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能寺院 吳오마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派遣의 品格
ハケンの品格
장르 드라마
放送 國家 일본의 기 日本
放送 채널 일본NTV
대한민국 SBS 플러스
放送 期間 2007年 1月 10日 ~ 2007年 3月 14日
放送 時間 水曜日 10 時 ~ 10 54
放送 分量 54
放送 回數 10回
原作 후지와라 마사히코 〈國家의 品格〉
프로듀서 下劑야마 유코, 憂恥야마 마사히로
製作 NTV
演出 나丘某 세이이치, 사토 陶冶
요시노 히로시
脚本 나카조노 美好
出演者 시노하라 료코 , 誤이즈미 요
고이즈미 고타로 , 가토 아이
街쓰지 料 , 야스다 겐
닫는 曲 中島美嘉 / 見えない星 (보이지 않는 별)
陰性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 ( 아날로그 )
2채널 돌碑 디지털 ( 디지털 )
HD 放送 與否 HD 製作·放送
外部 링크  NTV 《派遣의 品格》 홈페이지

備考:
첫回는 延長하여 23時 9分까지 放送.
最終話는 延長하여 23時 4分까지 放送.

派遣 의 品格 ( ハケンの品格 )은 日本 NTV 에서 2007年 1月 10日 ~ 2007年 3月 14日 每週 水曜日 午後 10時부터 10時 54分까지 放映한 드라마로, NTV 를 비롯한, 요미우리 TV (以下 YTV - 긴키 廣域圈), 州쿄 TV 放送 (以下 CTV - 州쿄 廣域圈), 후쿠오카 放送 (以下 FBS) 等 26個 NNN 地域 民放 네트워크를 통해서 全國的으로 一齊히 送出되어, 總 10火로 構成된 시노하라 료코 主演의 드라마이다. 大韓民國에서는 SBS 드라마플러스 를 통해 萬能寺院 吳오마에 라는 이름으로 放送되었으며, '派遣의 品格'이라는 元 題目도 잘 알려져 있다.

槪要 [ 編輯 ]

派遣 職員 中 特A級인 슈퍼 派遣職員 ‘吳오마에 하루코’, 派遣 寺院 吳오마에 하루코는 會社를 相對로 條件을 내건다. 契約期間은 3個月, 勤務時間은 月曜日부터 金曜日 午前 9時부터 點心時間을 包含한 午後 18時까지, 定해진 時間만 일하며 契約期間 延長은 絶對 없다. 擔當 部署 以外의 일은 하지 않고, 殘業과 休日出勤 亦是 하지 않는다. 一介의 派遣 寺院인 主題에 會社를 相對로 이런 可當치도 않은 條件을 내걸 수 있는 理由는 單 하나, 特A級 萬能 派遣 寺院 利器 때문이다. 茶 끓이기, 크레인運轉, 스테플러 빨리 박기, 러시아語 , 엘리베이터 點檢, 아나운서 , 助産師, 劍道, 食品 衛生 管理者, 調理士, 貨物車 運轉 等 履歷書 란이 좁아서 全部 記錄을 못했을 程度로 못 하는 게 없다.

하지만 그女의 人間 關係는 專務, 特히 正規職 寺院을 無視하는 말套와 行動으로 最短期間 最高로 많은 正規職 寺院을 敵으로 만들어낸다. 그런 그女와 함께 派遣된 新入 派遣 社員은 아르바이트로 지내오다가 運 좋게 拔擢된 新入 派遣社員 ‘모리 미유키’. 많은 難關에 부딪히는 그女이지만 여러 사람들과 부딪히고 도움을 받으며 成長한다. 相反된 뚜렷한 色깔을 지닌 두 名의 派遣職員과 新設된 마케팅 部署의 정사원들이 펼쳐나가는 스토리는 愉快하면서도 非但 日本의 問題뿐만이 아닌 非正規職 問題와 關聯하여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作品이다.

登場 人物 [ 編輯 ]

