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빅토리아 멜리타 폰 작센코부르크고타 貢女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빅토리아 멜리타 폰 작센코부르크고타 貢女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빅토리아 멜리타

작센코부르크고타의 빅토리아 멜리타 (Victoria Melita of Saxe-Coburg-Gotha, 1876年 11月 25日 ~ 1936年 5月 2日 )은 英國 의 王族이다. 헤센 大公國 에른스트 루트비히 폰 헤센 大公 과 結婚해 헤센 大公妃가 되었으며 離婚 後 러시아 對共 키릴 블라디미로비치 와 再婚해 러시아 大共匪가 되었다.

生涯 [ 編輯 ]

빅토리아 멜리타는 에든버러 工作 알프레트 마리야 알렉산드로브나 의 둘째딸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빅토리아 女王 앨버트 공 사이에서 태어난 英國의 王子였고, 어머니는 알렉산드르 2歲 의 딸로 러시아 皇女였다.

빅토리아 멜리타는 1894年 4月, 姑從四寸인 헤센 大公國 에른스트 루트비히 폰 헤센 大公 과 結婚했다. 이듬해 딸 엘리자베트가 태어났지만 두 사람의 結婚은 不幸했다. 夫婦는 自身들의 結婚을 周旋했던 빅토리아 女王 (에른스트 루트비히의 外할머니이자 빅토리아 멜리타의 할머니)李 죽고나자 1901年 離婚했다. 딸 엘리자베트는 폴란드 에서 빅토리아 멜리타의 外四寸에 該當하는 니콜라이 2歲 의 家族과 休暇를 보내던 中 장티푸스 로 죽었다.

빅토리아는 1905年 또다른 外四寸 키릴과 結婚했다. 러시아 正敎會는 四寸間의 結婚을 禁했으며 이는 正敎會 首長인 皇帝의 許可가 있을 때만 可能했으나, 에른스트의 女同生인 알렉산드라 皇后 는 먼저 離婚을 要求한 前 올케를 못마땅하게 여겼기에 結婚은 許可되지 않았다. 結局 빅토리아 멜리타와 키릴 夫婦는 러시아 皇族으로서의 權利를 박탈당하고 파리에서 生活했다. 以後 니콜라이 2世에 依해 다시 大功과 對共費로서의 稱號가 주어져 러시아에서 살게 되었지만 러시아 革命 으로 亡命길에 올랐다.

니콜라이 2世 家族의 死亡 以後, 男便 키릴은 스스로 러시아 皇帝임을 主張했고, 빅토리아 멜리타 亦是 男便의 主張을 支持했다. 키릴의 主張은 正當한 것이었지만 가장 먼저 皇帝를 背信했으며, 皇太后가 死亡하기 前까지는 皇位를 論하지 말자는 皇族間의 約束을 깬 것이었기에 다른 皇族, 王族들로부터 非難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