學 受驗 當日 試驗을 치고 돌아온 마나카에게 自身의 決意를 말하는 것으로써 마나카에 對한 마음을 마음 깊숙이 묻어버린다.
高等學校 卒業 後 有名 大學에 進學하고 本格的으로 小說家가 되어 다양한 賞을 타게 된다. 後에 映像硏究部가 다시 모였을 때, 〈내 꿈은 이즈미자카 콤비의 世界 征服이다!〉라고 말한다.
니시노 츠카사( 西野 つかさ にしの つかさ [ * ] )
聲優 - 土曜구치 메구미 / 안현서
키 - 158cm. 血液型 - B. 生日 - 9月 16日. B컵(高等學校 때).
좋아하는 飮食은 체리 파이.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준페이 軍〉.
1卷에서 登場하는 메인 히로인의 한 名으로, 最終으로 選擇된 히로인.
아이突擊 存在로, 몇 番이나 理性으로부터 告白받은 적이 있었지만 모두 拒絶. 하지만 中學校 3學年 겨울, 마나카에게 턱걸이로 告白받아, 〈너라면 나를 즐겁게 해 줄것 같다〉라고 생각하여 告白을 받아들여 사귀게 된다. 事實은 마나카가 告白하기 以前부터 마나카의 存在를 알고 있었다는 것이 9卷에서 判明. 다른 高等學校에 들어가게 된 以後에도 아슬아슬한 狀況에서 繼續 만나게 되지만, 이미 마나카의 마음이 自身으로부터 멀어져 간다는 것을 느끼고 高等學校 1學年 겨울에 스스로 헤어지자고 말한다. 그 後 暫時동안 마나카와의 關係는 없었지만, 2學年이 되어 아르바이트하는 곳이 가깝다는 理由로 마나카와 再會. 映畫의 히로인을 맡아 같이 映像硏究會 合宿을 가거나 修學旅行에서 같이 다니거나 하는 여러 가지 事件을 통해 心境에 變化가 일어난 것인지, 다시 마나카와 사귀게 된다.
케이크 가게 〈파티瑟리 츠루야〉에서 아르바이트를 始作하게 되어, 店長의 孫子이자 世界的인 파티시에 人 히구레가 만드는 케이크에 感動을 받아, 파티시에가 되기로 마음먹는다. 한때는 히구레와의 結婚說이 雜誌까지 실리는 等의 騷動이 있었던 적도 있다. 以後 히구레 같은 파티시에가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高等學校 卒業 後 프랑스로 留學. 그 사이 마나카와의 關係를 白紙로 돌리지만, 4年 後 다시 日本에 歸國하여 세 番째로 마나카와 이어지게 된다. 이것이 結末.
普通의 女子아이와는 趣向이나 趣味가 조금 달라서, 어딘가 미스테리어스한 部分을 가지고 있어 作家 自身도 苦悶하고 있다고 한 적이 있다. 性格 또한 첫 登場詩에는 아야와 比較하는 듯한 느낌으로 現代風의 性格을 보여주고 있었지만, 그 後 女子아이 特有의 感情을 보여주는 일이 많아진다. 中學校 때의 携帶폰 벨소리는 쇼텐(日本 漫談 프로그램)의 테마로, 카츠라 右打마루가 좋다고 한다.
女子 高等學校인 誤優美 學院에 入學한 後에도 츠카사의 팬을 自處하는 男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程度의 人氣인. 豐滿한 印象이 있는 아야나 社츠키와는 對照的으로 自身의 가슴이 작은 것을 조금 神經쓰고 있다. 또한 當初에는 料理가 能熟하지 못했지만, 料理 學院에 다니기 始作한 後로 그 實力이 上昇하여, 몇 番 程度 마나카에게 도시락을 만들어 줄 程度의 솜씨가 되었다.
性格이 밝고 積極的이다. 하지만 때로는 嫉妬가 깊어지거나 火내기度 하는 一面을 가지고 있다. 덤으로, 마나카로부터 딸기 팬티를 받은 적이 있으며, 그 後로 그 팬티를 頻繁히 입고 있는 描寫가 있다. 바퀴벌레를 매우 싫어한다.
키타誤奧地 사츠키( 北大路 さつき きたおおじ さつき [ * ] )
聲優 - 코바야시 사나에 / 김성연
키 - 162cm. 血液型 - O. 生日 - 5月 3日. G컵(高等學校 때).
좋아하는 飮食은 불고기. 兄弟가 많다.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마나카〉.
2卷(마나카의 高等學校 入學 時期)부터 登場하는 히로인.
포니테일이 트레이드마크이지만, 한때는 롱헤어 모습으로 바꾸었다가 다시 포니테일로 돌아온다(애니메이션에서는 전 火에 걸쳐 포니테일).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에는 마나카나 코미야마와 같이 追加合格으로 入學. 登場 初期에는 마나카를 敵對視하고 있었지만 漸漸 끌리기 始作해 그를 좋아하게 된다. 마나카와 趣味나 價値觀이 놀랄 程度로 비슷한 것 같다. 運動神經 拔群이지만, 成跡은 나쁘다. 大膽한 대시를 자주 하며, 매우 積極的이고 活潑한 女子아이. 조금 얀데레 같은 느낌이 있는 것도 같다. 行動 自體는 大膽해 보이지만 自身의 感情에 率直하게 따르고 있는 것 뿐이며, 事實은 純眞하고 마나카만 一直線으로 바라보는 一片丹心인 面이 있다.
高等學校 時節 全般에는, 마나카와 죽이 잘 맞는 面이나 大膽한 性格 때문에 그의 마음을 끌리게 하고 있었지만, 그 以後로 自身의 사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始作하여, 高等學校 3學年 봄에 스스로 마나카와 戀愛的인 關係가 되는 것을 抛棄하고 親舊로서 옆에 있겠다고 宣言. 以後 暫時동안 親舊로서 接近하고 있었지만 亦是 마나카에 對한 마음은 접을 수 없었는 듯, 다시 마나카에게 대시를 始作한다. 이러한 行動은 마나카가 츠카사와의 交際를 다시 始作했다는 것을 알아버린 後에도 暫時동안 이어졌지만, 츠카사의 마음을 理由로 아야의 告白을 拒絶한 마나카의 모습을 偶然히 目擊한 以後로, 츠카사에 對한 마나카의 마음이 眞心이라는 것을 認定하고, 그 後로 마나카 爭奪戰에서 빠지게 된다.
父母의 싸움에서 비롯된 離婚 騷動에 依해 轉學을 간다는 이야기 때문에 눈물의 離別을 했지만, 그 싸움의 內容이 結局 아무것도 아닌 일에서 始作된 것이라는 것 때문에 父母가 바로 和解해 버려 轉學 이야기도 百知가 되었다.
히로인 네 名 中에서도 그 拔群의 몸매와 社交的인 性格 德에 다른 運動의 男子들에게도 人氣가 높다.
高等學校 卒業 後에는 大學에 가지 않고, 親戚이 運營하던 교토의 傳統 料理집을 이어가기로 한다. 또 高等學校 卒業 後 미스즈가 교토에 있는 大學을 다니게 되기 때문에, 그女와도 자주 만나는 것 같다.
미나미토 유이( 南? 唯 みなみと ゆい [ * ] )
聲優 - 미즈키 나나 / 하미경
키 - 150cm. 血液型 - O. 生日 - 3月 31日.
좋아하는 飮食은 단 飮食과 굴, 햄버그.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준페이〉.
5卷(마나카 高等學校 1學年 後半)부터 登場하는 히로인으로, 마나카보다 한 살 어린 소꿉親舊.
移徙 때문에 暫時 동안 헤어지게 된, 마나카가 어릴 때 親하게 지내던 소꿉親舊로 誤優美 學院 入學試驗을 치르기 위해 6年 만에 마나카와 再會, 마나카 집에서 살게 된다. 學校에는 無事히 合格하지만 誤優美 學院 寄宿舍가 廢止되어 結局 마나카의 집에서 繼續 있게 된다. 잠버릇이 무척 나빠 잠들어 있는 동안에 옷을 벗어버리며, 그 때문에 마나카와의 關係를 疑心當해, 유이의 아버지로부터 吳優美 學院에 다니는 것을 금지당한 적도 있었지만, 마나카의 必死的인 說得에 依해 다시 誤優美 學院에 다니게 된다. 그 後로 마나카의 집에서 나와 自炊를 始作한다. 다만 以後로도 마나카 집에는 자주 들르고 있다.
外見과 性格 모두 어려보이는 篇으로, 天眞爛漫하고 表情이 豐富하다. 마나카 앞에서 누나 行世를 하기도 하지만, 거꾸로 마나카에게 依支하는 面도 있다. 歲月이 지남에 따라 마나카를 理性으로 의식하게 되지만, 年下의 소꿉親舊라는 點에서 마나카에게 있어서는 戀愛의 對象이라기보단 귀여운 女同生 같은 存在. 유이 自身도 마나카에게 對한 戀愛感情은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4代 히로인 中에서는 다른 3名의 히로인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캐릭터이자, 마나카의 戀愛를 도와주는 캐릭터. 後에 誤오쿠師에게 반하게 되지만, 아직 戀愛보다는 먹을 것이 더 좋은 듯. 映像硏究部 쪽으로 映畫 製作을 도와주는 일은 없었지만(단, OVA에서는 合宿에 參加한다) 마나카 獨自的으로 製作하는 短篇 映畫에 出演하기도 한다.
마지막化에 登場하고 있지 않으며, 高等學校 卒業 後의 進路도 不明이지만 마지막에서 유이가 나오는 개그 느낌의 메타픽션적 附錄 漫畫가 있으며, 그 속에서 高等學校 卒業 後의 마나카로부터 다시 映畫 出演을 依賴받는다는 描寫가 있다.

