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포니 송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함신익과 심포니 S.O.N.G (Symphony Orchestra for the Next Generation)

심포니 송은 指揮者 함신익 과 純粹한 熱情, 높은 品格, 그리고 優秀한 技倆을 갖춘 演奏者들로 이루어진 21世紀型 오케스트라이다.

2014年 8月 創團演奏 以後 폭넓은 프로그래밍으로 새로운 變化의 물결을 이끌어가고 있다. 藝術의殿堂 과 롯데콘서트홀에서의 마스터즈 시리즈는 最高의 演奏力과 卓越한 音樂家들과의 協演을 통해 正統 클래식 音樂의 전령자로서 그 存在價値를 認定받고 있다.

클래식 音樂에 익숙하지 않은 階層을 위한 다양한 社會貢獻 시리즈 또한 심포니 宋의 重要한 使命이다. 世界 音樂界에 새로운 演奏形態의 모델을 提示한, 트럭이 콘서트 스테이지로 變하는 “The Wing- 날개콘서트”는 長安의 話題가 되고 있다. 심포니 송은 充實한 社會奉仕를 優先으로 생각하며 最高의 音樂創造를 위해 끊임없이 努力하고 생각하는 純粹 民間後援으로 運營되는 서울市 指定 專門藝術團體이다.

藝術監督 함신익 [ 編輯 ]

"尊敬 받을 만한 連奏”- New York Times 美國 뉴욕타임즈 

“確實한 自負心과 確實한 獻身, 熱情과 뛰어난 精巧함이 어울린 音樂” The Financial Times 英國 파이낸셜 타임즈

“함신익은 生動感 있으면서도 感動的으로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다. 純粹한 기쁨, 衝擊的인 音色으로 豐富한 音感, 따뜻한 소리로 雄壯하면서도 便한 다양한 소리를 傳達하였다” Seattle Times 美國 시애틀 타임즈

“魅力的이며, 아름다운 音色, 劇的이면서도 精巧한 連奏” The Basque 스페인 더 바스크

심포니 宋의 藝術監督 함신익의 리더쉽은 韓國의 大田市響, KBS交響樂團 및 美國 有數의 오케스트라의 常任指揮者를 거쳐 유럽, 南美 等 다양한 오케스트라에서도 能力을 인정받고 있으며 예일大 指揮科 敎授로 20年 넘게 敎育現場에서 活動하고 있다. 새로운 時代에 適應하는 오케스트라를 構築하기 위해 함신익은 現代音樂에도 깊은 關心을 갖고 氣品 있는 새로운 音樂을 傳達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歷史 [ 編輯 ]

○ The Wing-날개콘서트

世界最初 5톤트럭을 改造해 舞臺로 만든 ‘더윙콘서트’는 2015年 3月 첫 런칭을 始作으로 音樂이 必要한 文化疏外地域 및 疏外階層을 오케스트라가 直接 찾아가 現 100回에 이르는 公演으로 文化社會貢獻活動을 해오고 있다. 主로 軍部隊, 矯導所, 農漁村 山間地域 및 學校를 訪問하여 많은 이들에게 클래식音樂으로 꿈과 希望을 傳達하며 美談을 자아내고 있다.

○ 마스터즈 시리즈

함신익과 심포니 宋의 마스터즈 시리즈는 時代를 超越하는 偉大한 作曲家들의 作品으로 꾸며지는 심포니 宋의 精髓를 느낄 수 있는 高品格 舞臺로 國內外 最頂上 音樂家들과 연 5-6回 以上 서울 예술의전당과 롯데콘서트홀을 主 舞臺로 活動하고 있다. 國內에서 보기 드문 公演레퍼토리와 새로운 試圖로 各種 言論들과 觀客들에게 注目을 받으며 每 公演마다 讚辭를 받으며 賣盡事例가 이어지고 있다.

○ 千원짜리콘서트

2015年과 2016年度에 各各 열린 ‘千원짜리콘서트’는 함신익과 심포니 宋의 社會貢獻시리즈 中 하나로 藝術의殿堂에서 열렸다. 靑少年들과 文化疏外階層을 對象으로 全 座席 千원이라는 破格的인 惠澤으로 平素 文化生活을 자주 接하지 못했던 觀客들에게 公演門턱을 顯著히 낮춰 水準 높은 클래식公演을 提供하였으며 觀客들의 뜨거운 反應으로 全席賣盡을 記錄하였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