吳오마에 하루코 - 시노하라 료코 (年輸入:不明)
이 드라마의 主人公. 33歲~34歲, 派遣 企業‘派遣 라이프’의 特A級의 슈퍼 派遣 寺院. 時急은 派遣으로서는 破格的인 3000엔 (참치 回 解體 쇼를 成功的으로 끝내 時急 3500엔이 됨). 派遣일을 始作하면서 最初의 時急은 600엔의 슈퍼마켓의 計算원에서 始作했지만, 빠르고 正確한 일하는 모습으로 派遣 會社의 두터운 信賴를 얻게 되고, 그 努力 끝에 特A級이 된다. 大型 오토 自動車 免許부터 始作해서 核燃料 取扱 資格證까지, 26個 或은 그 以上의 資格證을 가지고 있어 履歷書의 資格證欄의 全部 쓸 수 없을 程度다. 파란色 파일로 整理를 해두어, 資格證·引證文書·免許證을 모두 파일鐵 해 두고 있다. 選擧에 弘報 經驗도 3度 있어, 그女가 擔當한 사람들은 모두 國會議員이 當選했다. 하지만 自動車 修理의 知識이 없고 (卽, 自動車 整備士 免許는 없다), 사람들과 對話하는 方法은 서툴다. 生活은 主로 派遣으로 3個月 일을 하고, 契約이 終了되는 것과 同時에 3個月間 旅行을 떠나고, 派遣 就業中은 하루코 엄마의 親舊인 아마야 마유코가 運營하는 있는 〈타블라誤 (Tablao)〉食堂에서 種種 無料로 도와주고 있고, 플라맹고를 춤추고 있다. 派遣 生活에서 머무는 곳이기도 하다.
生日은 1971年 2月 14日. 父母님은 하루코가 어린 時節 일찍 죽었다. 그래서 하루코 自身의 일은 絶對로 남에게는 이야기하지 않고, 携帶 電話의 番號도 가르치지 않고, 사람 사귐에 있어서는 매우 무뚝뚝하고 性格 亦是 알 수 없는 쌓인 女性이다. 드라마에서 單 한 番, 미유키에 곤란한 일이 있어 하루코에게 電話를 걸었던 場面이 있다. 獨不將軍과 같은 性格이 있어, 相對가 上司라고 해도 單 한 番도 自身의 主張을 굽히지 않고 이야기해서, 쇼지를 包含해서 正式 社員들에게 反感을 산다. 또, 다른 사람의 能力은 客觀的으로 分析해, 좋은 長點을 發見하기도 한다. 말버릇이라고 한다면, “~~입니다. 그게 무슨 問題라도? ( **ですが それが何か? )”라는 말을 가장 많이 使用한다. 또, 사람 사귐에 서툴러서 다른 사람들에게 했던 行動이 틀렸거나 失敗했을 境遇에는 “나도 참....( 私としたことが…… )”이라는 말도 하곤 한다. 携帶 電話의 不在中 應答 메시지도 “吳오마에 하루코입니다. 只今은 電話를 받을 수 없습니다. (大前春子です。出ません) ”」라는 한 마디가 全部다.
派遣 生活을 始作하기전, 도쿄 츄禹신탁銀行에 正式 社員으로 勤務하고 있었던 적이 있지만, 경영란 解消를 위해 整理 解雇 된 적이 있다. 整理 解雇 된 以後에는 魚市場에서 참치 回 解體쇼, 生鮮 競賣 等의 魚市場에서 1年間 일을 하였다. 하지만 魚市場에서도 理由없이 解雇 되었다. 이런 解雇의 經驗으로 正式 社員이 되는 것에 反感을 갖게 되었고, 會社를 信用하지 않게 되면서, 只今까지 함께 일 해 온 職場 同僚들과 헤어지는 아픔을 더 以上 느끼고 싶지 않기 때문에 必要 以上으로 사람과 關係를 가지지 않게 되었다. 銀行에서 일을 할 때만 해도, 매우 밝은 性格이며, 노래 부르는 것도 매우 좋아하는 女性이었다. 츠네씨처럼 人間的으로 情을 느낀 사람에게는 붙임性 있고 信賴하기도 한다. 쇼지에게는 제3화 “일은 제대로 하네요. ( 仕事はできる )”라고 말하면서, 쇼지를 처음으로 認定하기도 하였다.
