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話題의 分讓現場]위너스리버…展望 좋은 漢江邊 아파트, 집값 展望도 좋아요|동아일보

[話題의 分讓現場]위너스리버…展望 좋은 漢江邊 아파트, 집값 展望도 좋아요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4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자양동에 들어서는 ‘워너스리버’ 消費者 關心 爆發
‘漢江라인의 마지막 아파트’ 地域住宅組合 570家口 供給

워너스리버 투시도
워너스리버 透視圖
서울에 처음 온 外國人들이 놀라는 많은 要素들 中 첫印象에 가까운 것 하나가 漢江邊을 自動車로 달릴 때 마주하게 되는 넓고 곧은 漢江 風光과 그 周邊에 치솟은 아파트들이다. 外國의 大都市에서도 만나기 어려운 景觀. 特히 밤에 空港에 내린 사람들이 올림픽大路나 강변북로를 타고 서울 都心으로 들어오게 되면 그 强烈한 印象을 잊을 수 없게 된다.

서울에 사는 사람들도 마찬가지. 一般的으로 서울의 빽빽한 아파트 숲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便利함을 느끼지만 답답함도 呼訴한다. 그래서 展望 좋은 집, 탁 트인 베란다가 있는 아파트를 選好한다. 그런데 그 아파트가 漢江邊에 있어, 집에서 눈을 돌리면 漢江을 바라보면서 餘裕로운 休息을 取할 수 있다면 어떨까. 그곳이 바로 田園住宅이 되는 셈이다.

그래서 서울에서 가장 未來 價値가 높은 아파트 團地? 바로 展望 좋은 漢江邊 아파트다.

漢江邊 차지를 위한 熾烈한 競爭

歷史 속에서 繼續되어 온 漢江을 둘러싼 熾烈한 싸움은 오늘날 住宅市場으로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다. 서울市民이라면 누구나 漢江邊 住宅에 살고 싶어 하거나 最小限 가까운 곳에 살면서 眺望權을 얻고 싶어 한다. 이러한 熱望이 住宅 價格에 그대로 反映돼 같은 地域에서도 漢江 眺望 差異로 時勢가 數億 원씩 差異가 난다.

이처럼 漢江 眺望權이 바로 돈이라는 公式이 成立되면서 不動産 景氣 好況 속에 漢江 眺望權의 價値가 더욱 치솟고 있다. 漢江 眺望權 가운데 漢江을 南쪽으로 볼 수 있는 漢江 以北 쪽 漢江邊의 人氣가 높은 것은 山을 등진 風水地理의 背山臨水型 立地 때문이다.

서울 아파트값 指導가 漢江邊을 따라 다시 쓰이고 있다. 不動産114에 依하면 서울 高價 아파트 上位 10個 團地 中 9個 團地가 漢江邊에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快適性과 稀少價値에 끌린 高級 住宅 需要가 漢江邊으로 몰린 影響 때문으로 分析된다.

漢江邊은 平均 아파트값도 비싼 것으로 調査됐다. 아파트 賣買價가 높은 地域 10곳 中 6곳이 漢江을 接한 地域으로 富村 地圖도 漢江을 따라 다시 再編되고 있다. 漢江邊에 들어서는 아파트들은 높은 分讓價에도 不拘하고 請約 成跡 亦是 높은 것으로 調査됐다.

漢江 眺望이 可能한 家口와 그렇지 않은 家口의 去來價 差異는 크다. 例를 들어 江南의 압구정동 新現代아파트는 13%, 강북의 옥수동 中央하이츠는 41%로 眺望權의 價値는 江北圈에서 높게 評價되고 있다.

不動産 專門家는 “뉴욕 等 先進國 主要 都市들의 住宅 競技를 보면 江邊 住居地는 競技에 큰 影響을 받지 않는다”며 “漢江邊은 一般 住宅市場과는 差別化된 市場이라 큰 幅의 騰落 없이 稀少性을 앞세워 高級 住居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고 展望했다.

