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議題 制限하면 對話 어려워…중재하겠다” | 채널A 뉴스
한동훈 “議題 制限하면 對話 어려워…중재하겠다”
2024-03-27 19:29 社會

[앵커]
다음 消息입니다.

與黨과 政府가 의료계를 대화의 場으로 나올 수 있도록 유인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한동훈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 每年 2千 名 醫大 增員 規模도 논의 테이블에 올릴 수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大統領室도 논의 自體를 막는 雰圍氣는 아닙니다.

조영민 記者입니다.

[記者] 
'醫大 增員 規模 調整을 대통령실에 建議할 것이냐'는 質問에 한동훈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은 일단 大統領室에 힘을 실었습니다.

[한동훈 /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
"(國民들이) 醫大 定員의 큰 增加를 包含한 果敢한 醫療改革을 剛하게 願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政策 方向에 同意합니다."
 
그러면서도 의대 增員 規模가 의료계와의 논의 테이블에 오를 수 있다고 못 박았습니다.

本人이 仲裁 役割을 하겠다는 뜻도 분명히 했습니다.

[한동훈 / 國民의힘 非常對策委員長]
"어떤 議題는 全혀 생각할 수 없는 것으로 排除한다, 이래서는 建設的인 對話가 進行되기 어렵습니다. 저는 必要한 役割이 있다면 必要한 仲裁라든가 必要한 役割을 하겠다는 말씀도 드립니다."

醫師 出身인 인요한 國民의미래 選擧對策委員長도 한 委員長의 仲裁에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人요한 / 國民의미래 選擧對策委員長]
"專攻醫들에 關한 懲戒 問題나 免許 問題도 조금 時間을 가지고 餘裕가 생긴 거 같으니까 좀 며칠 內로 좋은 對話의 結果가 있지 않겠는가, 저는 肯定的으로 봅니다."

大統領室은 오늘도 "2천 名에 對해서는 대학별 配定이 完了된 狀況"이라며 증원 規模 調整은 어렵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大統領室 關係者는 "의대 增員 白紙化를 主張하는 의료계와의 對話를 周旋하기 위해 한 委員長이 한 發言은 충분히 理解한다"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조영민입니다.

映像取材 : 한규성 조승현
映像編輯 : 김지균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