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檢索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구글 檢索
구글 檢索 홈페이지
怜悧與否
사이트 種類 웹 檢索 엔진
會員 加入 選擇 事項
使用 言語 多言語 (123個)
所有者 구글
製作者 세르게이 브린 , 래리 페이지
始作일 1997年 9月 15日 (26年 前) ( 1997-09-15 ) [1]
收益 구글 애즈 에서 받음
웹사이트 Google.com , Google.co.kr (韓國)
IPv6 支援 [2]
現在 狀態 作動 中

구글 檢索 ( 英語 : Google Search )은 구글 이 所有한 웹 檢索 엔진 이다. 구글 檢索은 월드 와이드 웹 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檢索 엔진으로 [3] ,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날마다 數 億 番의 쿼리를 受信한다. [4]

구글 이미지 檢索 과 같은 其他 데이터와는 달리, 웹 페이지의 文字列을 探索하는 것이 구글 檢索의 主 目的이다.

구글 檢索機 機能 [ 編輯 ]

檢索을 할 때는 事前的인 單語, 檢索 結果의 數, 다른 檢索 링크 (예 : Google에서 綴字가 틀린 것으로 생각되는 單語의 境遇)를 包含하는 大部分의 檢索에 對한 定義 링크가 包含되어 나온다 (卽 提案 된 綴字法을 使用함) Google의 檢索 엔진은 一般的으로 檢索語를 簡單한 텍스트로 받아들이고, 使用者의 텍스트를 檢索語의 順序로 나누어서 動作한다. 一般的으로 檢索 結果에서 使用하는 單語이지만, 따옴標와 같은 부울 演算者도 使用할 수 있다.

구글 檢索機 動作 方式 [ 編輯 ]

Google은 提出 된 檢索語에 檢索語 擴張을 適用하여 結果를 檢索하는 데 實際로 使用될 檢索語로 變換 한다. 卽 페이지 順位와 마찬가지로 Google에서 使用하는 알고리즘의 細部 情報는 意圖的으로 模糊하지만 分明히 다음과 같은 變形이 發生한다.

  • 用語 再整列 : 情報 檢索에서 이는 結果 檢索과 關聯된 作業을 줄이기위한 標準 技術이다. 結果 整列은 元來 쿼리 順序를 使用하여 關聯性을 決定하므로이 變換은 使用者에게는 보이지 않는다. 스템 밍(Stemming)은 檢索 用語의 작은 構文 變種을 維持하여 檢索 品質을 높이는 데 使用된다. 檢索語에 맞춤法 誤謬가 있을 수 있는데 이것을 問題를 解決할 수 있는 機能이 구글 檢索機에 使用된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WHOIS” . 2009年 1月 27日에 確認함 .  
  2. “Google over IPv6” . 2010年 12月 8日에 確認함 .  
  3. “Alexa Search Engine ranking” . 2016年 3月 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09年 11月 15日에 確認함 .  
  4. “Almost 12 Billion U.S. Searches Conducted in July” . SearchEngineWatch. 2008年 9月 2日. 2008年 9月 1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8月 1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