서브 히로인 [ 編輯 ]

소토무라 미스즈( 外村 美鈴 そとむら みすず [ * ] )
聲優 - 카와사키 에리코 / 하은진
키 - 160cm. 血液型 - B. 生日 - 5月 25日. B컵.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마나카 先輩〉.
7卷부터 登場하며, 소토무라 히로시와 한 살 差異 나는 女同生.
嚴格한 性格으로, 映畫에 對한 評價가 제법 까다롭고 批評도 甚한 便.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에 入學함과 同時에 映像硏究部에 立部한다. 마나카가 俳優 役을 하게 되었기 때문에 映像硏究部 內에서 助監督이라는 役割을 맡게 된다. 尊敬하는 사람이 아닌 以上 고개를 숙이지 않는, 프라이드가 剛한 性格이기도 하다. 오크 發掘이라는 趣味를 가진 變態 오빠에게는 恒常 애를 먹고 있는 듯.
高等學校 卒業 後 교토의 都市伽倻 大學에 入學하게 되며, 大學 入學 後 캠퍼스 퀸 最强 有力候補로 오를 만큼 예쁘게 자란다.
作品 後期에서는 치나미나 코즈에와 같이 서브 히로인的인 取扱을 받고 있었지만, 連載 終了 後에 그女를 히로인으로 한 卷末 附錄 보너스篇이 그려져 있다(19권 수록).
이름의 由來는 게임 〈熱血硬派 쿠니吳群〉의 女子 不良 서클 리더格 캐릭터 '미스즈'라고 作家 後記에서 말하고 있다. 또한 그女의 性格이나 言動의 모델은 本作 初期 擔當 編輯者라고 한다.
하시모토 치나미( 端本 ちなみ はしもと ちなみ [ * ] )
聲優 - 시미즈 아이 / 윤미나
키 - 153cm. 血液型 - O. 生日 - 10月 16日. D컵.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마나카 氏〉.
10卷부터 登場하는 서브 캐릭터.
마나카 一行이 高等學校 2學年이었을 때, 文化祭에서 첫 登場. 當初에는 트러블 메이커的인 存在로 描寫되고 있었다. 마나카 一行과는 한 살 差異나는 年下로, 덧니가 印象的인 外貌이다. 男子한테서 돈을 뜯어먹거나 下人 같이 부려먹거나 하는 것이 特技로, 흔히 말하는 '小惡魔 系列'의 캐릭터. 學年이 하나 다름에도 不拘하고, 소토무라와 코미야마가 숨겨주어 마나카 一行의 修學旅行에 따라간 적이 있었다. 理性에 對해서는 眞摯한 마음으로 對해본 적 없는 打算的인 性格이지만, 感動的인 狀況에 處하거나 하면 마음이 움직이는 率直한 一面도 있어서 코미야마가 벌에게 물리는 危險도 무릅쓰고 傷處를 입어가면서 自身을 위해 꽃을 膳物해준 일에 感動하여, 코미야마와 交際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生日 膳物로 꽃을 받아버려 사랑이 식어버렸기 때문에, 關係는 白紙로. 마나카 一行이 3學年이었을 때의 文化祭에 映像硏究部를 退部. 그 後 도쿄대학에 合格한 소토무라에게 關心을 보이는 描寫를 볼 수 있다….
當初에는 거의 모든 女性 캐릭터로부터 미움받고 있었지만, 이야기를 거듭하면서 다른 캐릭터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 作品 後半에는 미스즈와 行動을 같이 하는 신이 많아지게 된다.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는 라이벌로서 사츠키와 겨루는 모습도 자주 보게 된다. 以後 高等學校 卒業 後 映像硏究部가 다시 모였을 때, 일이 바쁨에도 不拘하고 소토무라, 코미야마와 같이 一着으로 모임에 到着한 것으로 보아, 誠實한 面도 엿보인다.
高等學校 卒業 後 아이돌로서 소토무라 프로덕션의 탤런트 第 1號로 일하게 된다.
무카이 코즈에( 向井 こずえ むかい こずえ [ * ] )
聲優 - 우에다 카나 / 하은진
키 - 156cm. 血液型 - AB. 生日 - 7月 6日. D컵.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마나카 氏〉.
12卷부터 登場하는 서브 캐릭터로, 마나카가 入試學院에 다녔을 때 만난 다른 學校의 女學生.
入試學院 階段에서 偶然히 마나카와 부딪혀 만나게 되었으며, 그 後 電車 안에서 癡漢과 만난 것을 마나카의 도움으로 解決할 수 있었던 것을 契機로 本格的으로 交流가 始作된다. 男性 恐怖症이 있어 처음에는 마나카와 對話조차 제대로 할 수 없었지만, 敎室이나 電車 안에서 繼續 對話를 한 結果 漸次 마나카에게 허물없이 對하게 되고 好意를 가지게 된다. 入試學院은 路面電車로 다니고 있다.
相當한 妄想壁이 있어, 恒常 冶한 것만 妄想하고 있지만, 幼稚園 時節부터 쭉 女學校를 다녀왔고 또 家族도 모두 女子만 있기 때문에 男性 恐怖症이 있기도 하다. 처음으로 제대로 對話한 相對가 바로 마나카. 外觀은 아마치 曰 〈淳朴해 보이고 로리같은 아이〉인 것 같다.
마나카의 影響으로 映畫鑑賞이 趣味가 된다. 또 마나카가 만든 映畫에 感動하여, 高等學校 3學年 마나카 一行의 映畫 製作 合宿에 參加하게 된다.
하지만 마나카에 對한 마음은 基本的으로 單純한 짝사랑이기도 하고, 마나카 自身도 코즈에의 氣分을 알면서도 〈自身은 코즈에의 男性恐怖症을 治療하기 위해서 있는 것 뿐이다〉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結局 마나카와의 사랑은 이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마나카와의 만남을 契機로 男性恐怖症이 어느 程度 改善되었기 때문에, 다른 男子와도 對話할 수 있게 되었다. 그 後 入試學院 敎室에서 失戀의 衝擊으로 울고 있을 때 美妓시마에게 慰勞받아, 그에게 특별한 感情을 품게 된다. 처음에는 美妓詩魔를 무서워하고 있었지만, 우라사와의 도움을 받아 둘의 사이는 漸次 좋아져 가게 된다.
메인 히로인들이 딸기 팬티를 입고 있는 反面 그女는 버찌 팬티를 입고 있는 場面이 나온다.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의 人物 [ 編輯 ]

