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非對面 온라인 비즈니스 相談會’ 輸出 마케팅 孝子路|東亞日報

‘非對面 온라인 비즈니스 相談會’ 輸出 마케팅 孝子路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10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아세안 바이어 招請 火傷 相談會
5個國 91個社 參加 230億원 契約
釜山企業들 海外版로 開拓에 도움
유럽輸出 비즈니스 火傷 相談會 等 온라인 플랫폼 活用 輸出 支援키로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지난달 23∼25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아세안 바이어 초청 화상 상담회’와 ‘중국 지난 수출상담회’를 열었다. 사진은 말레이시아 현지 바이어가 한 부산 지역 기업과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현지의 통역사를 통해 제품 구매상담을 하고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제공
釜山市와 釜山經濟振興院은 지난달 23∼25日 釜山롯데호텔에서 ‘아세안 바이어 招請 火傷 相談會’와 ‘中國 지난 輸出相談會’를 열었다. 寫眞은 말레이시아 現地 바이어가 한 釜山 地域 企業과 非對面 플랫폼을 活用해 現地의 通譯士를 通해 製品 購買相談을 하고 있다. 釜山經濟振興院 提供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으로 海外 販路 開拓에 어려움이 많은 釜山 企業들에 非對面 온라인 비즈니스 相談會가 效果的인 輸出 마케팅으로 자리 잡고 있다.

釜山市와 釜山經濟振興院은 지난달 23∼25日 釜山롯데호텔에서 ‘아세안 바이어 招請 火傷 相談會’와 ‘中國 지난(濟南) 輸出 相談會’를 열었다.

아세안은 世界 6位 規模의 單一市場으로 浮上하고 있는 經濟圈域이다. 베트남은 높은 經濟成長率, 말레이시아는 높은 中産層 比率, 인도네시아는 아세안 最大 人口, 싱가포르는 아세안 最大 온라인 企業을 가진 國家다.

相談會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中國 等 5個國 91個社의 바이어가 參與해 釜山 企業과 온라인 一對一 비즈니스 團體 相談會 形式으로 進行됐다. 釜山에서는 아세안 相談會에 60個社, 中國 相談會에 26個社 等 86個社가 參與했다. 이를 通해 344件에 達하는 輸出 相談이 이뤄져 約 2000萬 달러(藥 230億 원)의 契約 推進 成果를 올렸다.

參加 바이어들의 主要 相談 希望 品目은 製品 紹介가 容易한 패션뷰티, 生活用品 等 消費財 品目(構成 比率 78.1%)이 主를 이루었으며, 鐵鋼·機械類, 朝鮮·플랜트 機資材 等 産業재(構成 比率 21.9%) 品目이 뒤를 이었다.

또 釜山經濟振興院은 말레이시아 小賣체인協會(MRCA)와 相互 協力을 위한 온라인 畫像 業務協約(MOU)을 締結해 經濟 交流 基盤을 다지기도 했다.

지난달 8, 9日에는 ‘2020 印度 大型 온라인몰 火傷 相談會’를 進行해 約 900萬 달러(藥 103億 원) 相當의 契約 推進 成果를 올렸다. 相談會에는 化粧品과 廚房用品, 一般 生活用品 等을 生産하는 釜山 企業 15個社가, 印度 現地에서는 아마존 인디아, 숍클루스, 스냅딜, 불불 等 大型 온라인몰 4個社가 參與했다.

이런 成果를 土臺로 詩와 釜山經濟振興院은 23日 日本과 中國 바이어 30個社가 參與하는 下半期 海外 바이어 輸出 火傷 相談會를 비롯해 다음 달 10日과 18日에는 ‘아세안 國家 知識서비스 交流 火傷 相談會’와 ‘유럽 輸出 비즈니스 火傷 相談會’를 열 計劃이다.

다음 달 5∼7日 열리는 釜山國際水産엑스포 期間에는 水産物 輸出 온라인 相談會를 열고 온라인 플랫폼을 活用한 販路 開拓도 支援한다.

釜山經濟振興院 김재갑 글로벌事業支援센터長은 “旣存 對面 마케팅이 現實的으로 어려운 狀況에서 地域 企業들에 實質的인 도움을 주기 위해 最善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市는 지난달 初 ‘코로나19 對應 中小企業 輸出 마케팅 支援事業’을 全面 非對面 方式으로 轉換했다. 디지털 通常으로의 輸出 支援을 强化하기 위한 措置다.

이를 위해 輸出 契約의 核心인 輸出 製品 海外 認證, 特許와 商標權 取得을 돕고 輸出 企業과 製品 온라인 弘報, 온라인 相談 通譯도 支援하고 있다. 圈域別·品目別 新規 輸出 販路도 開拓하고, 旣存 主力 輸出 市場과 新南方, 新北方 等 圈域別로 火傷 相談會도 推進하고 있다.

輸出 企業이 必要한 서비스를 直接 選擇하는 需要 맞춤型 패키지 支援事業과 함께 輸出 初步 企業에는 海外 物流費를, 輸出 有望 企業에는 마케팅 活動費도 支援한다.

다음 달에는 벡스코에 마이스 畫像 會議場과 스튜디오, 火傷 相談場을 새로 만드는 等 非對面 方式 비즈니스 인프라도 構築한다.

변성완 釜山市長 權限代行은 “어려움이 많은 地域 企業을 위해 맞춤型 企業 支援事業과 輸出 支援策을 촘촘하게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용휘 記者 silent@donga.com
#아세안 바이어 招請 火傷 相談會 #中國 지난 輸出 相談會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