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界的 權威 커피 行事… 釜山서 아시아 最初로 開催|東亞日報

世界的 權威 커피 行事… 釜山서 아시아 最初로 開催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DA 스페셜] 2024 월드오브커피 &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釜山

釜山市와 스페셜티커피協會(SCA)가 함께 主催하고 서울카페쇼 主催社인 엑스포럼이 主管하는 ‘2024 월드오브커피 &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釜山’이 오는 5月 1日부터 4日까지 釜山 벡스코에서 開催된다.

월드오브커피는 글로벌 커피 産業의 發展과 人材 育成, 스페셜티 커피 커뮤니티의 活性化를 위해 每年 유럽에서 開催되는 世界的 權威의 스페셜티 커피 專門 展示會로 아시아에서는 釜山에서 처음 열려 그 意味가 크다. 70餘 個國 1萬2000餘 名의 業界 關係者를 비롯해 글로벌 參觀客 2萬餘 名이 釜山 벡스코로 모일 豫定으로 行事는 勿論 地域經濟 活性化에도 한몫할 것으로 벌써부터 期待感을 모으고 있다.

2024 월드오브커피에는 全 世界 280個 以上의 커피 企業이 參加해 커피 關聯 製品과 技術, 서비스 關聯 展示를 비롯해 로스터 빌리지 展示館을 통해 國內外 로스터리 카페들의 커피와 브랜드를 알릴 豫定이다. 이와 함께 스페셜티커피協會의 ‘SCA 커뮤니티 라운지’에서는 글로벌 커피人들과의 네트워킹과 다양한 國內外 커피를 體驗, 評價해 볼 수 있는 ‘커핑룸’이 열린다. 또한 새로운 커피 文化를 알리는 세미나 프로그램 等을 運營해 全 世界를 代表하는 커피 行事로서 다양한 體驗과 트렌드를 經驗할 수 있는 場을 마련한다.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에서는 全 世界 最高의 바리스타를 뽑는 ‘챔피언십’을 비롯해 5月 1∼4日 벡스코를 찾는 觀覽客을 위해 有名 바리스타들의 커피 브루잉 試演과 커피를 試飮할 수 있는 ‘브루바’를 연다. 全 世界 바리스타의 네트워킹과 親睦을 위한 ‘바리스타 파티’도 펼쳐질 豫定이다.

이番 2024 월드오브커피 &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釜山 開催는 國內뿐 아니라 아시아 커피 産業의 여러 方面에 걸쳐 肯定的인 波及 效果를 創出할 것으로 보인다. 向後 關聯 産業 및 派生 콘텐츠 生産과 釜山 地域의 觀光 活性化를 통한 經濟的 價値는 勿論이고 K-커피로 ‘커피 都市 釜山’의 글로벌 認知度 擴散을 통해 社會文化的 價値 向上 等 肯定的인 效果를 불러올 것으로 期待된다.

行事를 主催하는 스페셜티커피協會의 야니스 아포스톨路풀로스 회장은 “2024 월드오브커피 &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釜山 開催가 韓國의 커피 産業 發展과 ‘월드오브커피 아시아’의 새로운 場을 여는 重要한 始發點이 될 것으로 期待한다”며 “스페셜티 커피의 큰 市場으로 떠오르고 있는 釜山에서 스페셜티커피協會와 釜山市, 엑스포럼이 아시아 커피 市場의 文化와 未來를 만들어 나갈 이番 行事의 成功的 開催를 위해 努力하겠다”고 傳했다.

‘2024 월드오브커피 &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釜山’ 行事 槪要
● 一時: 2024年 5月 1日(水)∼ 4日(土), 10:00∼17:00

● 場所: 釜山 벡스코 第1展示場

● 主催: 釜山廣域市, 스페셜티커피協會

● 主管: 엑스포럼, 釜山테크노파크


黃海線 記者 hhs2552@donga.com
#da 스페셜 #da #2024 월드오브커피 &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 釜山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