誤오쿠社( 大草 おおくさ [ * ] )
聲優 - 콘도 타카시 / 李相憲
初等學校 때부터 마나카의 親舊. 登場은 中學校 時節에 集中되어 있는 便이다.
高等學校 篇에서는 좀처럼 나오지 않는 人物로, 異性에게 人氣가 매우 많고 戀愛經驗도 豐富하기 때문에 마나카의 相談을 받아주거나 忠告를 해주고 있다. 部活動은 中高等學校 통틀어서 蹴球部.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에는 스포츠 推薦 入學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性格은 溫厚하고 親舊를 잘 配慮하는 타입이지만 女子와 많이 사귀어봤기 때문에 가끔 생각을 읽을 수 없는 部分도 있다. 츠카사에게 好感을 가지고 있어 그女의 好感을 끌어보려고 하지만, 擇도 없었다.
소토무라 히로시( 外村 ヒロシ そとむら ひろし [ * ] )
聲優 - 우에다 維持 / 偉勳
高等學校 1學年 때부터 마나카의 親舊. 변태남.
美少女 發掘 프로젝트의 一環으로 美少女를 發見하면 카메라로 寫眞을 찍어 自身이 만든 인터넷 사이트 〈메론 100%〉에 올리고 있으며, 아야나 사츠키에게 코스프레 시키는 일도 자주 있다. 頭腦는 매우 優秀하여, 成跡은 學年 1等. 여름放學의 宿題도 빨리빨리 解決해 버리는 타입으로, 할 때는 하는 行動派. 意外로 親舊도 많이 생각한다. 長髮로, 길게 자란 앞머리로 눈이 가려져 있어 거의 보이지 않는다. 마나카 曰 〈人畜無害한 얼굴〉.
卒業 後에는 도쿄 大學에 現役 合格하고, 그 後 自身의 藝能事務所 〈소토무라 프로덕션〉을 創立, 바쁜 每日을 보내게 된다.
코미야마 리키野( 小宮山 力也 こみやま りきや [ * ] )
聲優 - 코모리 소스케 (드라마 CD 2卷까지), 打카機 와타루 (드라마 CD 3卷부터, 애니메이션, OVA) / 이현우
中學校 때부터 마나카의 親舊.
마나카, 사츠키와 함께 이즈미자카 高等學校 追加合格으로 入學했다. 머리도 얼굴도 別로지만, 體格은 男子답다. 性格은 조금 심술궃고 마나카와 같이 妄想主義者이지만 根本은 착하고 純粹한 少年. 異性에게 別로 免疫이 없어, 코피를 뿜어내는 場面도 자주 보인다. 한때 하시모토 치糯米와 사귀고 있었지만, 얼마 안 가서 차이고 만다.
高等學校 卒業 後에도 소토무라를 따라가 〈소토무라 프로덕션〉 專屬 탤런트인 치나미의 매니저로 일하게 된다.
쿠로카와 시오리( ?川 ? くろかわ しおり [ * ] )
聲優 - 사이가 미츠키 / 안현서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의 數學敎師이자 映像硏究部 拷問.
拔群의 美貌와 몸매를 자랑한다. 男子親舊가 있었지만 次여서 只今은 獨身이다. 授業도 어렵고 술버릇도 나쁘지만, 舊 영상부의 部員으로서 카도쿠라가 撮影한 映畫의 主演 女俳優였다. H컵.
아마치( 天地 あまち [ * ] )
高等學校 1學年,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에 轉學온 아야에게 運命을 느낀 마나카의 라이벌. 이즈미자카에 移徙하고 난 後 아야에게 한 눈에 반하게 된다.
阿也歌 眼鏡을 쓰고 세갈래 머리로 땋았을 때에도 그女를 認識할 수 있는 唯一한 男學生. 스스로 '女子들의 便'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實際로도 老少 가리지 않고 女子라면 누구나 도와주고 마는, 마치 騎士 같은 男子이지만 社츠키에게는 그게 통하지 않는 듯. 正義感이 매우 强하고, 癡漢을 目擊하면 망설임 없이 癡漢이라고 摘發할 수 있을 程度. 成跡도 우구하고 體格과 外觀도 꿀리지 않지만, 阿也歌 〈나 以上으로 덜렁댈지도〉라고 말할 程度로 덜렁댄다. 또한 女性에게 상냥하게 對하는 것과는 比較的으로 곧바로 코피를 내뿜는 것을 보면 意外로 免疫이 없는 듯한 描寫도 있다. 아야의 일로 울거나 〈좋은 녀석이야〉라고 라이벌 格인 마나카度 말할 程度로 純情派的인 面도 있다. 마나카를 바보로 여기거나 輕蔑하거나 하는 言動이 눈에 띄지만, 그것은 아야를 自身의 女子親舊로 만들고 싶어하기 때문일 뿐이며, 마나카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최종권에서는 登場하지 않기 때문에, 그 以後의 이야기는 알려져 있지 않다.
다카기( 高木 たかぎ [ * ] )
이즈미자카 高等學校 蹴球部의 部員이자 吳오쿠辭意 親舊.
포지션은 골키퍼로, 그 팔은 關東 넘버 1이라고 불릴 程度의 水準이다. 한番 잡은 功은 絶對 놓치지 않는다고 한다. 이즈미자카 高等學校 男學生과 誤優美 女高 1學年 學生들의 미팅 때 參加하여, 그때 유이에게 한눈에 반한다. 當時 소토무라가 친 거짓말을 事實로 믿어버려서, 마나카가 유이의 오빠라고 생각하고 있다.