業務中에는 絶對 携帶 電話를 켜지 않지 않는다. 복魚 料理를 무척 좋아한다 (죽을 만큼 좋아( 死ぬほど好き )라고 말한 적도 있다 - 最終回에서 복魚 條理 資格證이 있는 것으로 나왔다). 또, 點心食事로 恒常 고등어 된장조림을 먹고, 派遣 도시락의 飯饌으로도 고등어 된장조림을 强力推薦한다. 最終回에서 S&F와 契約 滿了 後, 쇼지가 所長을 맡고 있는 〈S&F〉子會社 〈S&F運輸 나고야 營業所〉에 스스로 面接을 보러 가, 3個月의 契約으로 트럭 運轉技士 契約職으로 勤務하기 始作한다 (派遣 매니저의 히토츠기를 통하지 않았기 때문에, 正式 派遣 契約이 아니고, 쇼지 或은 S&F運輸 나고야 營業所 或은 S&F 會社와 直接 契約한 것이다.).
모리 미유키 - 카토 아이 (年輸入:81萬엔)
23歲, 新入 派遣 寺院. 23歲의 入社 試驗에 모두 失敗한 後, 아르바이트 生活을 하고, ‘派遣 라이프’에 登錄. 當初, 派遣으로서 일한 經歷이 없어 派遣妻家 나타나지 않았지만, 〈S&F〉 營業部 마케팅課로 하루코와 같은 期間 함께 派遣 社員으로서 일하게 된다. 單, 이것도 吳오마에 하루코와 함께라면 問題 없을 거라고 생각한 키리시마 部長으로 始作한 것이기도 하다. 하루코와는 反對로 사람 사귐이 매우 留하고 자연스럽고 좋아한다. 新入 社員 인데다가, 일한 經驗 없음, 더군다가 性急하고 조바심 많은 性格 때에, 처음에 失敗 끊어지지 않는다. 先輩이자 같은 날 派遣 일을 始作하게 된 하루코를 本人의 롤모델로 삼는다. 地震이 났었을 때, 自身을 지켜준 主任이자 正式 職員인 사토羅카를 사랑하게 된다.
本來는 3月에 契約 終了였지만, 사토나카의 付託으로 3個月 延長 契約 更新이 定해지지만, 自身이 會社를 떠나지 않고 延長 契約을 하게 되면 다른 派遣 社員들에게 被害가 되고, 正式 社員이 될 수 있는 點이 이미 就職한 正式 社員들에게는 미움을 받게 된다는 派遣으로서의 이런 限界를 깨닫고, 契約 更新을 拒絶한다. 그 後 正式 社員이 되기 위해서 紹介 豫定 派遣(派遣 寺院으로서 一定期間 就業해, 그 後 會社에 適性있음으로 認定되면 正社員에 登用되는 制度)李 되기 위해 工夫를 始作하도, 아르바이트 生活을 하면서 結局 〈S&F〉의 紹介 豫定 派遣으로 일하게 되었다.
사토나카 켄스케 - 고이즈미 코타로 (年輸入:580萬엔)
30歲, 〈S&F〉 入社 8年째의 營業部 마케팅과 主任. 사람 좋은 性格으로 女性들에게 人氣도 높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좋아 정작 必要할 때 剛하게 말을 하지 못하는 물러터진 性格이기도 하다. 참치 回 解體 騷動에서 代身 해줄 사람을 찾지 못해 쇼지가 解雇 當할 危機에 處해 있을 때, 하루코가 拒絶을 함에도 不拘하고 몇 番이나 무릎 꿇고 머리를 숙이면서 付託하는 等 周圍 사람이 危機에 處했을 때에는 누구보다 强하게 나서기도 한다. 또, 하루코에게 剛하게 말하지만 所用이 없자 강아지 눈이 되어 버린다(쇼지는 그런 이를 보고 미아가 엄마를 찾는 강아지와 같다고 表現하였다. 事實上 左遷과 마찬가지의 人事 移動으로, 마케팅部에 勤務하는데 自己 나름대로 잘 해보려고 部署 職員을 激勵하고 함께 해 간다. 한便으로는 派遣 社員에게 反感을 갖고 있는 正式 社員의 姿勢에 疑問을 갖고 苦悶하기 始作한다. 動機 入社의 쇼지와는 親舊로, 서로의 能力을 認定하고 도와주는 좋은 關係이다. 미유키가 생각한 프리젠테이션 企劃價 派遣이라는 理由만으로 除外 되었을 때, 키리시마 部長에게 强力히 抗議 하지만, 〈S&F〉의 子會社로 移動 되는 危機를 겪는다. 쇼지의 도움으로 면하였다.
