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인헤랴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alhalla" (1905年) 에밀 되플러 作.

에인헤랴르 ( 古代 노르드어 : einherjar →하나의 戰士들, 또는 한때의 戰士들 [1] ) 노르드 神話 에서 戰爭터에서 죽어 발키리 에게 발할라 로 引導된 이들을 말한다. 발홀에서 에인헤랴르들은 每日 되살아나는 짐승 세흐림니르 를 잡아먹고 鹽素 헤이드룬 의 젖통에서 짜낸 蜂蜜週 를 발키리들에게 술시중 받는다. 에인헤랴르는 라그나로크 를 對備해 訓鍊하고 있으며, 運命의 날이 오면 非그리드 들판으로 나아가 마族들과 乾坤一擲 勝負를 벌이게 된다. "하나"를 意味하는 "에인"이란 곧 이 한 番의 싸움을 위한 것이라는 意味이다.

에인헤랴르가 言及되는 文獻은 13世紀 以前 敍事詩들을 모은 《 고 에다 》와 13世紀에 스노리 스투를루손 이 쓴 《 新 에다 》, 10世紀 스칼드 是認 에위빈드 스칼多스필리르 가 쓴 詩 〈 하콘이 말하기를 〉, 그리고 《 新鮮한 羊皮紙 》에 收錄된, 10世紀에 匿名의 是認 에이리크 블로됙스 를 追慕하는 目的으로 쓴 〈 에이리크가 말하기를 〉이 있다.

신화학자들은 에인헤랴르와 하리族 (祈願後 1世紀 타키투스 가 記錄한 게르만 部族 中 하나), 끝없는 戰爭 햐드닝가비그 , 빌데야크트 사이의 語源的 關係에 對한 學說을 세운 바 있다. 에인헤랴르는 여러 藝術 및 文學作品의 素材가 되었다. 그들은 오딘의 所有인 발홀 에 살며, 아스가르드人들에게 訓鍊을 받는다. 또 발퀴類르에게만 보이는 黃金色 아우라 가 있다고도 한다.

文獻上 出戰 [ 編輯 ]

고 에다 [ 編輯 ]

로렌츠 프뢸리히 의 그림.

바프스루드니르가 말하기를 〉에서 오딘 이 智慧로운 要툰 바프스루드니르 와 智慧 對決을 펼친다. "假根라드"라는 假名을 自稱하고 오딘은 바프스루드니르에게 “사나이들이 每日 싸우는 宮廷이 어디냐”고 묻는다. 바프스루드니르는 이렇게 對答한다.

모든 에인헤랴르가 오딘의 宮殿에서 싸운다
每日같이
그들은 戰爭터에서 選擇되어 죽고 달려와서
평화롭게 함께 둘러앉는다. [2]

그림니르가 말하기를 에서 "그림니르"라는 假名을 自稱한 오딘이 어린 아그나르 에게 안드흐림니르 라는 料理師가 “돼지고기 中 第一”인 세흐림니르 엘드흐림니르 라는 솥에 넣고 끓인다고 말한다. 그러면서도 “에인헤랴르가 뭘 먹고 사는지 아는 이는 거의 없다.” [3] 〈그림니르가 말하기를〉 뒷部分에서 오딘은 발퀴類르 몇 名의 目錄을 읊고(스케그굘드, 그코굴, 힐드, 스루드 , 흘로크, 헤르票투르, 骨, 게이라호드, 란드그리드, 라드그리드, 레기늘레이프), 그들이 에인헤랴르에게 麥酒 를 接待한다고 말한다. [4] 敍事詩 막바지에 에인헤랴르에 關한 言及이 또 한番 이루어진다. 오딘이 게이로드 王(오딘을 알아보지 못하고 그를 拷問하고 있었다)에게 게이로드는 술醉했으며, 그 自身의 好意와 “모든 에인헤랴르”의 好意를 잃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5]

勳딩을 죽인 者 헬기의 첫 番째 敍事詩 〉에서 英雄 信標틀리 구드門드 말다툼 을 벌인다. 信標틀리는 구드門드가 한때 女性이었으며, “오딘의 발퀴類르 中 가장 끔찍하고 非正常的인 魔女”였다고 한다. 그리고 모든 에인헤랴르가 “너라는 固執不通의 女人네를 차지하기 위해서 싸워야 했다”고 非難한다. [6]

新 에다 [ 編輯 ]

귈피의 속임數 〉 第20張에 에인헤랴르가 紹介된다. 세 番째 分 强글레리 (變裝한 귈피 王)에게 오딘은 발포드( 古代 노르드어 : Valf?ðr →殺害當한 者의 아버지 )라는 別名을 갖고 있는데, “理由인즉 戰場에서 쓰러진 모든 이들은 그의 아들로 받아들여지기 때문”이다. [7] 第35章에서 높으신 분 은 〈그림니르가 말하기를〉의 발키리아 目錄을 引用하면서 이들 발키류르가 발홀 에서 기다리며 술을 待接하고 賞과 食器의 뒷處理를 한다고 말한다. 또 높으신 분은 오딘이 발키리아를 모든 戰爭터에 보내 죽을 者를 골라오고 勝利를 다스린다고 덧붙인다. [8]

헤임스크링글라 [ 編輯 ]

新鮮한 羊皮紙 [ 編輯 ]

神話 解釋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Orchard (1997:36) and Lindow (2001:104).
  2. Larrington (1999:46).
  3. Larrington (1999:54).
  4. Larrington (1999:57).
  5. Larrington (1999:59).
  6. Larrington (1999:119)
  7. Faulkes (1995:21).
  8. Faulkes (199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