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하 8이닝 無失點… LG, 2壘 한番 밟고 끝|東亞日報

이영하 8이닝 無失點… LG, 2壘 한番 밟고 끝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4月 15日 03時 00分


코멘트

두산, 蠶室 맞手에 2連霸 뒤 첫勝… NC 양의지-박석민 나란히 5號砲
롯데 完破하고 4連勝 單獨先頭로… 三星에 7回 14-3 뒤졌던 KT
9點 따라갔으나 大逆轉 失敗… 韓華, 10回 키움 꺾고 4連霸 脫出

3回初 LG 先發 배재준이 던진 공이 두산 페르난데스의 팔을 때리는 瞬間 더그아웃에 있던 같은 팀 오재원과 유희관이 벤치에서 벌떡 일어났다. 배재준은 沙果 제스처를 取하지 않고 오히려 페르난데스와 舌戰을 벌였다. 벤치클리어링 直前까지 간 兩 팀은 LG 捕手 유강남이 페르난데스를 다독이면서 겨우 鎭靜됐다. 지난 시즌 두산에 1勝 15敗의 受侮를 當한 LG는 이番 週末 두산에 3連戰 싹쓸이 勝利를 별렀다. 反面 두산은 天敵의 面貌를 보였던 LG를 相對로 시즌 첫 만남부터 自尊心을 구기기 싫었다.

날카로운 神經戰을 펼친 兩 팀의 라이벌 對決에서 두산이 웃었다. 두산은 14日 蠶室에서 열린 LG와의 訪問競技에서 8-0 大勝을 거뒀다.

두산 選拔 이영하(寫眞)는 8이닝 동안 27打者를 맞아 4脫三振 5被安打 無失點으로 好投했다. 이날 LG 打者 中 2壘 베이스를 밟은 打者는 이천웅(3回) 單 한 名이었을 만큼 賓貢에 허덕였다.

이영하는 한 打者를 相對로 6個 以上의 공을 뿌린 境遇는 3番밖에 없을 만큼 攻擊的인 피칭을 誇示했다.

LG는 捕手 유강남이 5回에만 盜壘를 잡기 爲해 2壘로 던진 공이 두 番이나 外野로 빠지면서 走者 3名이 모두 홈을 밟는 等 守備 虛點을 드러낸 끝에 두산戰 위닝 시리즈에 滿足해야 했다.

NC는 안房에서 롯데를 8-1로 完破하고 最近 4連勝을 달리며 單獨 先頭에 올라섰다. NC 양의지(3回)와 박석민(5回)이 各各 自身의 시즌 5番째 홈런을 쏘아 올리며 完勝을 이끌었다.

롯데는 물오른 打擊感을 보이던 민병헌이 4日 SK와의 訪問競技에서 손에 공을 맞고 뼈가 부러져 競技에 나서지 못하면서 애를 먹고 있다. 롯데는 7日 한화에 한 이닝에만 16點을 내주는 大敗를 當한 뒤 이날까지 6連霸를 했다.

三星은 KT를 相對로 7回에만 이원석의 滿壘홈런과 박해민의 2點 홈런을 包含해 9點을 쓸어 담으며 14-12 勝利를 거뒀다. 11點 次까지 뒤졌던 KT는 8回 4點, 9回 5點을 더하며 리그 最多 點數差 逆轉勝 記錄에 挑戰했지만 9回 1死 滿壘 狀況에서 오태곤과 黃載均이 잇따라 三振을 當하면서 競技를 뒤집진 못했다.

홈런-결승타 최재훈, 데뷔 첫 4안타… “나도 공격형 포수” 한화 포수 최재훈이 1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방문경기에서 연장 10회 승부를 결정짓는 1타점 적시타를 때린 뒤 환호하고 있다. 이날 결승타 포함 생애 첫 4안타(1홈런)를 때린 최재훈은 2타점으로 3-2 승리를 이끌어 4연패에 빠진 팀을 살렸다. 14일 현재 타율 0.383, 2홈런, 8타점을 기록한 최재훈은 이번 시즌 ‘공격형 포수’로의 변신을 예고했다. 뉴스1
홈런-決勝打 최재훈, 데뷔 첫 4安打… “나도 攻擊型 捕手” 韓華 捕手 최재훈이 14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의 訪問競技에서 延長 10回 勝負를 결정짓는 1打點 適時打를 때린 뒤 歡呼하고 있다. 이날 決勝打 包含 生涯 첫 4安打(1홈런)를 때린 최재훈은 2打點으로 3-2 勝利를 이끌어 4連敗에 빠진 팀을 살렸다. 14日 現在 打率 0.383, 2홈런, 8打點을 記錄한 최재훈은 이番 시즌 ‘攻擊型 捕手’로의 變身을 豫告했다. 뉴스1
한화는 키움과 시즌 8番째 延長 勝負 끝에 10回初 先頭打者 송광민과 김태균의 安打에 이어 최재훈의 決勝打로 3-2로 이겨 4連敗에서 脫出했다. KIA는 5回 한승택과 이창진이 홈런을 친 데 힘입어 SK를 4-2로 눌렀다.

이원주 記者 takeoff@donga.com
#프로野球 #두산 이영하 #nc 양의지 #최재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