기타 登場人物 [ 編輯 ]

우라社와 마이( 浦? 舞\うらさわ まい )
聲優 - 이토 시즈카
키 - 165cm. 血液型 - A. 生日 - 11月 29日. C컵.
아야와 코즈에의 入試學院 親舊. 마나카를 부르는 方法은 〈마나캇치〉.
코즈에와는 제법 오랫동안 알고 지낸 것 같아, 恒常 우물쭈물하는 그女를 밀어붙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人生經驗이 豐富할 듯한 性格. 새銃 쏘기가 特技. 애니메이션에는 登場하지 않는 캐릭터로, 드라마 CD 4의 보너스 트랙과 드라마 시어터 2에서만 登場하였다. 單行本에서는 알 수 없지만 머리色은 츠카사와 같은 系列의 色깔.
社타케( 左竹 さたけ [ * ] )
마나카의 入試學院 親舊. 아버지의 뒤를 이어 社長이 되어, 倒産 危機에 處한 工場을 일으켜세우는 것이 將來의 꿈. 키가 작고 뻐드렁니가 나온 것이 特徵. 弄談을 자주 하지만 그 때마다 美妓시마에게 맞곤 한다.
美妓시마( 右島 みぎしま [ * ] )
마나카의 入試學院 親舊. 얼굴에 傷處가 있는 等 外觀이 매우 불량스럽다. 中高等學校 모두 男學校이고 强勁한 性格이기 때문에 女子를 다루는 것에 서툴지만, 意外로 상냥한 面도 있다. 싸움만 하고 다니던 不良兒였지만, 高等學校 2學年 때 좋은 擔任 先生님을 만나, 敎師를 目標로 眞摯하게 受驗工夫를 始作하게 된다.
土調 쇼타로( 東城 正太? とうじょう しょうたろう [ * ] )
聲優 - 스즈키 타츠히社
한 살 差異 나는 아야의 男동생. 제법 잘생겼지만 自身이 스스로 아야의 男子親舊라고 말하거나 親舊의 電話보다 아야의 對話를 優先視할 程度의 시스터 컴플렉스. 쿨한 冷美男처럼 보이지만 實은 조금 輕薄한 듯. 外貌나 性格 面에서 누나와 全혀 닮지 않았다. 이즈미자카 高等學校에 들른 적도 있고 해서 '아야의 男子親舊이다'는 루머가 널리 퍼져버렸다. 그것 때문에 主要 캐릭터들의 關係에 波紋을 일으켜, 아마치도 그 衝擊으로 暫時동안 登校를 하지 않을 程度였다. 또한 間接的이긴 하지만 마나카와 츠카사가 다시 사귀는 契機가 되었고, 나아가서는 阿也歌 實演하는 原因도 되었다.
土調 하루카( 東城 ? とうじょう はるか [ * ] )
아야의 親戚 女大生 언니. 大學 캠퍼스 퀸에 뽑힐 程度의 美人. 아야와 닮은 外貌로, 알몸에 가까운 모습으로 마나카에게 按摩를 시킨 적이 있다. 요즘의 高等學生은 不純하다는 생각이 있어서, 마나카를 純粹하게 보는 것 같다.
히구레 류이치( 日暮 龍一 ひぐれ りゅういち [ * ] )
츠카사가 아르바이트하던 케이크집 〈파티瑟리 츠루야〉 店長의 孫子로, 몇 番 프랑스에 工夫를 위해 간 적이 있으며 注目받는 天才 파티시에. 싸움에도 剛하며, 츠카사에게 찝적대던 2人組를 물리친 적도 있다.
토모코( トモコ )
츠카사가 다니는 誤優美 學院의 親舊. 처음에는 츠카사에게 男子親舊가 없다고 생각하여 中學校 時節 先輩를 紹介해 준 적도 있었다. 츠카사가 좋아하는 相對가 있다는 것을 안 以後로는, 츠카사의 사랑을 支持하는 좋은 親舊가 된다.
土曜사부로( 豊三? とよさぶろう [ * ] )
聲優 - 아소 土毛히社
마나카가 아르바이트하던 映畫館 〈테아트르 이즈미자카〉의 館長으로, 亡한 映畫館을 再建했다. 아들은 富者인 것 같다. 마나카의 高等學校 2學年 화이트데이 時點에서의 年齡은 72歲. 몸집은 작지만 마나카에게 날려차기를 하는 것 等을 보면 72歲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程度의 體力을 가진 것 같다. 테아트르 이즈미자카에 온 女性에게는 일부러 물을 뿌리는 變態이기도 하다.
히가시誤 마유코, 사이온지 메구미, 키타하라 社에( 東尾繭子, 西園寺めぐみ, 北原沙? )
소토무라가 年 미팅의 女子 멤버로, 유이와 같은 學年의 誤優美 學院 女學生들. 속옷 가게의 騷動에서도 登場한 바 있다.
카도쿠라 슈( 角倉 周 かどくら しゅう [ * ] )
젋은 映畫監督. 옛 이즈미자카 高等學校 映像附議 部員이었다. 마나카가 目標로 하고 있는 映像作品의 製作者이기도 하다. 아직 未熟하기도 하지만 마나카의 才能과 映像 作品에 注目하고 있다. 쿠로價와 先生님과 같은 學年이었다.
憂恥바( ?場 うちば [ * ] )
19卷 卷末 附錄의, 미스즈를 히로인으로 한 番外篇에 登場하는 人物.
漫畫家 志望生이며, 都市伽倻 大學의 漫畫硏究部 立部를 希望했지만 部員이 모두 '눈 크고 가슴이 큰 女子 캐릭터들을 보며 침흘리는 男子들'이라는 點에서 失望, 미스즈 또한 都市伽倻 大學의 映畫硏究部에 對해 같은 經驗을 한 것 德分에, 歡迎會를 뛰쳐나와 偶然히 만나게 되어 交流가 始作된다. 自身의 作品을 처음으로 읽어 준 미스즈에게 年심플 품게 된다. 또한 그의 漫畫는, 批評이 甚한 미스즈를 감동시킬 程度로 宏壯한 것 같다. 미스즈 曰, 〈이렇게 感動한 것은 土調 先輩의 脚本 以後 처음〉인 듯. 키 185cm로, 後에 미스즈와 戀愛關係로 發展, 同居하게 된다.

