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릴래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갈릴래아

갈릴래아 ( 共同飜譯 ), 갈릴리 ( 改新敎 ) ( 古代 그리스어 : Γαλιλαια? 갈릴라이아스 [ * ] , 히브리어 : ????? 下갈릴 , 아람어 : ?????? 下갈릴리 , 아랍語 : ?????? 알자릴 [ * ] )는 이스라엘 北部 地方의 이름이다.

東쪽은 갈릴리호 요르단江 에 警戒하여 있고, 上下로 나뉘어 上갈릴리는 起伏(起伏)이 많은 高原, 下갈릴리는 起伏이 적고 肥沃한 平原으로 이어져 있다. 1世紀 예수 時代에는 헤롯 안티파스 의 領地(領地)였는데, 디베리아, 가버나움, 나사렛 , 가나, 막달라 等의 마을들을 包含한 이 地方은 예수가 使役 活動 等의 傳道하던 主要 舞臺였고, 大部分의 사도 및 弟子들이 이곳에서 輩出되었다. [1]

用語 [ 編輯 ]

솔로몬 이 나프탈리의 平野를 히람 1世에게 膳賜하자, 王은 이 膳物에 不滿을 품고 "카불의 땅"이라고 불렀다고 하며, 유대人 은 이를 "갈릴"이라 나름대로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게네사렛 湖水 를 包含하여, 그 地域 全體를 '下갈릴'이라고 부른다.

聖書 속의 갈릴래아 [ 編輯 ]

新約聖經 에 따르면, 政治的으로 로마 帝國 時代에 크게 세 地域으로 나뉜 팔레스타인 의 北쪽 地方으로, 갈릴리 湖水(갈릴래아 湖水) 周邊과 그 南쪽 地域을 가리켰으며 北쪽으로는 페니키아 , 東쪽으로는 시리아 를 境界로 하고 있었다. 이 地域은 南쪽에 位置한 사마리아 유대 地方과 比較하여 當時 經濟的으로 貧困한 사람들이 모여 산 것으로 傳해진다. 갈릴래아 住民들이 貧困한 理由는 로마 帝國의 收奪 때문이었다. 로마 帝國은 세리 , 代理政權인 헤로데 政權, 私製 階級의 稅金 徵收를 통해 住民들을 收奪했으며, 이에 民衆들이 抵抗하면 公開處刑人 十字架刑으로 虐殺함으로써 彈壓했다. 이 地方의 나자렛이라는 작은 마을은 예수의 故鄕으로 오늘날 알려져 있다.

地域 [ 編輯 ]

傳統的으로 다음과 같이 分類된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 〈갈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