正義感 가득한 性格으로, 上司가 말을 한다고 해도 自身이 가지고 있는 생각을 굽히지 않아, 키리시마 部長에게는 좋은 評價는 받지 못하기도 한다. 이른바 말하는 出世 路線에서 벗어나고 있다. 다른 正式 社員과 다르게 派遣 社員들에게 제대로 이름에 "씨 ( さん )"로 붙여 말하고, 派遣은 正式 社員과 같다고 생각하고 派遣에게도 똑같이 對한다. 하루코 亦是 그에게만은 바른 態度로 對한다. 하루코와 함께 일을 하면서 그女를 사랑한다. 하지만 하루코가 쇼지를 좋아하고 있는 것을 깨닫고, 쇼지와 몸싸움을 벌이기도 한다. 〈派遣 도시락〉의 販賣를 成功 시켜 〈社長賞〉을 受賞했지만, 〈派遣 도시락〉은 하루코, 미유키 等 派遣 社員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만들 수 있다고 所感을 말하며, 施賞式 章에서 스스로 賞을 받지 않는다. 그러나 그동안의 功을 認定받아 〈S&F運輸 나고야 營業所〉에 轉勤한 쇼지 代身에 營業部 販賣 第2部署의 主任으로 昇進한다.
쇼지 타케시 - 오오이즈미 요 (年輸入(S&F營業):625萬엔·나고야 營業所로는 不明)
32歲, 〈S&F〉營業部 販賣2과 主任. 以前에는 人事部에 있었다. 사람과의 關係를 매우 잘 해두고 있어서 上司나 部下에게 信賴가 꽤 剛하다. 正式 社員이 整理 解雇 되고, 代身에 社內에 派遣 社員이 增加하고 있는 것을 恨歎하면서 派遣 寺院에게는 差別하는 것이 當然하다는 意識을 갖고 있다. 또, 일이 조금 無理하게 크게 擴張하거나 自身을 過剩 稱讚하거나 돋보기에 하려는 傾向도 있다. 本社 營業部에 있었을 때에는 派遣 寺院을 심부름꾼 하는 對하고, 이것이 原因이 되어서 契約 條約보다 일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復讐 하기 위해 일을 하지 않고 傍觀 하는 派遣도 있었다.삶의 方法이 正反對로 하루코와는 물과 기름과 같은 關係도. 하루코에게는 恒常 “人間으로서…”, “社會人으로서…” 말을 始作하여 하루코의 性格에 不平·不滿을 하면서 하루코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別名을 지어 부른다. 그러나, 참치 回 解體 事件 以後, 徐徐히 하루코의 實力을 認定하기 태어나 처음으로 사람을 사랑하게 되고 프로포즈까지 하지만, 하루코가 〈S&F〉에서 派遣으로서 일하고 있하면서 契約 終了 날까지 프로포즈에 對答 하지 않았다.
自身의 머리카락인 파마머리로 남이 이야기를 하면 火를 낸다. 하루코에 ‘쿠루쿠루 파마’等으로 놀리고, 스트레이트 파마를 해보았지만 이것도 失敗해서, ‘스트레이트’라고 하는 別名도 追加 되었다. 좋아하는 것은 야키소바 빵. 特技는 弄談을 해가면서 스테이플러로 文書를 整理하는 것(大學時節, 아르바이트로 每日 1萬番의 스테이플러로 文書 整理 函)이다. 쇼지가 만든 나고야 營業所의 求人 廣告紙에는 弄談調의 表現이 있는데 이것은 그가 좋아하는 하루코를 意識한 文面이었다. 上司인 키리시마 部長에게는 無條件的인 服從을 하지만, 키리시마 部長이 없는 곳에서는 不平·不滿을 이야기 한다. 나중에, 키리시마 部長이 알기도 한다.
〈派遣 도시락〉을 둘러싼 騷動으로 會社에 나오지 않고 조용히 사라지지만, 하루코와 사토나카가 그를 說得하여 다시 會社로 復歸한다. 그러나 問題를 일으킨 일에는 責任을 지고, 〈S&F〉의 子會社 〈S&F運輸 나고야 營業所〉所長으로 勤務하게 된다. 그곳에서는 ‘넥타이’라고 사람들에게 疏外된다 (S&F運數는 運轉을 하는 곳이기에 넥타이를 하고 洋服을 입고 올 必要가 없는 곳이기 때문). 1年 後, 契約 社員으로서 面談하러 온 하루코와 再會했다. 드라마內에서 使用하고 있던 携帶 電話는 SH903i의 사파이어 블루이다.
아사노 츠토무 - 카츠地 料 (年輸入:475萬엔)
23歲, 〈S&F〉 營業部 마케팅과 新入社員. 昆蟲 매니아이기로 틈만 나면 昆蟲 採集을 하러 가는 趣味가 있다. 매우 사이의 좋은 누나가 있다. 派遣 社員으로 會社에 온 美유키에 사랑을 한다. 第9火에서는, 마케팅科에 對해 非常食的인 態度로 行動한 後輩 나스다 토오루에게 꾸짖어, 고개를 숙이게 해 謝過하게 시킨다. 以後에 사토나카와 함께 營業部 販賣2科에 移動이 된다. 이 1年의 期間은 그에게 社會人으로서 自覺을 키우게 한 時間이다.
