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田市廳에 登場한 꿈돌이 “弘報大使 됐어요”|동아일보

大田市廳에 登場한 꿈돌이 “弘報大使 됐어요”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대전역 隣近에 ‘꿈氏 하우스’ 造成
來年까지 弘報館-商品 販賣場 擴大
호텔과 連繫해 觀光 프로그램 發掘
大衆交通에 適用하고 造形物도 設置

대전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꿈돌이가 꿈씨 일가족을 대표해 이장우 시장의 안내를 받아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했다. 꿈씨 일가족은 시정 모든 분야와 관광, 도시홍보 등에 활용된다. 김태영 기자 live@donga.com
大田市 弘報大使로 委囑된 꿈돌이가 꿈氏 一家族을 代表해 이장우 市場의 案內를 받아 5日 市廳 大會議室에서 열린 擴大幹部會議에 參席했다. 꿈氏 一家族은 市政 모든 分野와 觀光, 都市弘報 等에 活用된다. 김태영 記者 live@donga.com
大田市를 代表하는 假想 人物(캐릭터)인 ‘꿈돌이’를 中心으로 한 ‘꿈氏 一家族’이 市 弘報大使로 委囑돼 多樣한 分野에서 活動하며 地域 弘報에 나섰다. 詩는 5日 市廳 大會議室에서 열린 3月 擴大幹部會議에 앞서 꿈氏 一家族을 代表해 나온 꿈돌이를 弘報大使로 委囑했다. 꿈氏 一家族은 市政 모든 分野에 걸쳐 適用되고 物品 開發, 都市마케팅 活性化 事業 等에 쓰인다.

總 8個 캐릭터로 꾸려진 꿈氏 一家族은 꿈돌이와 꿈순이를 中心으로 子女와 동생, 親舊 伴侶動物이 包含됐다. 꿈돌이와 꿈순이는 1993年에 열린 大田 엑스포의 公式 마스코트로 大戰 꿈氏의 始祖다. 市는 캐릭터 擴散을 目標로 觀光商品化 都市弘報 强化, 商品化 모델 擴散, 온라인 弘報 强化 等 4個 推進 分野 아래 106個 課題를 設定했다.

于先, 都市再生事業 次元에서 買入한 대전역 隣近 7層짜리 建物 1∼4層을 地域 觀光 活性化를 위해 올 上半期까지 꿈氏 하우스로 만든다. 여기에는 꿈돌이를 主題로 한 디지털 콘텐츠도 追加될 豫定이다. 10月에 移轉하는 大田觀光公社 社屋 建物 外壁은 꿈氏 一家族을 主題로 꾸며 볼거리를 提供한다.

꿈氏 一家族 商品을 파는 弘報館과 賣場은 現在 2곳(百貨店, 트래블라운지)이다. 來年 下半期까지 3곳(대전역, 大戰觀光資源化 建物, 儒城複合터미널)을 追加한다. 地域 호텔業界와 連繫해 夜間 觀光 프로그램도 發掘한다. 꿈氏 캐릭터를 商品化해 物品(굿즈)을 開發하고 企業, 스포츠 球團 等과 協力해 캐릭터 開發을 推進한다. 캐릭터의 時 代表性을 다지기 위해 隣接 地方自治團體와 맞닿은 關門은 勿論이고 地下鐵, 버스, 택시 같은 大衆交通에도 꿈氏 一家族이 登場한다.

現在 地域 內에 꿈돌이 造形物이 設置된 곳은 東區 萬人傘푸른學習園 入口, 儒城 北儒城대로, 大德區 現道敎 大戰 方向 等 3곳뿐이다. 이마저도 設置된 지 20年이 넘었기 때문에 새로운 造形物로 交替하고 大田에 있는 油性, 西大田, 판암, 男大前을 包含해 8個 高速道路 나들목에 꿈돌이 造形物을 追加로 設置할 計劃이다.

來年 上半期 竣工 豫定인 베이스볼 드림파크 廣場에도 꿈氏 패밀리 造形物이 들어선다. 企業이나 스포츠 球團 等과 協力해 캐릭터 開發을 推進한다.

地域 곳곳을 누비는 地下鐵, 버스, 택시, 官用車에도 꿈氏 一家族 主題를 입힌다. 地域을 貫通하는 都市鐵道 1號線 全體 21代 地下鐵 가운데 1臺를 選定해 가장 앞과 뒤 칸을 꿈氏 패밀리 專用 空間으로 꾸민다. 東區 판암부터 儒城 盤石까지 이어진 22個 地下鐵驛 中 한 곳을 꿈氏 一家族 特化逆으로 만들겠다는 腹案이다. 詩는 大戰交通公社와 協議해 市廳驛을 詩를 代表하는 逆으로 꾸밀 計劃이다.

市廳 建物 1層에는 꿈돌이 專用 空間이 마련되며 故鄕사랑寄附制 答禮品, 職員 手帖과 名銜 等에 꿈돌이가 登場한다. 웹툰, 애니메이션 等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도 만들어 꿈氏 家族을 알릴 計劃이다. 박승원 時 觀光振興科長은 “公務員 사이에서도 꿈돌이에 對한 熱情이 넘쳐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狀況”이라며 “國民과 市民에게 사랑받는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苦悶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영 記者 live@donga.com
#大田市廳 #꿈돌이 #弘報大使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