이름(性)의 由來 [ 編輯 ]

作中의 캐릭터 네이밍에는 일정한 法則이 있다. 特히 메인 히로인 4名을 筆頭로 方向이나 位置에 關聯된 性이 많다. 다음과 같다.

마나카 (?中)
〈한가운데〉라는 뜻
土調 (東城) ?니시노 (西野) ?키타誤奧地 (北大路) ?미나미토 (南?)
마나카 (?中) 를 中心으로〈동서남북 (東西南北)
誤오쿠社 (大草) ?마나카 (?中) ?코미야마 (小宮山)
順序대로〈대중소 (大中小) 〉. 人氣있는 程度를 나타내기도 한다.
마나카 (?中) ?소토무라 (外村)
〈案 (中) 과 밖 (外)
아마치 (天地)
〈하늘과 땅 (天地)
하시모토 (端本) ?소토무라 (外村) ?무카이 (向井)
〈끄트머리 (端) ?밖 (外) ?건너便 (向かい, '무카이'라고 읽는다)
미나미토 (南?) ?사이온지 (西園寺) ?키타하라 (北原) ?히가시誤 (東尾)
소토무라 主催 미팅의 女子쪽 멤버.〈東西南北 (東西南北)
마나카 (?中) ?무카이 (向井) ?우라社와 (浦?) ?社타케 (左竹) ?美妓시마 (右島)
入試學院 멤버. 마나카를 中心으로〈좌우 (左右) 〉와〈건너편 (向) 〉〈뒷쪽 (裏)
니시노 (西野) ?히구레 (日暮)
〈西쪽 (西) 에서 해가 진다 (日暮, 日沒이라는 뜻) 〉에서 由來하고 있다.
소토무라 (外村) ?憂恥바 (?場)
19卷 卷末 附錄의 커플.〈안밖 (?外)
시라토리 (白鳥) ?쿠로카와 (?川) ?사토 (佐藤) (敎師)
敎師는 〈色〉李 이름에 들어가 있다. 〈흰色 (白) 검은色 (?) 軟보라 (藤)
콘도 (近藤) ?토야마 (遠山)
〈오쓰! 버거(사츠키와 마나카의 아르바이트 가게)〉의 店員。〈가깝고 (近) 멀다 (遠)

商品 [ 編輯 ]

單行本 [ 編輯 ]

日本語版은 모두 슈에이샤 점프 코믹스에서, 韓國語版은 모두 학산문화사에서 發賣되었다.

版本 副題 發行日 ISBN
1卷 日本語版 いちご注意報!! 2002年 8月 1日 ISBN   4-08-873304-5
韓國語版 딸기 注意報 2003年 3月 12日 ISBN   89-529-3804-6
2卷 日本語版 幻の美少女再び!! 2002年 10月 1日 ISBN   4-08-873326-6
韓國語版 돌아온 幻想의 美少女!! 2003年 3月 24日 ISBN   89-529-3923-9
3卷 日本語版 運命のクランク?イン!? 2003年 1月 1日 ISBN   4-08-873369-X
韓國語版 運命의 크랭크인?! 2003年 4月 18日 ISBN   89-529-4005-9
4卷 日本語版 キスしてほしい 2003年 4月 1日 ISBN   4-08-873412-2
韓國語版 키스해줘 2003年 6月 11日 ISBN   89-529-4212-4
5卷 日本語版 思い出の女 2003年 6月 1日 ISBN   4-08-873438-6
韓國語版 追憶의 少女 2003年 7月 10日 ISBN   89-529-4313-9
6卷 日本語版 天使再臨 2003年 8月 1日 ISBN   4-08-873496-3
韓國語版 千사재림 2003年 10月 6日 ISBN   89-529-4658-8
7卷 日本語版 SWEET LITTLE SISTER 2003年 10月 1日 ISBN   4-08-873518-8
韓國語版 SWEET LITTLE SISTER 2003年 12月 8日 ISBN   89-529-4892-0
8卷 日本語版 ?めあう? 2003年 12月 4日 ISBN   4-08-873537-4
韓國語版 體溫을 나누자 2004年 2月 9日 ISBN   89-529-5119-0
9卷 日本語版 迷える子羊と拾う神 2004年 3月 1日 ISBN   4-08-873577-3
韓國語版 길잃은 어린羊과 救援의 神 2004年 5月 12日 ISBN   89-529-5456-4
10卷 日本語版 抱いてアンダ?ワ?ルド 2004年 4月 1日 ISBN   4-08-873597-8
韓國語版 안아줘요 언더 월드 2004年 7月 6日 ISBN   89-529-5684-2
11卷 日本語版 ?く?持ち ?かぬ想い 2004年 7月 1日 ISBN   4-08-873629-X
韓國語版 傳해지는 感情 닿지 않는 마음 2004年 9月 25日 ISBN   89-529-5983-3
12卷 日本語版 妄想少女 2004年 9月 1日 ISBN   4-08-873650-8
韓國語版 妄想少女 2004年 11月 25日 ISBN   89-529-6209-5
13卷 日本語版 あの娘のスキャンダル 2004年 11月 4日 ISBN   4-08-873669-9
韓國語版 그女의 스캔들 2005年 1月 25日 ISBN   89-529-6430-6
14卷 日本語版 初めての…!? 2005年 1月 5日 ISBN   4-08-873695-8
韓國語版 첫經驗…!? 2005年 3月 25日 ISBN   89-529-6648-1
15卷 日本語版 ?手に花でSOS 2005年 4月 4日 ISBN   4-08-873793-8
韓國語版 兩손의 꽃 SOS 2005年 6月 15日 ISBN   89-529-7017-9
16卷 日本語版 KISS大人味 2005年 6月 3日 ISBN   4-08-873818-7
韓國語版 어른의 KISS 2005年 8月 25日 ISBN   89-529-7268-6
17卷 日本語版 甘えていいよ… 2005年 8月 4日 ISBN   4-08-873843-8
韓國語版 응석부려도 좋아… 2005年 9月 25日 ISBN   89-529-7362-3
18卷 日本語版 ふたりきり 2005年 10月 4日 ISBN   4-08-873863-2
韓國語版 단둘이서 2006年 1月 27日 ISBN   89-529-7699-1
19卷 日本語版 選んだ未? 2005年 12月 2日 ISBN   4-08-873884-5
韓國語版 選擇한 未來 2006年 5月 13日 ISBN   89-529-7918-4

