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필하모닉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서울필하모닉(Seoul Philharmonic)
基本 情報
장르 古典 音樂
活動 時期 1991- 現在
웹사이트 [1]

서울필하모닉 은(뉴서울필하모닉) 一般大衆에 클래식音樂을 정착시키기 위한 폭넓은 演奏活動 및 交流事業을 展開하고 韓國 交響樂의 普及 및 發展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1991年 5月에 創立되었다.

沿革 [ 編輯 ]

1991年 "大衆 속에 사랑 받는 正統 오케스트라"라는 趣旨 아래 聲樂家 出身 김혜란 敎授, 첼리스트 出身 김봉 敎授 그리고 60餘名의 有能한 演奏者들이 모여 처음 演奏 活動을 始作하였고, 1997年 雁堂 斷腸의 第2創團으로 只今에 이르렀다. 2017年 創團 26年 以來 2,600餘 會議 各種 定期演奏會, 오페라公演 및 企劃音樂會를 開催하였으며, 그동안 197回의 民間交響樂團 史上 最高 많은 回數의 定期演奏會와 每年 80回 以上의 公演을 하는 正統交響樂團으로 成長하였다.

主要 事業 [ 編輯 ]

서울필하모닉의 主要 事業은 定期演奏會 및 企劃演奏會 開催, 有能한 演奏人의 發掘과 登用, 演奏人 國際交流, 클래식 音樂發展을 爲한 調査硏究 等이다.

主要 活動 [ 編輯 ]

서울필하모닉은 每年 100回想 연주하며 그中 定期演奏會 8回 開催하고 있다. 2010年과 2012年은 大韓民國 오페라 페스티벌 全 作品을 예술의전당 오페라劇場 에서 演奏하며, 民間 오페라聯合 協會로부터 오페라 伴奏 最優秀 團體로 選定되어 受賞을 하였으며, 그 外에 시리즈 音樂會로는 "新人發掘音樂會", "아티스트페스티벌" 等을 통하여 클래식 音樂을 이끌어 나갈 新人을 發掘하고, 環境의 所重함을 일깨우는 楊平龍門山 "環境 音樂會", "貿易센터 클래식 音樂會", "解說音樂會(오페라旅行, 뮤지컬旅行, 발레旅行 等)" 等이 있으며, 觀客들을 直接 찾아 가는 公團 및 企業音樂會等 다양한 企劃公演을 開催하여 클래식 大衆化를 主導하고 있다. 또한 國家行事를 비롯하여 有能한 人材를 發掘하기 위하여 別途의 事業으로 서울필하모닉 콩쿠르 도 開催하고 있다.

서울필하모닉은 2015年 創團 24周年을 맞이하였다. 音樂的 脆弱 階層의 低所得層과 疏外階層, 地方의 疏外階層 等을 찾아가 公演하기도 한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