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效果的인 動映像 廣告를 만들기 爲한 ABCD 프레임워크 - YouTube 廣告
效果的인 動映像 廣告를 위한 ABCD 프레임워크

Attention(關心 誘導), Branding(브랜드 紹介), Connection(共感帶 形成), Direction(액션 誘導)은 效果的인 YouTube 動映像 廣告를 만들기 위한 4가지 核心 原則입니다. 이 ABCD 프레임워크 가이드를 통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Google의 勸奬事項을 實際로 適用해보세요. Kantar의 硏究에 따르면 ABCD 프레임워크를 가이드로 따르는 廣告는 實際로 다음과 같은 效果를 봤습니다.

30%

短期 販賣量 上昇 可能性

17%

長期 브랜드 寄與 上昇도*

A

Attention

(關心 誘導)

沒入도 높은 스토리로 關心을 사로잡고 維持

처음부터 視聽者의 關心을 사로잡고 關心을 끌기 위한 오디오와 時刻 要素로 沒入度를 높입니다.

Cheetos(美國) 는 核心 메시지를 强調하는 밝은 朱黃色 손가락과 音樂 트랙으로 新製品 ‘Popcorn’의 스토리를 바로 展開합니다.

關心을 사로잡고 維持하는 方法

#1

빠르게 內容 傳達

스토리의 核心을 빠르게 傳達하세요. 沒入感 있는 速度와 타이트한 프레임을 使用하여 視聽者의 關心을 사로잡습니다.

Fastrack(印度) 은 遲滯 없이 스토리를 始作하고 速度와 프레임을 自由自在로 調節하며 動的인 視角 要素를 보여줌으로써 視聽者의 沒入度를 높입니다.

#2

오디오와 揷入 텍스트로 스토리 强調

오디오와 텍스트로 메시지를 强調하세요. 關心을 分散할 수 있는 다른 要素는 使用하지 않습니다.

Silmaasema(핀란드) 는 音聲 解說에 맞게 텍스트를 强調하여 視聽者의 理解를 돕습니다.

#3

밝으면서 對備가 分明한 視角 要素 維持

어떤 機器에서도 視覺的 要素가 잘 보이도록 最適化합니다.

포켓몬(日本) 은 밝은 强調 色相과 强烈한 照明, 對備가 分明한 視覺 效果를 使用하여 작은 畵面에서도 視覺的 沒入度를 높입니다.

B

Branding

(브랜드 紹介)

初盤에, 자주, 充分히, 브랜드 紹介

다양한 브랜딩 要素를 使用하여 視聽者에게 브랜드의 正體性을 보여주세요.

Ruffles(브라질) 는 브랜드를 初盤에 등장시킨 다음 스토리에 브랜드 製品을 統合하여 存在感을 維持합니다.

初盤에, 자주, 充分히 브랜드를 紹介하는 方法

#1

일찍 등장시켜 繼續 보여주기

처음부터 브랜드나 製品을 등장시켜 存在感을 維持합니다.

Weekendesk(프랑스) 는 첫 5秒 안에 브랜드를 紹介하고 廣告가 進行되는 내내 製品 데모를 자연스럽게 統合하여 보여줍니다.

#2

오디오로 브랜드 時刻 要素 强化

오디오로 브랜드를 言及하면 畵面에 標示된 브랜드 時刻 要素의 效果가 倍加됩니다.

Oi(브라질) 는 畵面上의 視覺的 要素에 어울리는 오디오로 브랜드를 言及하여 傳達 效果를 높입니다.

C

Connection

(共感帶 形成)

使用者의 생각이나 感情 誘導

製品 使用 經驗을 통해 消費者와 共感帶를 形成합니다.

Gojek(싱가포르) 은 製品 使用 經驗의 人間的인 面을 提示하는 한便 願하는 곳으로 簡便하게 移動하는 즐거움을 表現합니다.

消費者의 생각이나 感情을 이끌어내는 方法

#1

스토리에 人間味 扶餘

消費者를 代表할 수 있는 人物을 活用하여 내 製品을 使用한 다른 사람들의 經驗을 共有합니다.

BareMinerals(美國) 는 다양한 人物이 제各其 모두 목소리를 내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누구에게나 잘 맞는 製品이라는 點을 强調합니다.

#2

메시지에 焦點 맞추기

廣告를 너무 複雜하게 만들지 않습니다. 메시지와 表現을 集中的이면서도 簡潔하게 維持하세요.

M&M’S(오스트레일리아) 는 視覺的 要素와 音聲 解說을 一貫되게 維持하여 초콜릿 안에 프레첼이 들어 있다는 事實을 簡潔하고도 明確하게 傳達합니다.

#3

沒入도 높이기

유머, 놀라움, 興味 끌기 等의 스토리텔링 技法을 使用합니다.

Fanta(포르투갈) 는 놀라운 視覺的 要素와 動的인 音聲 解說을 使用하여 潛在顧客의 關心을 사로잡고 沒入도 높은 메시지를 傳達합니다.

D

Direction

(액션 誘導)

使用者의 액션 誘導

視聽者에게 願하는 行動을 正確히 說明하여 誘導합니다.

Halodoc(인도네시아) 은 언제 어디서나 醫師의 診察을 豫約할 수 있는 方法을 使用者에게 紹介합니다.

액션을 要請하는 方法

#1

CTA 包含

분명한 意圖를 가지고 具體的인 目標 達成을 誘導하는 CTA를 追加하세요. 視聽者가 무엇을 하기를 바라는지 傳達해야 합니다.

Shopee(싱가포르) 는 惠澤을 明確하게 說明하고 視聽者에게 惠澤을 利用하려면 앱을 다운로드하라고 案內합니다.

#2

오디오를 通한 CTA 强調

畵面에 標示된 CTA를 音聲 解說을 통해 强調하여 다음 段階를 明確히 알립니다.

Air Up(獨逸) 은 個性 넘치는 音聲 解說을 통해 마지막 要請을 强調하는 方法으로 畵面에 標示된 텍스트를 印象 깊은 오디오로 뒷받침하여 視聽者를 案內합니다.

크리에이티브팀과 協力하여 動映像 廣告를 製作하고 계신가요?

이 튜토리얼에서는 動映像 製作 過程에 ABCD 프레임워크를 適用하는 方法을 보여줍니다.

* 出處: Google/Kantar, ABCD 프레임워크의 長短期 效果, 全 世界, 2021年 4月, n=11,000個의 廣告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