小說 [ 編輯 ]

카게야마 유미〈딸기 100% My Sweet Memory of ?딸기? 〉 2004年 5月 發賣, ISBN   4-08-703141-1
코야스 히데아키〈딸기 100% ?사랑이 始作된다? 흔들리는 마음이 東으로 서로~ 〉 2004年 12月 發賣, ISBN   4-08-703150-0

드라마 CD [ 編輯 ]

드라마 CD (書籍) [ 編輯 ]

슈에이샤에서 發行한 書籍 取扱되는 드라마 CD. 基本的으로 原作을 踏襲한 內容이다.

  1. 드라마 CD1
  2. 드라마 CD2 〈돌아온 幻想의 美少女!!〉
  3. 드라마 CD3 〈좋아해서 나빠? 키타誤奧地 사츠키 登場!!〉
  4. 드라마 CD4 〈미나미토 유이, 어떻게 하지!!〉
  5. 드라마 CD5 〈LAST TAKE?EAST SIDE〉
  6. 드라마 CD5 〈LAST TAKE?WEST SIDE〉

드라마 CD (音樂 CD) [ 編輯 ]

란티스 發賣의 音樂 CD로 取扱되는 드라마 CD. 오리지널 스토리이다.

  1. 드라마 시어터 Vol.1
  2. 드라마 시어터 Vol.2

게임 [ 編輯 ]

〈딸기 100% 스트로베리 다이어리〉
2005年 2月 10日 에 게임社 토미에서 發行된 플레이스테이션 2用 게임 소프트. 15歲 以上 對象이다.

라디오 [ 編輯 ]

딸기 100% Sweet Cafe
2005年 4月 3日 부터 10月 2日 까지 每週 日曜日 23時부터 23時 30分까지 JOQR와 BS후지의 超短波 라디오에서 放送되었다. 前 25話.
퍼스낼리티는 土調 아야 役의 노토 馬尾코 와 니시노 츠카사 役의 土曜구치 메구미 .
第 12回 放送에서 키타誤奧地 사츠키 役의 코바야시 사나에 , 第 13回 放送에서 미나미토 유이 役의 미즈키 나나 가, 그리고 第 23回에서는 마나카 準페이 役의 스즈무라 켄이치 가 게스트로 登場했다.

音樂 CD [ 編輯 ]

  • 〈그대의 色깔 100%〉 노래 - 미즈키 나나, 土曜구치 메구미, 코바야시 사나에, 노토 馬尾코, 하시모토 미유키
  • 〈《딸기 100%》캐릭터 파일 1〉 노래 - 土調 아야(노토 馬尾코)
  • 〈《딸기 100%》캐릭터 파일 2〉 노래 - 니시노 츠카사(土曜구치 메구미)
  • 〈《딸기 100%》캐릭터 파일 3〉 노래 - 미나미토 유이(미즈키 나나)
  • 〈《딸기 100%》캐릭터 파일 4〉 노래 - 키타誤奧地 사츠키(코바야시 사나에)
  • 〈딸기 100% SweetCafe’〉 이야기 - 노토 馬尾코, 土曜구치 메구미, 코바야시 사나에, 미즈키 나나
  • 〈딸기 100%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오리지널 DVD 애니메이션의 사운드 트랙.

TV 애니메이션 [ 編輯 ]

2005年 4月 5日 부터 6月 21日 까지 아사히 TV에서 放映되었으며, 같은 해 7月부터 9月까지 아사히 TV 系列 地方放送으로 放映되었다. 1畫가 11分 程度의 길이로, 放送 1回分에 2畫가 放映되었으므로 2話×12回의 總 24火의 放送이었으나, 스페셜 DVD에서는 美放映된 25, 26畫가 收錄되어 있다.

製作社는 매드하우스 , 製作協力 스튜디오 매트릭스, DR TOKYO이다.

스태프 [ 編輯 ]

  • 監督 - 세키打 오사무
  • 企劃 - 마루야마 마사오 , 나가사와 打카유키
  • 製作 - 打카야 요시토, 유모토 코우
  • 프로듀서 - 와타나베 나오키, 스즈키 유우지
  • 補助 프로듀서 - 마츠다 社에코, 엔도 준이치
  • 시리즈 構成 - 禹라하타 타츠히코
  • 캐릭터 디자인 - 나카하라 키요打카
  • 總作畫監督 - 나카하라 키요打카, 타케憂恥 케이
  • 美術監督 - 타카하시 시노부
  • 色彩設計 - 코다마 나오코
  • 撮影監督 - 타카하시 히로모리
  • 音響監督 - 미마 마사後尾
  • 音樂 - 네기시 打카유키
  • 애니메이션 製作 - 매드하우스
  • 애니메이션 製作協力 - 스튜디오 매트릭스, DR TOKYO
  •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 시라이 타츠야
  • 製作 - 슈에이샤, 딸기 100% 製作委員會, 아사히 TV
  • 製作?咀嚼 - 슈에이샤, 딸기 100% 製作委員會

우리말 製作 [ 編輯 ]

  • 責任 프로듀서 - 金常任
  • 프로듀서 - 김정현
  • 飜譯 - 송승은
  • 綜合編輯 - JPOST
  • CG/字幕 - 고재성
  • 더빙/믹싱 - PLAYBACK
  • 우리말 演出 - 최옥주, 심상보
  • 製作 - RYUNI
  • 企劃 - 애니맥스

主題가 [ 編輯 ]

OP〈SHINE OF VOICE〉
作詞 - 카와하라 쿄, 作曲 - 사사키 오사무, 編曲 - TATOO, 노래 - dream
ED〈IKE IKE〉
作詞?作曲?編曲 - Accantino-Rimonti-Festari, 歷史 - kenko-p, 노래 - HINOI 팀

韓國판 主題가 [ 編輯 ]

