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엔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갤럭시 엔젤 》(ギャラクシ?エンジェル / GALAXY ANGEL)은 日本의 캐릭터 會社 브로콜리의 미디어 믹스 作品으로 漫畫, 小說, 애니메이션, 게임, 뮤지컬 等 다양한 媒體로 製作되었다. 로도스도 電氣 로 有名한 小說家 미즈노 料 가 世界觀 構成과 監修를 맡아서 有名하다. 뒷 이야기라면 갤럭시 엔젤은 '어린이에게 有益한 애니메이션 賞'을 받은 記錄도 가지고 있다.

2005年에는 續篇 갤럭시 엔젤II 를 發表했다. PS2 게임에 이어 애니메이션 放映도 決定된 狀態.

캐릭터 [ 編輯 ]

갤럭시 엔젤 I

트랜스벌 皇國

文 엔젤臺

EDEN

VAL FASK

갤럭시 엔젤 II

트랜스벌 皇國 - EDEN

룬 엔젤臺

用語 [ 編輯 ]

트랜스벌 皇國
文 엔젤代가 所屬되어 있는 君主制 國家로 總 128個의 별을 統治하고 있는 巨大 國家.
本性은 트랜스벌.
肺皇太子 에오니아의 叛亂으로 因해, 當時의 皇帝를 包含하여 中樞에 있던 사람이 거의 殺害當해 버린다.
叛亂의 終結後에 復興.現在의 統治者는 女皇帝 시바.
EDEN(에덴)
트랜스벌에서 로스트 테크놀로지로 불리고 있는 技術을 만들어 낸 船社 文明(性間 네트워크)의 呼稱.
本性은 쥬노로서 施工陣에 依해서 滅亡했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발 파스크의 壓制에서 도망쳐 온 루샤티로부터 現存을 確認.
數百年에 걸쳐 발·파스크에 支配 當했으나 트랜스벌 皇國에 依해 解放되었다.
全 銀河의 情報를 取扱하는 〈라이브러리〉라고 불리는 施設이 存在한다.
後의 時代( 갤럭시 엔젤II )에서는, 이쪽의 宇宙 그 自體를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
NEUE(노이에)
EDEN의 平行 世界에 該當하는 곳으로 未知의 空間이다.
NEUE를 지키기 위해 創設된 것이 바로 룬 엔젤臺.
ABSOLUTE(絶對領域)
EDEN 과 NEUE의 中間에 位置한 世界.
蜜皮油價 게이트 키퍼로의 能力을 가지게 된 것이 밝혀진 以後, 이곳에서 살고 있다.
Val Fask(발 파스크)
施工眞(Chrono Quake)
約 600年前에 EDEN과 트랜스벌 聖域을 文明을 衰退시킨 大災殃.
이 災殃에 依해 長距離 移動이나 長距離 通信이 遮斷되어, 各 聖域을 斷絶시켜 버렸다.
그러나 事實 原因은 발·파스크가 만들어 낸 크로노·퀘이크 爆彈이었다.
로스트 테크놀로지(Lost Technology)
古代(EDEN)의 잃어버린 技術과 그 技術로 만들어진 物件을 말한다.
原作界에서는 施工眞以前의 것을 가리킨다.
게임板에서는 仔細히 登場하고 있지 않지만, 애니메이션版에서 多數 登場.
元來, 문장기나 엘 시올度 로스트 테크놀로지의 産物이며, 아직도 베일에 싸여 있는 部分도 많다.
크로노 스트링 엔진(Chrono String Engine)
〈超時空縣推進 機關〉이라고 飜譯된다.
一般的인 艦船의 推進 機關.
크로노 스트링은 宇宙 蒼生의 에너지의 조각이라는 이야기도 있다.(태고의 高에너지 宇宙의 자취인 링狀態에 닫은 極微의 우주현이라고도)
强大한 에너지를 숨기고 있으며 萬一 크로노 스트링이 解放되면 傳함 클래스의 艦船 程度는 瞬息間에 날아간다.(소설판에서는 검은 달과 同等의 사이즈를 자랑하는 都市 衛星 Fargo조차 날려 버리기도 한다)
이것을 重力 制御로 補充, 크로노 스트링 反應을 일으켜 大統一 레벨의 에너지를 얻는다고 하는 로스트 테크놀로지.
크로노·스트링은 確率的으로 에너지를 放出하는데, 엄청난 에너지를 放出하다가도 갑자기 뚝 하고 放出을 멈추기도 하여 業다운의 差異가 激烈하고 不安定하다.
이처럼 한個의 크로노 스트링 엔진이 放出하는 에너지는 不安定하여 그대로는 使用할 수가 없으며
安定된 에너지를 放出하기 위해서는 放出의 週期가 다른 複數의 크로노 스트링을 모아 確率을 平均化 할 必要가 있다.
그 때문에, 그 크기는 너무나 厖大하여 艦船 클래스의 사이즈 밖에 搭載되어 있지 않다.( 〈갤럭시 엔젤II 絶對 領域의 門〉에서, 룩시올의 機關室에 厖大한 크로노·스트링·엔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例外的으로 文章氣는 H.A.L.O. (後述) 시스템의 導入으로, 보다 적은 數의 크로노 스트링 엔진으로 稼動할 수 있다.
덧붙여 검은 달의 技術로 만들어진 네거티브 크로노 필드에서는 엔진은 停止해 버린다.(크로노·스트링의 에너지 放出이 모두 停止한다).
크로노 브레이크 캐논(Chrono Brake Cannon)
본디 엘 시올의 主砲인 에너지抛.
너무나 强力한 威力을 가지고 있어서(트랜스벌 立場에서는) 分離하여 하얀 달에 保管하고 있었다.
〈Moonlit Lovers 〉에서 臺 오-街브 用으로 急造된 문장기 7番期의 株 武裝으로 裝着되기도 했다.
以後〈Eternal Lovers 〉까지 7番棋에 裝着된 狀態로 엘 시올에 格納된 狀態로 쓰이지 않았다.
小說판에서는 크로노 브레이크 캐논은 크로老스트링·실린더 그 自體를 彈藥으로서 使用하는 에너지砲로 描寫되는데
실린더 內部의 크로老스트링을 强制 붕괴시켜 發生한 에너지를 發射하는 武器라고 되어 있다.
하얀 달(白き月)
EDEN의 絶對 防禦 施設로서 乾燥된 이동형 武器 工場 基地.
元來 검은 달과 最終的으로 結合되어 발 파스크에 對抗할 수 있는 窮極의 防禦 시스템을 構築할 計劃이었다.
검은 달(黑き月)
EDEN의 絶對 防禦 施設로서 乾燥된 이동형 艦船 乾燥 機智.
하얀 달과 最終的으로 結合되어 발 파스크에 對抗할 수 있는 窮極의 防禦 시스템을 構築할 計劃이었다.