쿠로이와 쿄코 - 이타야 유카 (年輸入:520萬엔)
30歲, 〈S&F〉 營業部 販賣2과 寺院. 쇼지·사토나카와는 入社 動機로서, 빠르고 正確하게 일 處理하는 캐리어 OL [1] 이다. 쇼지와 마찬가지로 派遣은 差別하는 게 當然하다고 생각하는 主義의 사람이다. 그래서 派遣 寺院에게는 “派遣職!”이라고 부른다. 다만, 미유케에게는 이따금씩 親切을 배풀거나 상냥한 말을 걸 때도 있다. 처음에는 하루코를 敵對하였지만, 最終話에서 일의 모토가 그女와 비슷한 것을 알고 나서 하루코와 意氣 投合하고 있다. 잘 웃지 않는 하루코가 그女에게 웃는 얼굴을 보이는 場面도 있다. 動機 쇼지를 사랑하는 듯한 場面도 있었지만, 정작 쇼지는 알지 못한다. 사토나카가 營業2課로 移動되면서, 營業部 마케팅과 主任으로 昇進. 新入社員인 나스다 토오루는 그女의 골칫거리이다.
히토츠기 晨夜 - 야스다 켄 (年輸入:402萬엔)
30歲, 派遣 會社 ‘派遣 라이프’의 매니저. 派遣 寺院의 프로필이 記載되어 있는 검은 파일을 恒常 가방에 넣어 갖고 다닌다. 恒常 謙遜하고, 新入 派遣 미유키와 人間味 없는 特A 派遣 하루코가, 어떻게든 契約 滿了때까지 無事히 일을 끝마칠 수 있도록 奔走히 움직인다.또 〈S&F〉의 마케팅과, 미유키가 考案한 〈派遣 도시락〉의 1000名 앙케이트때에는 ‘派遣 라이프’에 登錄된 派遣 職員들을 協力시키거나 販賣 宣傳에서도 마케팅과를 돕고 있다. 미유키가 하루코의 携帶 電話에 걸고 있는 場面이 몇 番 있었는데, 이것은 히토츠기가 美유키에게 電話 番號를 가르쳐 준 것이다. 그러나 쇼지가 하루코의 番號를 가르쳐 달라고 이야기 했을 때에는, 個人 情報를 理由로 拒絶하였다.
오가사와라 시게루 - 코마츠 마사오 (年輸入:480萬엔)
62歲, 〈S&F〉囑託 寺院 [2] . 停年 前에는 熱心히 일하는 세일즈맨이었지만, PC導入으로 인해 電子文書火 되면서 뒤따라 가지 못하고, 現在는 이메일조차 제대로 보지 못하고, 資料 情報 輸入을 위해 百貨店에 나가도 迷兒가 되는 等, 大部分 現代의 日에는 제대로 따라오지 못한다. 會社를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强하고, 囑託이라고 해도 會社에 남아 있을 수 있던 것은 動機 키리시마 部長의 配慮이기도 하다. 年齡을 年有料 結局 人事部가 囑託 契約을 中斷을 決定하지만, 國稅廳의 〈S&F〉査察때 粉飾 決算이 아닌 것을 證明하는 5年 前의 自筆 錢票를 찾아내 그 功으로 契約이 延長되었다. 한番은, “老兵은 떠나야 한다 老兵は去るべき ”라고 囑託 延長 更新을 하지 않기로 決定하였다. 그렇지만, “멋지게 會社를 떠나는 것은, 派遣만의 專賣 特許. 社員이라면 寺院답게 會社에 매달리세요. カッコよく?社を去るのは、ハケンの??特許。社員なら社員らしく?社にしがみついて下さい. ”라고 獨特한 表現으로 하루코에게 이야기를 듣고 會社에 남을 것을 決定한다. 이것을 契機로, 시게루를 쓸모없다고 느낀 하루코에게 그에 對한 見解를 바꾸는 契機가 되었다. 以後 사토나카, 아사노가 營業部 販賣2課로 移動하고, 오가사와라가 唯一하게 마케팅과 新設때부터의 繼續한 社員이 되었다. 미유키가 紹介 豫定 派遣이 되었을 때는 컴퓨터를 어느 程度 자유롭게 使用할 수 있게 되어, 나름대로 PC로의 作業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밝고 溫和한 性格이지만 사람의 좋고 싫음은 確實해 싫은 人間에 對해서는 잘 對해주지 않는다.
