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예수의 賣場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예수의 賣場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그리스도의 賣場 에서 넘어옴)

카라바조 그리스도의 賣場 .

예수의 賣場 新藥 에 記述된, 十字架刑 後에 예수 의 몸의 賣場을 말한다. 正規 福音書 計定에 따르면, 그는 아리마胎兒의 요셉 이라는 사람에 依해 무덤 에 넣어졌다.

聖經 記錄 [ 編輯 ]

예수의 賣場에 對한 最初의 言及은 바울의 便紙에 있다. 書記 54年頃에 고린도人들에게 便紙를 쓰면서 그는 예수의 죽음과 復活에 對해 받은 記錄을 言及한다("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聖經대로 사흘 만에 살아나셨다").

66年에서 95年 사이에 記錄된 네 個의 政經 福音書는 예수의 逮捕, 裁判, 十字架에 못 朴히審, 賣場, 復活에 對한 擴張된 이야기로 結論을 내린다. 그들은 十字架에 못 박히신 날 저녁에 어떻게 아리마臺 요셉이 빌라도에게 屍身을 要求했고, 빌라도가 그의 要請을 受諾한 後 屍身을 細麻布로 싸서 무덤에 安置했는지에 對해 說明한다. 使徒行傳 13張 28~29節에 따르면 그는 公議會에 依해 무덤에 安置되었다.

現代 學問은 福音書 記錄의 對照를 强調하고 마가의 描寫가 더 可能性이 있음을 發見한다.

마가복음 [ 編輯 ]

66年과 72年頃에 記錄된 마가복음(가장 初期의 政經 福音書)에서 아리마臺 요셉은 유대人 規例에 따라 屍體를 埋葬하기를 願하는 예수를 定罪한 산헤드린의 一員이다. 屍體를 하룻밤 사이에 露出시킬 수 없다는 法이 있었다. 그는 屍身을 새 壽衣에 넣어 바위를 파서 만든 무덤에 安葬했다. 20世紀 말에 유대人 歷史가 요세푸스는 유대人들이 이 法을 매우 重要하게 여겼기 때문에 十字架에 못 박힌 犯罪者들의 屍體도 해가 지기 前에 끌어내어 埋葬할 것이라고 說明했다. 이 記錄에서 요셉은 몸을 천으로 싸고 몸을 씻거나 기름을 바르는 일에 對해 言及하지 않고 律法을 지키기 위해 最小限의 일만 한다. 이것은 마가가 한 女子가 예수에게 香油를 부은 十字架 處刑 以前의 事件을 言及하는 理由를 說明할 수 있다. 따라서 예수는 實際로 죽기 前에도 埋葬될 準備가 되어 있었다.

마태복음 [ 編輯 ]

마태복음은 80年에서 85年頃에 마가복음을 出處로 하여 記錄되었다. 이 記錄에서 아리마臺 요셉은 산헤드린의 一員이 아니라 富裕한 예수의 弟子로 言及된다. 많은 解釋者들은 이것을 著者가 富裕한 支持者들을 向한 巧妙한 方向으로 解釋한 것으로 읽은 反面, 다른 이들은 이것이 移徙야 53:9의 豫言의 成就라고 믿는다.

"저희가 그 墓室을 惡人과 함께 하고 富者와 함께 하였으니 그는 강포를 行廁 아니하였고 그 입에 詭詐가 없더라"

이 버전은 더 名譽로운 賣場을 提案한다. 요셉은 屍身을 깨끗한 壽衣로 싸서 自身의 무덤에 安置하는데 使用된 單語는 프토마(屍體)가 아니라 蘇摩(몸)이다. 著者는 로마 當局이 "돌에 圖章을 찍고 警備兵을 配置하여 무덤을 安全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이다.

누가복음 [ 編輯 ]

마가복음은 또한 90~95年頃에 記錄된 누가복음에 나오는 說明의 出處이기도 하다. 魔가 버전에서와 같이 요셉은 산헤드린의 一員으로 描寫되지만 산헤드린의 예수님에 對한 決定에 同意하지 않은 것으로 描寫된다. 그는 예수의 弟子라기보다 "하나님의 나라를 기다렸다"고 한다.

요한福音 [ 編輯 ]

마지막 福音書人 요한福音은 80~90年頃에 記錄되었으며, 요셉을 弟子로 예수님을 尊貴하게 葬事 지내는 모습으로 描寫하고 있다. 요한은 요셉이 賣場 過程에서 니고데모의 도움을 받았다고 말한다. 니고데모는 유대 慣習에 따라 沒藥과 沈香의 混合物을 가져와 壽衣에 이 香料를 包含시켰다.

같이 보기 [ 編輯 ]

出處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