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黨, ‘大統領 힘빼기’ 總力…“汎野圈 200席 呼訴 當然” | 채널A 뉴스
民主黨, ‘大統領 힘빼기’ 總力…“汎野圈 200席 呼訴 當然”
2024-03-27 19:08 政治

[앵커]
민주당의 戰略이 바뀌는 걸까요.
 
汎野圈 200席, 말도 꺼내면 안된다며 손사래치는 雰圍氣 였는데 가야할 目標라는 분위기입니다.

內部的으로 과반이 可能하다고 보고 이 氣勢를 몰아 대통령 拒否權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200석 모으자는 분위기가 感知됩니다.

김유빈 記者입니다.

[記者] 
더불어民主黨에서 야권에 200席을 달라는 공개 發言이 나왔습니다.

진성준 議員은 "민생 改革 立法들이 대통령 拒否權에 依해 국회로 다시 넘어와 부결되는 狀況"이라며, "법안 推進을 위해 그런 議席數(200席)를 달라는 건 당연하다"고 말했습니다.

國會에서 의석 200席 以上일 境遇, 大統領 拒否權을 무력화시킬 수 있고 대통령 彈劾訴追案度 推進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1黨도 쉽지 않다고 해왔던 戰略을, 정권을 審判하겠다며 총선 壓勝을 强調하는 戰略으로 수정 兆朕도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 選擧對策委員會는 대통령이 人事權을 갖는 1만여 名에 對한 검증권을 國務總理에게 넘기고, 영부인의 國政 關與를 근본적으로 遮斷하는 법 改正도 推進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석 / 더불어민주당 選擧對策委員會 狀況室長]
"'大統領 祕書室法'을 만들어서 大統領室 그리고 大統領 夫人의 國政 關與에 對한 問題가 提起되는 것을 根本的으로 遮斷하도록 하겠습니다."
 
汎野圈 200席 主張 裏面엔, 현재 판勢로 압도적 勝利가 可能하다는 자신감도 깔려 있습니다. 

選對委 核心 關係者는, "판세가 過半 以上 當選 目標에 近接하고 있다"며 "심판론 擴散이 最優先 戰略"이라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유빈입니다.

映像取材 : 이 철 정기섭
映像編輯 : 이혜진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