타케이 히토미 - 시미즈 유키 (年輸入:253萬엔)
23歲, 2007年 3月까지 營業部 販賣2課로 勤務하고 있는 派遣 寺院. 시마다와 함께 있는 적이 많다. 하루코, 미유키가 契約 終了로 會社를 떠난 代身에 같은해 4月부터 營業部 마케팅過勞 業務 契約이 變更이 된다.
시마다 - 이리야마 노리코 (年輸入:269萬엔)
24歲, 2007年 3月까지 히토미와 같은 營業部 販賣2課로 勤務하고 있는 派遣 寺院. 사토羅카를 좋아한다. 히토미와 같이 같은해 4月부터 하루코, 미유키가 契約 終了로 會社를 떠난 代身 營業部 마케팅過勞 業務 契約이 變更이 된다.
콘 코사쿠 - 카미치 유스케 (年輸入:420萬엔)
30歲, 하루코의 意見으로 키리詩魔가 새롭게 營業部 마케팅課에 發令 받은 派遣 寺院. PC에 매우 有能하여 파워 포인트가 무엇보다 뛰어나다. 아내와 아들이 있다. 안티 派遣 主義인 쇼지를 싫어하지만, 〈派遣 도시락〉의 企劃을 讓步하고 “이 企劃에 좋은 長點도 있다”고 企劃을 再檢討 하였다. 〈S&F〉의 契約이 終了한 뒤에, 自身이 以上으로 하고 있던 〈同一 勞動〉·〈同一 賃金〉 [3] 의 制度 導入으로 正式 社員과 派遣의 隔差가 없는 會社에서 契約하고 일하기 始作한다.
아마야 마유코 - 시라카와 유미
58歲, 〈타블라誤 (Tablao) [4] 〉의 主人. 하루코의 엄마의 親舊. 하루코가 마음을 열고 이야기하는 몇 안되는 存在. 苦悶하는 美유키의 모습을, 派遣 寺院 初期 무렵의 하루코를 닮고 마치 그 때의 하루코를 지켜보는 것 같은 表情으로 接하고 있다. S&F의 會長 美야베와는, 예전부터 알던 사이로, 키리시마 部長도 〈타블라誤 (Tablao)〉의 단골 손님이다.
아마야 류土 - 시로타 乳牛
20歲, 플라맹고 기타리스트. 마유코의 외아들. 아빠는 스페인人으로 라틴 氣質. 하루코의 마음을 理解하는 몇 안되는 사람.
키리시마 토시로 - 마츠카打 히로키 (年輸入:1600萬엔)
60歲, 〈S&F〉營業 部長. 오가사와라와는 動機로 現在도 무언가를 걱정하고 있다. 또 쇼지나 사토나카가 入社했을 때에 “會社는 家族 ?社は家族 ”이라는 말을 하는 等, 只今도 많은 아랫職員들에게 尊敬받는 商社로 大體로 親切한 態度로 部下에게 接하고 있다.아내는 예전에 派遣 寺院. 일찍이 總務部에 派遣으로 일했던 하루코의 일하는 態度를 눈여겨, 그女를 營業部에 불러온 張本人이기도 하다. 正式 社員을 雇用하기보다 代身 派遣 社員을 雇用하는 것은, 人件費 削減을 위해 企業으로서 當然이라고 생각하며 吳오마에와 絶對인 信賴를 대는 等 派遣 寺院의 能力을 認定하는 넓은 그릇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重要한 프로젝트에는 반드시 吳오마에에게 도움을 付託하여 이모저모에서 部下 正式 社員들보다 하루코를 信賴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다. 미유키의 面接에서는 分明한 스킬 不足을 헤아리고 있었지만, “吳오마에氏가 契約해 준다면 大前さんが契約してくれるなら ”이라는 條件으로 미유키度 받아들였다. 그러나, 會社 組織을 維持하기 위해서 派遣과 正式 社員의 役割을 明確하게 區別하는 確固한 信念도 가지고 있어 社員과 派遣의 區別을 지니지 않고 同一하게 생각하는 사토나카에 對해서는, “저 녀석은 會社를 理解하지 못해 あいつは?社が判っていない ”라고 말하면서 한 番은 解雇 시켜버리는 等의 冷徹한 面을 보였다. 또 쇼지에 對해서도 “길러온 개에게 손을 물렸다 飼い犬に手を?まれた ”라고 말하면서 保守的인 面도 들여다 보인다. 趣味는 劍道로, 休日은 道場에서 아이들을 指導하고 있다. 白人日數 [5] 도 自信있는 部分이다.

