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規模 住居타운 變身하는 淸凉里驛… 驛勢圈 便利함 滿喫|東亞日報

大規模 住居타운 變身하는 淸凉里驛… 驛勢圈 便利함 滿喫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2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話題의 分讓現場]淸凉里驛 한양수자인 192

㈜漢陽은 서울 東大門區 東部靑果市場(용두동 39-1 一帶)을 再開發한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를 3月에 分讓할 豫定이다. 最高 59層(最高 높이 192m) 4個棟, 專用面積 84∼162m² 總 1152채 規模다.

이 團地는 청량리역 一帶의 交通 集結地로서의 價値뿐만 아니라 各種 商業施設과 病院 等 優秀한 住居 인프라, 特化 커뮤니티 施設 等 높은 商品性에 注目한 豫備 請約者들이 分讓 前부터 關心을 보이고 있다.

청량리 一帶는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192 外에도 3, 4區域에서 整備事業을 통해 아파트가 들어설 豫定이어서 都心 속 大規模 住居 타운으로 變化 中이다. 特히 40∼50層 以上의 高層 建物만 11個 棟이 들어서게 돼 周邊 스카이라인度 크게 바뀐다. 또한 一帶 아파트가 再建築이 活潑한 데다 大規模 아파트 分讓이 進行된 全農·답십리 뉴타운 地域과도 隣接하다.

交通 環境도 優秀하다. 이 團地는 地下鐵 1號線, 盆唐線, 京義中央線, 警春川, KTX江陵線, ITX-靑春 等이 停車하는 淸凉里驛 驛勢圈에 位置한다. 또한 GTX C路線(豫妥免除) 利用 時 江南 삼성역까지 1個 停車場이며, GTX B路線(推進 豫定) 等 追加的인 交通好材度 다양해 向後 總 9個의 列車를 利用할 수 있는 강북의 ‘交通허브’로 거듭날 것으로 展望된다. 이 外에도 陽川區 牧童에서 始作해 동대문구 청량리까지 이어지는 江北橫斷 輕電鐵 等의 推進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淸凉里驛 換乘센터에는 서울 全域과 南楊州, 구리, 河南 等 京畿道 內 主要 都市를 잇는 버스도 停車한다. 내부순환로, 東部幹線道路도 團地와 隣接해 車輛을 통해 首都圈 全域으로 移動하기도 수월하다.

都心圈에 자리한 만큼 生活 인프라도 便利하게 利用할 수 있다. 淸凉里驛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等이 자리한다. 홈플러스(東大門店), 청량리市場, 京東市場, 동대문구청, 聖心病院, 성바오로病院 等도 아파트에서 가깝다. 街路公園(計劃), 中浪川, 龍頭公園 等이 隣接해 快適한 住居環境도 돋보인다. 團地에서 初中高校는 勿論 大學 進學까지 可能한 優秀한 敎育與件도 자랑한다.

團地는 商品性을 한層 높였다. 서울市 優秀디자인 認證을 通한 外壁 立面特化設計(位브드 패턴 適用), 住商複合의 短點인 李兄平面을 改善한 4베이(일부)와 맞통風 構造 設計, 타입別로 팬트리, 玄關倉庫, 드레스룸 等을 선보인다. 專用面積 124·162m² 타입은 고급스러움을 높이는 펜트 하우스로 꾸민다. 이 外에도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커뮤니티라운지 等의 特化된 커뮤니티施設을 내놓을 計劃이다.

分讓 關係者는 “이番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192 供給과 함께 청량리 一帶 開發이 本格化되면서 分讓을 기다려 왔던 待機 需要層의 問議가 이어지고 있다”며 “청량리 周邊은 開發好材가 많고, 向後 追加的인 整備事業度 進行될 豫定이어서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192街 一帶 랜드마크 團地로 거듭날 수 있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淸凉里驛 한양수자인 192는 見本住宅 開館에 앞서 동대문구 전농1棟 648-1에 弘報館을 運營 中이다.

박정민 記者 atom6001@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淸凉里 한양수자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