假想私設網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VPN 連結 槪要

假想私設網 (假想私設網) 또는 VPN ( 英語 : virtual private network )은 空中 네트워크 를 통해 한 會社나 몇몇 團體가 內容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通信할 目的으로 쓰이는 社說 通信網이다. [1] 假想 私設網에서 메시지는 인터넷 과 같은 公共網 위에서 標準 프로토콜 을 써서 電送되거나, 假想 社說網 서비스 提供者와 顧客이 서비스 水準 契約을 맺은 後 서비스 提供者의 社說網을 통해 電送된다.

假想 社說網의 登場 背景은 인터넷을 基盤으로 한 企業 業務環境의 變化에 起因한다. 卽, 小規模 地域에서 文書만을 傳達하던 業務處理 基盤에서 하나의 建物 內의 네트워크를 利用한 業務로, 다시 本社와 多數의 支社 關係, 또한 知事는 國內 知事와 國外 支社로 擴張되었다. 이들이 하나의 네트워크 構築을 위해 旣存 전용선 을 使用하는 方法에는 費用을 包含한 여러 가지 限界가 있고, 전용선 을 利用해서 네트워크가 構成되었다고 하더라도 네트워크 運營을 自體的으로 하는 것과 새로운 技術들을 導入하는 것 亦是 企業의 立場에서는 相當한 負擔이 될 수 있다. 또한 旣存의 空中 네트워크는 保安課 關聯해서는 서비스를 提供하지 않기 때문에 重要한 文書나 데이터를 傳達하기에는 不足한 點이 있었다. 이러한 複合的인 理由가 假想 私設網이 登場한 契機가 되었다.

조금 더 쉽게 說明하면 使用者가 接續하고자 하는 사이트에 使用者 IP住所가 아닌 VPN 業體에서 提供하는 IP住所를 利用해 接續한 後 VPN 業體에가 다운로드받은 資料를 使用者에게 傳達하는 方式이다. 이 말은 國內 利用者가 遮斷된 웹사이트, 特定 國家에서만 設置可能韓 어플(特히 모바일 게임)을 利用하거나, 特定 國家 決濟를 願한다면 VPN을 利用해 活用할 수 있단 말이다. 個人情報 및 重要度에 따라 有料 無料 VPN을 適切하게 活用하면되고, 純全히 Warning 사이트 接續을 위한다면 HTTPS 迂廻 프로그램을 使用하면 된다. 參考로 HTTPS 遮斷은 中國 韓國을 비롯한 一部 國家에서만 進行 中이다.

種類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Kang, Hee-Yong; Lee, Hyeon-Kyung; Choi, Yong-Lak; Shin, Yongtae; Kim, Jong-Bae (2015年 4月 15日). “Convergence and Implementation of the E-Financial and Transportation Management System Model” . Science & Engineering Research Support soCiety. doi : 10.14257/astl.2015.87.17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