吳오마에 하루코의 所持 資格證 [ 編輯 ]

* 下段의 資格證은 드라마를 基礎로 作成하였다.

運轉

  • 普通自動車 1種 免許(韓國의 2種 普通 自動車免許에 該當)
  • 大型自動車 1種 免許
  • 大型自動車 彝倫機 免許
  • 車輛 建設機械 運轉 資格

外國語

  • 스페인語 會話
  • 러시아語 會話

動物

  • 개訓鍊社
  • 햇병아리 鑑別師

醫療界

  • 看護師
  • 助産師
  • 按摩맛사지 指壓師

無挑

  • 劍道4段

調理

  • 調理士
  • 복魚調理士
  • 食品衛生 管理者

그 外

  • 昇降機 檢査
  • 危險物 取扱者
  • 核燃料 取扱 主任者
  • 美容 資格
  • 아로마테라피
  • 스카이다이빙

스탭 [ 編輯 ]

  • 脚本:나카消奴 美好
  • 音樂:칸盧 有故
  • 音樂 프로듀서:시다 히로히데
  • 協力: 日本 TV 映像 센터, 日本TV 아트
  • 撮影 : 나가시마 히데後尾
  • 編輯 : 타카하시 미노루
  • 衣裳 : 마에다 유미코
  • 照明 : 츠노다 新進
  • 내레이션:타구치 土毛쿠로
  • 프로듀서:下劑야마 유코, 憂恥야마 마사히로
  • 演出:나丘某 세이이치, 사토 토야, 시게야마 요시노리, 요시노 히로시
  • 製作 協力:오피스 크레센도 (Office Crescendo)
  • 製作 著作權: 日本 TV

關聯音盤 [ 編輯 ]

主題曲 [ 編輯 ]

  • 中島美嘉 / 見えない星 (보이지 않는 별) (레이블 : Sony Music Associated Records Inc.)

Original Sound Tracks [ 編輯 ]

  1. ハケンの品格-MAIN THEME-
  2. アンダルシアの風
  3. 特Aのスキル
  4. 彼女の過去
  5. ?業の力!
  6. 災いの予感
  7. ハケンのプライド?
  8. デスクの花
  9. 心の痛み
  10. ?特の美?
  11. 怒りの矛先
  12. エスプレッソの香り
  13. ハケンの?
  14. 本日の業務
  15. リスクの回避
  16. 夢のあとに
  17. 正社員のプライド
  18. 流浪の民
  19. ?のあとに
  20. 明日への希望
  21. ハケンの品格-MAIN THEME Alt Ver.-
  22. 見えない星-Inst.Ver.-

視聽率 [ 編輯 ]

各 禍 放送일 副題 關東( NTV ) 칸사이( YTV ) 삿포로( STV )
1 2007年 1月 10日 일하는 것이 사는 것…슈퍼 派遣 登場!
?く事は生きること…ス?パ?派遣登場
18.2% 19.0% 27.0%
2 2007年 1月 17日 大戰爭! 派遣 vs 정사원
大??!派遣vs正社員
18.6% 19.3% 25.9%
3 2007年 1月 24日 寺院의 友情·派遣의 仁義
正社員の友情?派遣の仁義
18.8% 19.6% 22.4%
4 2007年 1月 31日 사랑과 時急
?とお時給
20.1% 20.6% 24.5%
5 2007年 2月 7日 時急 侵略者 VS 海蔘 大先輩
お時給インベ?ダ? VS ナマコ大先輩
18.6% 21.3% 24.2%
6 2007年 2月 14日 눈물의 殘業 발렌타인
?の?業バレンタイン
20.7% 23.5% 24.7%
7 2007年 2月 21日 企劃 競爭에 사랑은 嚴禁!
企?コンペに?は?禁
20.2% 22.0% 27.2%
8 2007年 2月 28日 派遣에게 프로포즈!?
派遣にプロポ?ズ!?
19.9% 20.6% 26.8%
9 2007年 3月 7日 슈퍼 派遣의 過去
ス?パ?ハケンの過去
19.9% 21.2% 25.2%
最終回 2007年 3月 14日 契約 終了!! 슈퍼 派遣의 마지막 技術
契約終了!! ス?パ?派遣最後のスキル
26.0% 25.6% 26.3%
平均 視聽率 20.1% ( 비디오 리서치 · 칸토 地球 에서 調査하였다.)

기타 [ 編輯 ]

