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릿 모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개릿 모건
Garrett Morgan
出生 1877年 3月 4日
美國 켄터키州 패리스
死亡 1963年 8月 27日 ( 1963-08-27 ) (86歲)
美國 오하이오州 클리블랜드
性別 男性
職業 發明家

개릿 오거스터스 모건 시니어 (Garrett Augustus Morgan Sr., 1877年 3月 4日 ~ 1963年 8月 27日 )는 아프리카系 美國人 發明家 이며 防毒面 과 交通 信號燈 을 發明하기로 有名하였다.

初期 生涯 [ 編輯 ]

켄터키州 패리스에서 태어난 모건은 1863年 解放된 前 奴隸 시드니 모건과 엘리자베스 리드의 11名의 子女들 中에 7番째였다. 初等學校 敎育만 받으면서 14歲의 나이에 집을 떠난 그는 結局敵으로 오하이오州 클리블랜드 에 定着하였다. 그는 自身에게 裁縫틀 을 修理하는 것을 배워 1907年 自身 所有의 專門的인 裁縫틀 비지니스를 開業하기 前에 多數의 會社들과 일하였다. 事業은 成功的이었으며 클리블랜드에서 모건에게 집을 세울 수 있도록 하였고, 1908年 그는 罵詈 앤 해섹에게 結婚하여 3名의 아들을 두었다.

發明의 人生 [ 編輯 ]

1917年 이리湖 에서 사람을 救出한 개릿 모건

結局敵으로 모건은 自身 所有의 洋服店을 열었고 그가 그의 첫 獨特한 製品을 開發한 것이 여기에 있었다. 衣類 産業에서 다른이들처럼 모건은 재봉 毛織 素材에서 共通的인 問題를 解決하는 데 세워야 했으며 裁縫틀의 바늘 은 가끔 천을 태웠던 그런 높은 速度에서 作動하였다. 이 摩擦을 줄이는 데 化學的인 解決과 함께 일하고 있었던 모건은 自身이 開發하고 있었던 解決이 代身 强化하는 데 조랑말 毛皮 衣類에 털들을 일으킨 것을 알아차렸다. 興味를 느낀 그는 이웃의 에 새로운 解決을 試圖하였고 個의 코트에 털을 强化했을 때 모건은 結局 自身 所有의 머리털에 새로운 解決을 試圖하였다. 解決을 成功은 모건을 머리털 精製 크림의 첫 生産者 G. A. 모건 精製 會社를 形成하는 것으로 이끌었다.

모건은 自身의 人生을 통하여 새로운 製品들과 함께 實驗하여 帽子와 벨트의 脫色 防止劑와 摩擦 驅動 클러치를 發明하였다. 하나 그의 가장 重要한 發明은 1912年 오늘날 防毒面 에 對한 先驅者인 "安全 두건"을 開發했을 때 왔다. 1914年 特許를 받아 新鮮한 空氣 流入區와 날숨을 위한 房出口로 이루어진 裝置는 뉴욕 에서 세컨드 인터내셔널 安全 衛生 博覽會로부터 퍼스트 그랜드 賞을 包含하여 多數의 像들을 받았다.

다음 몇年間 모건이 安全 두件의 利用을 試驗하고 立證하였어도 클리블랜드 級水素에서 터널의 爆發이 일어난 동안 1916年 7月 24日 그 가장 批判的인 試驗이 일어났다. 全體의 地域이 有毒 가스와 演技와 체워져 이리湖 아래 터널에 勤勞者들을 가두었다. 自身의 呼吸 裝置의 도움으로 모건은 터널로 들어가 自身의 등에 勤勞者들을 업어 地下 죽음으로부터 多數의 男性들을 求하였다.

業績 補償 [ 編輯 ]

이 英雄的 行爲에 對하여 모건은 都市로부터 카네기 메달과 勇氣의 메달을 받았고, 國際 消防 協會는 모건을 名譽 會員으로 만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건은 消防局과 警察局, 그리고 鑛業들로부터 多數의 命令들에 應答으로 呼吸 裝置를 製造하고 파는 데 會社를 設立하였다. 消防官 들은 救出 試圖들에서 防毒面에 意志하러 왔으며 發明은 第1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 염소 가스와 다른 有毒 가스들로부터 數千名을 求하는 도움을 주었다.

다음에 모건은 오늘날 生命을 求하는 裝置인 三거리 交通 信號燈 을 創造하였다. 警告와 規定 信號 시스템을 構築하는 아이디어가 모건이 射距離 橫斷步道에서 馬車 事故를 目擊했을 때 그에게 왔다. 다시 한番 모건은 自身의 製品을 위하여 美國 캐나다 는 勿論 이番에는 英國 에서 반드시 特許를 取得하였다. 結局敵으로 모건은 제네럴 電氣 會社에 自身의 發明品에 對한 權利를 4萬 달러에 팔았다.

社會에 對한 奉仕 [ 編輯 ]

새롭고 獨特한 製品들을 發明에 追加로 모건은 아프리카系 美國人 들의 福祉 를 興行하는 것에 活動的으로 連累되었다. 그러므로 1920年 脂肪과 國內 黑人들의 消息들을 發行하는 데 專念한 新聞 인 〈클리블랜드 콜〉을 發行하기 始作하였다. 追加的으로 모건은 클리블랜드 黑人 協會의 任員을 지내어 그것이 全美 黑人 地位 向上 協會 와 倂合되었을 때 活動的인 會員으로 남아있었다. 1943年 그는 綠內障 을 일으켜 自身의 大部分의 視力을 잃고, 20年 後에 死亡하였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