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쿠가와 四天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도쿠가와 三傑 에서 넘어옴)

도쿠가와 四天王 ( 日本語 : ?川四天王 )은 도쿠가와 이에야스 (德川家康)를 오랜 期間 섬기며 에도 幕府 創業에 莫大한 公的을 세운 네 名의 武裝 을 稱頌하기 위해 부르는 呼稱이다. 佛敎 四天王 이 모티브이며, 類似 槪念으로 12名을 더한 도쿠가와 十六신장 이 있다.

도쿠가와 四天王이라 아울러 부르기는 하지만, 1560年 初盤 미카와 統一 時代부터 1580年代 中後半 5個 쿠니 領有時代까지 도쿠가와 家門 中樞에서 活躍하다 1588年 에 隱居한 老將 사카이 다다쓰구 와, 같은 期間 이에야스 直轄軍에 屬해 主로 戰爭터에서만 活躍했던 比較的 젊은 세 名은 業績과 時代的으로 큰 差異가 있다.

多다쓰具를 除外한 혼다 다다카쓰 (本多忠勝), 사카키바라 야스마사 (?原康政), 李珥 나오마사 (井伊直政) 세 名은 1590年 도쿠가와 家門이 도요토미 히데요시 (?臣秀吉)의 命令에 따라 간토 地方 으로 移動할 때부터 1600年 세키가하라 戰鬪 까지 도쿠가와 家門의 領地 經營과 세키가하라 戰鬪에 關聯된 다이묘 工作, 戰後處理의 中心이 되어 活躍, 幕府의 基盤을 다졌기에 特히 그들을 가리켜 도쿠가와 三人坊 , 或은 도쿠가와 三傑 이라 부르기도 한다.

도쿠가와 四天王 [ 編輯 ]

2008年 4月 2日, NHK 의 《그 때 歷史가 움직였다.》에서는 도쿠가와 四天王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이 放送되었다.


도쿠가와 四天王
李珥 나오마사 | 혼다 다다카쓰 | 사카키바라 야스마사 | 사카이 다다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