OP〈世上에서 가장 좋아〉
作詞 - squear, 作曲 - squear, J.Hill, 노래 - kirots
ED〈Yeah! Yeah!〉
作詞 - squear, 作曲 - AKI, 노래 - kirots

放映 目錄 [ 編輯 ]

畵手 副題(韓國語) 副題(日本語) 脚本 콘티 演出 作畫監督
1 幻想의 딸기 팬티 幻のいちごパンツ 禹라하타 타츠히코 세키打 오사무 馬츠시打 준코
2 誤解, 아니면 錯覺? 誤解それともカン違い? 後데야스 카즈유키 코지마 他미코 時試圖 준 이시민
3 흔들리는 戀愛 工夫回 ?れる?愛勉?? 四五토메 類似쿠 右島 키油
4 幻想의 美少女 다시 나타나다 幻の美少女ふたたび 禹라하타 타츠히코
5 追憶의 두 番째 단추 思い出の第2ボタン 카와이 유메誤 카마나카 時僚友 스즈키 마리코
6 봄의 暴風은 소꿉親舊 春の嵐は幼なじみ 나카무라 流
7 波瀾의 하이스쿨 라이프 波?のハイスク?ルライフ 하야시 마사히로 時試圖 준 高사토 오사무 吳오츠카 미도리
8 엇갈리는 마음과 생각 すれ違うココロと想い 後데야스 카즈유키 타카하시 타케誤 時試圖 준 와타나베 카즈誤
9 패닉 IN MY ROOM パニック IN MY ROOM 코바야시 이치조 오야 마사토 무라카미 츠토무
10 怒濤의 여름合宿 怒?の夏合宿 나카무라 流 候樓野다 노부히사
11 있는 힘을 다한 膳物 せいいっぱいのプレゼント 禹라하타 타츠히코 코지마 他미코 마즈라 아스미 타카하시 아츠코
12 行先地 不明의 마음 行き先不明のキモチ 後데야스 카즈유키 마사미 마츠誤 김동준
13 勃發! 南北戰爭 勃?!南北?? 하야시 마사히로 四五토메 類似쿠 右島 키油
14 홀로 보내는 크리스마스 たったひとりのクリスマス 禹라하타 타츠히코
15 꿈의 다음을 다시 한 番 夢の?きをもう一度 後데야스 카즈유키 스나가 츠카사 카마나카 時僚友 아오키 마리코
16 눈 속에서 끌어안아! 雪の中で抱きしめて! 나카무라 流 카와이 유메誤
17 엇갈리는 발렌타인 すれ違いのバレンタイン 後데야스 카즈유키 오카자키 유키오 사쿠라이 키노美
18 달고도 쓴 초콜렛 甘くて苦いチョコレ?ト 오카자키 유키오 이시카와 쿠니 카노 미즈호
19 레벨 業의 監査 レベルアップのお? 禹라하타 타츠히코 코지마 他미코 美카모토 後토미 김근수
20 두근두근 첫 데이트!? ドキドキ?初デ?ト!? 하야시 마사히로 나리타 토시노리 이석인
21 危險한 新入部員 アブナイ新入部員 後데야스 카즈유키 四五토메 類似쿠 요코하마 打로 右島 키油
22 決斷! 버스데이 決?! バ?スデイ 類歲 오오시 카마나카 時僚友 아오키 마리코
23 비의 再會 雨の再? 禹라하타 타츠히코 코지마 他미코 오오타 카이가 김근수
24 眞짜 히로인 本?のヒロイン 세키打 오사무 마즈라 아스미 타카하시 아츠코
나가사카 칸地
25 맞이해주러 와! 迎えにきて! 하야시 마사히로 코지마 他미코 타사키 사토시
26 언제라도 네 便이니까 いつだって味方だから 나카무라 流

DVD [ 編輯 ]

TV로 放映된 애니메이션을 全 6卷에 걸쳐 發賣한 것과 전 2卷의 DVD-BOX 形式으로 發賣된 스페셜 DVD 2種類가 있다. 스페셜 DVD에는 TV 美放映分의 에피소드와 各各의 버전에 견주어 多數의 映像特典이 收錄되어 있다.

  • 딸기 100% TV시리즈 前 6卷(各卷 4火씩 수록)
  • 딸기 100% TV시리즈 스페셜 모기타테 便(1~12話 수록)
  • 딸기 100% TV시리즈 스페셜 토레타테 便(13~24話 수록)

OVA [ 編輯 ]

점프 페스타판, OVA版 (前 4化)가 있다. 스카파 PPV 퍼펙트 초이스에서 放映했으며 日本 애니맥스에서도 放映했다.

딸기 100% 사랑이 始作된다? 撮影合宿 ~흔들리는 마음이 東으로 서로~ [ 編輯 ]

"점프 페스타 애니메 투어 '04"에서 上映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수록. 原作의 2番째 여름合宿 스토리가 主題이며, 여름合宿을 끝낸 TV板과 이어서 생각하는 팬들도 많다. 映像特典으로 NC 오프닝, 〈 마스다 코우스케 劇場 개그漫畫 보기 좋은 날 〉 等이 收錄되어 있다. 週間 少年 점프 雜誌上의 通判으로만 購入 可能했다.

스태프 [ 編輯 ]

  • 監督 - 야마우치 노리야스
  • 脚本 - 하나다 駐키
  • 演出 - 키타하타 토오루
  • 캐릭터 디자인 - 야마우치 노리야스
  • 作畫監督 - 키요 마루誤
  • 音樂 - 나나세 히카루
  • 프로듀서 - 다이土쿠 테츠誤, 마루야마 마사오
  • 애니메이션 製作 - 매드하우스
  • 애니메이션 製作協力 - 스튜디오 환타지아
  • 製作?咀嚼 - 슈에이샤

우리말 製作 [ 編輯 ]

  • 責任 프로듀서 - 金常任
  • 프로듀서 - 김정현
  • 飜譯 - 송승은
  • 綜合編輯 - JPOST
  • CG/字幕 - 고재성
  • 더빙/믹싱 - PLAYBACK
  • 우리말 演出 - 최옥주, 심상보
  • 製作 - RYUNI
  • 企劃 - 애니맥스

主題가 [ 編輯 ]

OP〈너의 色깔 100%〉
作詞 - 타나베 致死, 作曲 - mia, 編曲 - 스즈키 마사야
노래 - 미나미토 유이 ( 미즈키 나나 ), 니시노 츠카사 ( 土曜구치 메구미 ), 土調 아야 ( 노토 馬尾코 ), 키타誤奧地 사츠키 ( 코바야시 사나에 )
ED〈페퍼민트〉
作詞 - 타나베 致死, 作曲 - mia, 編曲 - 스즈키 마사야, 노래 - 하시모토 미유키

韓國판 主題가 [ 編輯 ]

OP〈Beat battle〉
作詞 - squear, 作曲 - 현재욱, 노래 - kirots
ED〈Happy Happy〉
作詞 - squear, 作曲 - squear, J.Hill, 노래 - kirots

딸기 100% 오리지널 DVD [ 編輯 ]

애니메이션 本篇보다 코미디的인 느낌이 剛하다. 1?2卷은 原作의 에피소드를 多少 參考로 해서 만들어졌지만, 3?4卷은 漫畫冊과 애니메이션 모두와 다른 오리지널 스토리이다. 또한 애니메이션에서 登場하지 않았던 치糯米와 코즈에가 이 DVD에서 첫登場한다. 2005年 6月 부터, 리버풀에 依해 全 4卷이 便宜店 限定으로 發賣되었다. 各卷에는 各各 메인 히로인 4名의 목소리를 演技한 聲優의 인터뷰 映像이 特典으로 收錄되어 있다.