문장기(Emblem Frame) [ 編輯 ]

槪要
로스트 테크놀러지에 依해 만들어진 30 ~ 60m 길이의 1人乘 大型 戰鬪機를 이르는 말.
EDEN(에덴)과 NEUE(노이에)에서 各各 오리지널로 만들어진 文章機가 存在한다.
以下의 解說은 게임板(原作판)을 基準으로 하여 說明한다.
EDEN 문장기(一名 GA 시리즈)
1番棋 럭키 스타
2番棋 쿵푸 파이터
3番棋 트릭 마스터
4番棋 해피 트리거
5番棋 下베스터
6番棋 샤프 슈터
7番棋 No name [1]
NEUE 문장기(一名 RA 시리즈)
1番棋 크로스 캘리버
2番棋 이글 게이저
3番棋 퍼스트 에이더
4番棋 스펠 캐스터
5番棋 렐릭 레이다
6番棋 派피용 체이서
特히 EDEN의 7番期는 크로노 브레이크 캐논으로 武裝하여 最强의 火力과 機動性, 防禦力을 保有하고 있다.
部武裝은 別 볼일 없는 것처럼 描寫되지만, Eternal Loves에서 第一 相對하기 까다로웠던 敵임을 想起해보면 그 別 볼일 없다는 時點은 EDEN 쪽의 視角임이 틀림 없으리라.
GA의 文章氣는 샤토얀의 護衛를 맡는 親衛隊格인 文 엔젤代에게 샤토얀이 하사한것
RA의 문장기의 2番棋人 이글 게이저와 6番棋 派피용 체이서는 파일럿이 個人的으로 所有하고 있는 것이다.

문장기 謀陷(Emblem Frame Mother Ship) [ 編輯 ]

엘 시올(EL - CIOL)
司令官 : 루프트 바이첸 -> 택트 메이어즈(갤럭시 엔젤)
艦長 : 레스터 쿠르데러즈(갤럭시 엔젤II)
副官 : 레스터 쿠르데러즈(갤럭시 엔젤) -> 不明(갤럭시 엔젤II)
게임/小說판 갤럭시 엔젤에서 門 엔젤臺 GA 시리즈 문장기의 旗艦으로 活躍하는 航空母艦.
로스트 테크놀로지의 結集體나 다름없는 艦船으로 하얀 달 防禦部隊의 核心 戰力.
主砲에 該當하는 크로노 브레이크 캐논은 脫着이 可能하다.
룩 시올(LUX - CIOL)
司令官 : 택트 메이어즈(갤럭시 엔젤II)
艦長 : 택트 메이어즈(갤럭시 엔젤 II)
갤럭시 엔젤 II에서 룬 엔젤臺 문장기의 旗艦으로 EDEN과 트랜스벌의 技術을 結集하여 乾燥한 新銳前函.
GA 시리즈 문장기의 急派/普及 支援을 컨셉으로 航空母艦으로서 乾燥 되었던 엘 시올과는 달리
强力한 火力을 保有하여 自力으로도 戰鬪가 可能하며 RA 시리즈 文章氣는 護衛 戰鬪機라는 컨셉으로 開發되었다.
크로노 브레이크 캐논을 두기까지 裝備가 可能하며 엘 시올과 마찬가지로 脫着이 可能.

게임 [ 編輯 ]

갤럭시 엔젤 [ 編輯 ]

皇太子 에오니아가 갑작스럽게 쿠데타를 일으켰다.

쿠데타 軍으로부터 皇族最後의 生存者 시바 王子를 保護하기 위해 逃亡친 엘 시올(EL - CIOL)과 文 엔젤臺.

그女들의 指揮官으로서 任命된 新任司令官 택트 메이어즈는 커다란 戰亂속에 휘말리게 된다.

主題가
  • 오프닝 테마:〈Eternal Love ~光の天使より~〉
(歌: 飯島?理 作詞: 森ユキ 作曲?編曲: 坂本裕介)
  • 엔딩 테마:〈天使たちの休息〉
(歌: 飯島?理 作詞?作曲: 飯島?理 編曲: 坂本裕介)

갤럭시 엔젤 Moonlit Lovers [ 編輯 ]

갤럭시 엔젤 Eternal Lovers [ 編輯 ]

갤럭시 엔젤 EX [ 編輯 ]

애니메이션 [ 編輯 ]

各州 [ 編輯 ]

  1. 크로노 브레이크 캐논이 달려있는 文章基로 게임 시나리오 主人公에 따라 메인프레임이 다르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