  • 派遣社員을 테마로 다루고 있다는 點도 있어 이와 關聯 있는 human(컴패니 스쿨, 人材派遣, 看護 派遣 等을 運營하는 會社)과 템플스탭(人材派遣會社)李 스폰서로 參與하고 있다.
  • 作品 속에서 使用되고 있는 핸드폰 亦是 스폰서인 NTT도코모(NTT DoCoMo)의 機種으로 主演인 시노하라 료코가 使用하는 핸드폰은 本人이 au의 CM에 出演하고 있기 때문인지 A5521K라 생각되는 機種이 使用되고 있다.
  • 會社名으로 使用되고 있는 S&F는 spoon & fork의 略字이다.
  • 코단샤의 漫畫雜誌 〈디저트〉의 症看板인 《The 디저트》의 3月號와 4月號에 漫畫化되어 連載되고 있다. 內容面에서는 드라마와 거의 같지만, 美유키의 時點에서 그려지고 있다는 點이 特徵이며 登場人物에 따라 드라마와는 全혀 다른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다.
  • 홋카이도를 中心으로 活躍해온 오오이즈미 요와 야스다 켄이 出演하고 있다는 點도 있어 삿포로 TV 放送 의 視聽率에서 第1畫가 27.0%라는 他 地域보다 훨씬 높은 數値를 記錄했다. 이 傾向은 繼續해서 이어져 平均視聽率이 25%를 넘었다. 그리고 삿포로TV의 子會社인 STV 라디오에서도 廣告가 흐르기도 했다.
  • 비디오 리서치의 칸토地球 調査에 따르면 NTV 需要 10時 드라마 中에서는 《 속 별의 金貨 》以來 처음으로 平均視聽率이 20%를 넘는 成跡을 達成했다. 前 分期 드라마인《 14歲의 어머니 》의 平均視聽率을 1.5포인트 上廻했으며 最終回 視聽率은 26.0%를 記錄(칸사이 25.6%, 삿포로 26.3%), 瞬間 最高 視聽率은 라스트 씬人 28.9%를 記錄했다.
  • 第6火에 登場하는 초콜렛 가게 〈실스마리오〉는 日本에 實在 있는 가게인 〈실스마리아(シルスマリア)〉를 모델로 한 듯하며 〈실스마리오〉의 社長으로 某타이 마사코가 깜짝 出演하고 있는데 나카조노 美好 脚本 & 시노하라 료코 主演의 첫 番째 作品인 《 아네高-누님- 》에서도 제8화에서 淸掃夫원으로 깜짝 出演하고 있다.
  • 2007年 3月 28日에 發表된 메이지 야스다 生命의 新入社員 앙케이트 調査에 따르면 ‘理想的인 女性商社’1位로 시노하라 료코가 뽑혔다.
  • 事實上 派遣社員이 이 드라마에서처럼 派遣會社가 依賴한 것 以上의 職務까지 하는 일은 없으며 萬若 實際로 그런 일이 있다면 그것은 勞動基準法 違反이라는 指摘도 있었다고 한다.
  • 時急 3000엔 以上의 派遣職務는 IT業界를 中心으로 正말 存在하기도 하지만 劇中의 吳오마에 하루코 같은 事務職에서는 極히 드물다.
  • 드라마 最終回가 26%라는 높은 視聽率을 記錄한 點도 있어 放送 中에서부터 이미 파트 2의 製作이 決定, 2007年 가을 放映된다는 消息이 돌기도 했으나, 放映 時機는 아직 未定이다.

關聯 商品 [ 編輯 ]

派遣의 品格 DVD (2007年 6月 27日 發賣)

  • 派遣의 品格 DVD-BOX ¥18,060
總10話 全部 收錄 (銃 478分 + 特戰映像)
  • 派遣의 品格 VOL.1 ¥3,990
第1 - 2話 수록 (銃 100分)
  • 派遣의 品格 VOL.2 ¥3,990
第3 - 4話 수록 (銃 92分)
  • 派遣의 品格 VOL.3 ¥5,040
第5 - 7話 수록 (銃 138分)
  • 派遣의 品格 VOL.4 ¥5,040
第8 - 10話 수록 (銃 138分)

韓國語 리메이크 버전 [ 編輯 ]

  • 지난 2013年, KBS 2TV에서 萬能寺院 吳오마에를 리메이크한 月火미니시리즈 ' 職場의 神 '이 放映되었다. '職場의 神'의 主演으로는 金憓秀 오지호 가 拔擢됐다. [6]

各州 [ 編輯 ]

  1. Office Lady의 준말. 일하는 20-30代 女子를 가리키는 日本 新造語.
  2. 契約 職員을 일컫는다.
  3. 派遣에 對한
  4. 플라멩고 公演이 上演되는 場所, 드라마에는 이 가게. 플라멩고 公演은 하루코가 한다.
  5. 소쿠라白人日收로 日本 카마쿠라時代의 名家人, 후지와라 勞使다이가 불렀던 名家집을 외워 부르는 것
  6.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2271454091&code=960801

外部 링크 [ 編輯 ]

NTV 需要드라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14歲의 어머니
(2006.10.11 - 12.20)
派遣의 品格
(2007.1.10 - 3.14)
밤비~노!
(2007.4.18 - 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