스태프 [ 編輯 ]

    • 企劃 - 마루야마 마사오 , 토리시마 카즈히코
    • 製作 - 夜事카 켄지
    • 構成 - 미즈시마 츠토무
    • 캐릭터 디자인 - 이시이 쿠미
    • 總作畫監督 - 키타誤 쇼우
    • 美術監督 - 타카하시 시노부
    • 色彩設計 - 코지마 나오코
    • 撮影監督 - 타카하시 히로모리
    • 編輯 - 키무라 카시코
    • 音響監督 - 미마 마사後尾
    • 音樂 - 나나세 히카루
    • 프로듀서 - 다이土쿠 테츠誤, 와타나베 나오키
    • 애니메이션 製作 - 매드하우스
    • 애니메이션 製作協力 - 盧 매드, DR TOKYO
    • 監督 - 코바야시 土毛키
    • 製作?咀嚼 - 슈에이샤

主題가 [ 編輯 ]

OP〈너의 色깔 100%〉
ED1〈징크 화이트〉
作詞 - 타나베 致死, 作曲?編曲 - 쿠로스 카츠히코, 노래 - 土調 아야 (노토 馬尾코)
ED2〈大逆轉 Kiss〉
作詞 - 타나베 致死, 作曲?編曲 - 우에노 코지, 노래 - 니시노 츠카사 (土曜구치 메구미)
ED3〈ココロカプセル〉
作詞?作曲 - rino, 編曲 - 吳오쿠보 카오루, 노래 - 미나미토 유이 (미즈키 나나)
ED4〈プラトニック?スキャンダル〉
作詞 - 타나베 致死, 作曲 - 우에노 코지, 編曲 - 햣코쿠 하지메, 노래 - 키타誤奧地 사츠키 (코바야시 사나에)

發賣 目錄 [ 編輯 ]

  1. 딸기 100% -밤안개의 阿羅視이즈미 祝祭 便- ( 2005年 6月 發賣)
  2. 딸기 100% -誤優美 學院 엑소더스 便- ( 2005年 8月 發賣)
  3. 딸기 100% -산뜻한 펜션 크라이시스~ 펜션 主人을 操心하라! 便- ( 2005年 9月 發賣)
  4. 딸기 100% -바뀌는 마음은 갑자기!? 便- ( 2005年 10月 發賣)

그 外의 이야기 [ 編輯 ]

  • 점프의 漫畫家나 漫畫 作品에서 이 作品에 對한 言及을 公的으로 하는 일도 있었다.
    • 銀狐 〉의 作家 소라치 히데아키 는, 〈아야보다도 츠카사가 좋다〉고 점프 欄外에 적은 적이 있으며, 4代 히로인의 이름을 패러디한 〈野규 四天王〉을 등장시켰다.
    • 他李朝 人氣있는 킹 社가 》의 다이아몬 은 作中에 本作의 여러 패러디를 등장시켰다. 사도 아이스는 니시노 츠카사의 오마주. 또한 卒業하는 3學年으로써, 東西南北의 4代 히로인(土調 東城 아야를 키駝鳥 北? 摩耶로 바꾸는 等, 誠意 防衛를 하나씩 바꿔끼우면서)과 마나카의 패러디 캐릭터를 등장시킨 바 있다.
    • 〈아카마루 점프〉에 連載된 4컷 漫畫판 〈 데스노트 〉에서, 使臣 류크가 〈딸기 100%〉를 읽고 있는 場面이 나온다. 그는 自身이 좋아하는 과일 謝過에 빗대어, 題目이 〈謝過 100%였으면 좋았을 텐데〉라고 不滿을 하고 있다.
  • 連載 當初, 作家는 中學校 篇까지만 스토리를 생각하고 있어서, 最後에는 아야와 마나카를 連結시키려고 했다. 또한 當初 아야의 數學 노트에 쓰인 小說의 〈소꿉親舊 女子아이〉는 츠카사, 〈아름다운 王女〉는 아야라고 한다. 하지만 캐릭터의 포지션이 많이 달라져, 實際로는 正反對가 된다.
  • 또한, 本作의 最後의 몇 火에 官에서, 作家는 마지막까지 苦悶한 것으로 알려진다. 連載 終了 前 半年間은 미디어 믹스의 展開와 마나카와 이어지는 相對가 큰 話題였다. 連載 終了 後, 아야의 팬들 사이에서는 〈딸기 팬티의 少女의 正體가 아야였던 것, 數學 노트에 쓰여진 小說이 마나카와 아야 둘만의 祕密로 强하게 엮었던 것, 文化祭의 러브 생추어리에서 마나카와 아야의 喪性이 좋음을 나타내는 場面이 있었던 것〉 等, 阿也歌 메인 히로인的 存在로 描寫된 部分이 많았음에도 不拘, 最終的으로 마나카와 츠카사가 이어진다는 스토리 展開에 否定的인 意見도 눈에 띄었다.
  • 〈主幹 少年 점프〉에서 連載되었던 本篇은 勿論, 〈아카마루 점프〉나 〈점프 the Revolution!〉같은 增刊誌에서 連載된 番外片道 單行本에 收錄되어 있다. 單 〈少年 점프 GAG Special 2005〉에 揭載된 4컷 漫畫만 唯一하게 收錄되어 있지 않다. 덤으로 일러스트는 單行本 以外의 여러 媒體에서 疲勞된 것도 多數 存在한다.

各州 [ 編輯 ]

  1. 〈슈에이샤 점프 리믹스 今週[4/6(月)]의 라인업〉 《主幹 少年 점프》 2009年 19號, 슈에이샤 , 278 페이지
  2. “【いちご100%】あなたが一番好きなヒロインは誰?【人?投票?施中】” . 《ねとらぼ》. 2021年 7月 8日 . 2021年 7月 9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