江北區립 靑少年 오케스트라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江北區립 靑少年 오케스트라
基本 情報
장르 古典 音樂
活動 時期 2003年 ~
웹사이트 江北區립 靑少年 오케스트라 - 싸이월드 클럽
構成員
이건수 (常任 指揮者)

江北區립 靑少年 오케스트라 (Gangbuk Municipal Youth Philharmonic Orchestra)는 大韓民國 의 靑少年 交響樂團 이다.

江北文化財團에서 運營 및 管理中이며, 江北진달래홀 및 江北文化藝術會館에서 主要舞臺를 펼치고 있다.

沿革 [ 編輯 ]

2005年 5月에 '江北區 靑少年 오케스트라'이라는 이름으로 創團되었고, 10月 25日에 創團 演奏會를 開催했다.

2005年 7月에 '江北區립 靑少年 오케스트라' 로 改稱 및 昇格되었으며, 初代 최정필(2003-2005, 前 果川市香 音樂監督)과 이건수 (2005-, 前 서울市響)가 次例로 常任指揮者를 歷任했다.


江北區 所在 學校에 在學 中이거나 강북구에 居住하는 靑少年을 對象으로 定期的인 오디션을 거쳐 單元을 選拔하고 있으며, 江北文化財團에서 舊笠藝術團體를 運營中이다.

2023年 現在까지 이건수 가 常任指揮者職을 맡고 있다.

活動 [ 編輯 ]

新年音樂會 [1] , 定期演奏會 [2] 外에 企劃演奏, 解說이 있는 音樂會, 團員 技倆 向上을 위한 向上音樂會와 協奏音樂會, 室內樂演奏會, 音樂캠프, 海外公演 等을 開催하고 있고,

最近에는 江北區립 靑少年 오케스트라의 首席陣들이 出演하는 강북구의 큰 이슈로 떠올랐던, 김신조 事件 以後 民間人의 出入이 統制되었던 아름다운 生態가 그대로 保存된 우이령 길의 再開通을 念願하는 우이령 山上音樂會 [3] 의 成功的인 開催로 우이령 길을 民間에 선보이고, 地域 文化의 底邊을 擴大한 代表的인 靑少年 文化 育成事業의 成功 케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各州 [ 編輯 ]

  1. 피겨퀸 연아의 背景音樂 오케스트라로 들어볼까 서울新聞 오상도 記者 2010-1-9
  2. 江北舊笠靑少年오케스트라 定期演奏會 열린다 아시아經濟 박종일 記者 2009-6-4
  3. 새소리와 함께 듣는 클래식 뉴시스 社會 박종민 記者 2008-6-21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