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항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윤항기
基本 情報
出生 1943年 9月 15日 ( 1943-09-15 ) (80歲)
日帝强占期 忠淸南道 保寧郡
性別 男性
居住地 大韓民國 京畿道 龍仁市 處仁區
職業 싱어송라이터
音盤 프로듀서
俳優
改新敎 牧會者
大學 敎授
장르 록 音樂
大衆音樂
현대 基督敎 音樂
活動 時期 1959年 ~ 現在
樂器 드럼 , 기타 , 키보드 , 색소폰
學歷 美國 트리니티 神學大學校 神學大學院 神學博士
配偶者 정경신
家族 윤부길 (아버지)
고향선(어머니)
윤영기(배다른 兄)
윤수현(배다른 누나)
윤복희 (冬服 누이同生)
김한나(며느리)
윤지우(親孫)
윤시우(親孫)
子女는 膝下 1男 4女(5男妹 그들 가운데 長女 윤의숙, 막내아들 준 주노 )
宗敎 改新敎 ( 長老會 )
關聯 活動 키보이스

윤항기 ( 韓國 漢字 : 尹恒基, 1943年 9月 15日 ~)는 大韓民國의 音樂 歌手 , 作詞家 , 作曲家 , 編曲家 , 俳優 , 改新敎 牧會者 였고, 大學 敎授 이기도 하였었다. 本館 坡平 (坡平)이며, 一齊 時代 末期의 忠南 保寧 出生이다. 1959年 재즈 기타리스트 音樂家 作曲家 김희갑 ( 韓國 漢字 : 金喜甲)李 樂團場 으로 있던, 美8軍 에이원쇼 舞臺에서 첫 데뷔 를 하였다.

日帝强占期 忠淸南道 保寧郡(只今의 保寧市 )에서, 아버지 윤부길 (劇作家 兼 喜劇人)과, 어머니 고향선 (本名 성경자, 舞踊家)의 사이에서 出生한 그는 1959年 作曲家 兼 재즈 音樂家 김희갑 이 樂團場으로 있던 에이원쇼 [1] 舞臺를 통해 美8軍 쇼에서 진 빈센트 (Gene Vincent)의 《Be-bop-a-lula》로 데뷔했고, 1960年 8月 海兵隊 病 110期로 入隊하여 軍樂隊 士兵으로 服務하였고, 1964年 大韓民國 最初의 록 音樂 밴드라고 할 수 있는 키 보이스 (Key Boys)를 結成해 그해 獨집 앨범 '그女 입술은 달콤해'를 發表했다. [1] 이 앨범은 國內 그룹사운드의 첫 番째 앨범으로 알려졌다. 1960年代 當時 韓國 大衆音樂의 主流 장르가 트로트였던 것에 反해 윤항기는 當時 사람들에게 生疏한 音樂 스타일인 그룹 사운드(group sound)를 했었다. 以後 키 브라더스 (Key Brothers)를 거치며 그룹 사운드 生活을 하다가 1974年 솔로 歌手 로 데뷔하였다. 〈별이 빛나는 밤에〉, 〈薔薇빛 스카프〉, 〈이거야 正말〉, 〈나는 幸福합니다〉, 〈나는 어떡하라고〉등의 히트曲을 發表했다. 1975年 에는 映畫 《나는 어떡하라고》의 主演을 통하여 映畫俳優 로 데뷔하기도 하였다. 1986年 '웰컴투코리아'를 마지막으로 音樂活動을 中斷하고 美國으로 가서 神學을 工夫해 牧會者의 길을 걸었다. 2014年 3月, 牧會者에서 隱退한 뒤 그해 新曲 '걱정을 말아요'를 담은 데뷔 55周年 골든 앨범을 發表하며 歌手 活動을 再開했다. [1]

家族 關係 [ 編輯 ]

女同生은 歌手 뮤지컬 俳優 윤복희 (尹福姬)이며, 막내 아들인 준 주노 (June-Juno, 本名 윤준호)는 CCM 音樂 歌手 로 近者까지 CCM 音樂 보컬 그룹 큐브 (Cube)에 所屬되어 活動하고 있었다.

主要 經歷 [ 編輯 ]

學歷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各州 [ 編輯 ]

  1. 聯合뉴스 [1] Archived 2019年 6月 2日 - 웨이백 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