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스팟 254]同志에서 敵으로…‘서울 영등포甲’ 金榮珠 vs 채현일 | 채널A 뉴스
[더스팟 254]同志에서 敵으로…‘서울 영등포甲’ 金榮珠 vs 채현일
2024-03-27 19:24 政治

[앵커]
地域區 254곳 中 가장 뜨거운 곳만 찾습니다.

더스팟254, 어제의 同志가 오늘의 競爭者가 된 서울 영등포甲으로 갑니다.

李祥源 記者입니다.

[記者]
漢江벨트 '스윙보터', 서울 영등포甲에 나와 있습니다.
 
한솥밥을 먹던 同志가 경쟁자가 돼 맞붙었는데요. 

候補들부터 만나보시죠. 

現役은 4線 金榮珠 候補입니다. 

민주당에서 國民의힘으로 당적을 옮겼습니다.

挑戰者는 영등포구청장 出身 채현일 민주당 候補입니다.

[김영주 / 國民의힘 候補]
"채현일 候補가 (區廳長 時節) 永登浦 整備 事業을 本人이 했다고 하는데 그건 그 前에 조길형 區廳長 時節부터 했던 內容입니다."

[채현일 / 민주당 候補]
"(金 候補가) 어느 날 갑자기 다른 黨으로 가셨습니다. 엄중한 評價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등포甲은 田麗玉 議員 等 保守黨이 2連勝 한 적도 있지만 최근 김영주 候補가 민주당 所屬으로 세 番 내리 勝利한 곳입니다.

4年 前 總選에선 약 18%p 差異로 민주당이 크게 이겼지만 대선 때는 9個 中 7個 棟에서 윤석열 大統領이 이겼고 지방선거에서는 오세훈 서울市長이 9개동 싹쓸이했습니다.

最近 輿論調査를 보면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제가 나와 있는 곳은 선유고가 있는 양평 2동입니다.

交通이 좋기로 알려진 영등포지만 선유도는 死角地帶로 꼽히는데요.

金榮珠 國民의힘 候補, 與黨 프리미엄으로 목동선 宣諭苦役 新設을 약속했습니다.

開發에 걸림돌이 되는 도림고가 撤去도 公約했습니다.

[이규순 / 영등포區 도림동]
"몇 十 年 동안 第一 發展이 안 된 곳이 여기예요. (高價 때문에) 네. 道琳 고가는 眞짜 이番 機會에 꼭 좀 撤去해주세요."

[김영주 / 國民의힘 候補]
"제가 最大限 努力하겠습니다."

黨을 옮긴 背信者라는 공격에도 積極 反駁했습니다.

[김영주 / 國民의힘 候補]
"國民의힘의 2番으로 出馬하게 한 사람은 李在明 代表라고 생각을 합니다. 應援해 주시는 분들 많고요."
 
過去 交通 要衝地였던 이곳 영등포역은 KTX가 생기면서 수요가 많이 줄었습니다.

채현일 候補, 只今은 停車하지 않는 호남선을 包含해 KTX 停車 路線을 늘려 교통 허브의 榮光을 되찾겠다고 합니다.

[채현일 / 민주당 候補]
"KTX 湖南線이 停車하지 않습니다. KTX 湖南線을 新設을 하고요. 京釜線을 路線이 몇 番 다니는데 增便을 하고자 합니다."

채 候補는 文化施設이 全無한 신길3동에도 功을 들이고 있습니다.

[백지현 / 영등포區 新吉3棟]
"文化空間이 좀 많아졌으면 좋겠고요. 水泳場 그리고 圖書館 이런 게 많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채현일 / 민주당 候補]
"제가 區廳長日 때 始作된 事業인데 最大限 支援하고 神經 쓰겠습니다."

허은아 改革新黨 候補는 두 候補 모두 민주당 候補라며 내가 保守 候補라고 말합니다.

民主黨에서 국민의힘으로 옮긴 4線 現役, 有權者들은 계속 支持할까요 아니면 다른 選擇을 할까요.

더스팟254 서울 영등포甲에서 채널A 뉴스 李祥源입니다.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