쌍용건설이 施工하는 프리미엄 아파트


쌍용건설이 시공 예정인 ‘워너스리버’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뚝섬한강공원과 한강이 보이는 ‘더블조망권’을 자랑한다.
쌍용건설이 施工 豫定인 ‘워너스리버’ 地域住宅組合아파트는 뚝섬漢江公園과 漢江이 보이는 ‘더블眺望權’을 자랑한다.
現在 江北 地域에서 漢江 眺望이 가장 卓越한 곳은 자양동 隣近이다. 漢江과 뚝섬漢江公園 眺望이 모두 可能한 아파트는 團地에 따라 프리미엄이 붙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眺望權, 交通網, 住居環境, 特化設計를 갖춘 아파트가 선을 보여 注目을 받고 있다.

쌍용건설이 施工 豫定인 ‘워너스리버’ 地域住宅組合아파트는 漢江 眺望이 可能한 漢江라인 아파트로 서울市 광진구 자양동 690番地 一圓에 들어설 豫定이다.

地下 2層∼地上 29層 5個 洞으로 專用面積 59m² 314家口, 專用面積 84m² 227家口, 專用面積 125m² 29家口 總 570家口다. 요즘 人氣가 높은 中小型 爲主로 構成되었다.

江南 아파트 半값으로 江南 生活圈을 누리는 것은 勿論 멀티文化施設, 名文 學群, 快速 交通網까지 누릴 수 있는 團地로 벌써부터 認知度가 높다.

特히 워너스리버는 ‘漢江라인’의 마지막 아파트로 周邊 地域 開發에 따른 프리미엄이 期待되는 아파트이다. 뚝섬漢江公園과 漢江이 보이는 ‘더블眺望權’을 자랑해 그 價値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展望된다. 여기에 一般 아파트보다 10∼20% 低廉한 價格의 地域住宅組合아파트로 實需要者뿐 아니라 投資者들까지 몰리고 있다고 한다.

隣近에는 東서울 綜合 터미널, 테크노마트, CGV, 광진區廳, 이마트, 스타시티몰, 롯데百貨店, 建國大病院, 서울峨山病院, 롯데월드몰 等 優秀한 生活便宜, 文化生活 인프라가 構築되어 워너스리버 入住民들의 便利한 生活을 돕는다. 또 구의野球公園, 峨嵯山生態公園, 어린이大公園, 뚝섬漢江公園, 蠶室漢江公園 等이 隣接해 快適한 웰빙 生活을 즐기기에 安城맞춤이다.

여기에 名品 敎育 學群까지 갖춘 워너스리버는 周邊으로 성동超, 兩南初, 광진중, 광양중, 광양고, 建國大, 世宗大, 대원외고, 한국체대 等이 位置해 孟母들의 選好度도 높다. 特目高 進學 學院 等이 位置한 江北 最高의 學院街人 광장동 學院街가 隣接해 敎育 特權을 누리기에 充分하다. 여기에 團地 內 구립保育施設과 작은 圖書館 等 敎育에 最適化된 아파트로 어린 子女를 둔 젊은 30, 40代 主婦들을 사로잡았다.

主婦 마음 사로잡는 ‘맘스데스크’

워너스리버는 四通八達 交通網도 자랑한다. 徒步로 10分 距離에 地下鐵 2號線 江邊驛, 九宜驛이 있고 2, 7號線 換乘驛인 建大入口驛度 隣接해 있다. 蠶室大橋, 올림픽大橋, 江邊北路, 올림픽대로를 利用해 서울 主要 都心뿐 아니라 外郭으로 移動하기도 容易해 入住民들의 便利한 出退勤을 돕는다.

專用 59m²型에는 夫婦浴室, 샤워부스가 設置되고 넓은 空間의 드레스룸이 配置된다. 專用 84m²型에는 廚房팬트리를 통한 受納空間을 擴大한다. 一部 타입엔 맘스데스크도 計劃되어 있다. 맘스데스크란 主婦들이 컴퓨터를 使用하거나 家計簿 整理, 子女 宿題 봐주기 等을 할 수 있는 廚房 한便에 마련되는 엄마(mom)들만의 空間으로 요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特化設計 中 하나이다.

또 洗濯과 乾燥가 한空間에서 이뤄지는 洗濯室에 電動式 빨래乾燥臺가 設置되며, 廣幅발코니 設置, 飮食物 脫水機, 切手페달, 2段 引出式 양념醬 및 引出式 밥솥腸 適用,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 안房 드레스룸 붙박이欌 等이 提供될 豫定이다.

團地 內에서 탁 트인 展望으로 漢江을 바라볼 수 있는 中央廣場을 造成하여 豐富한 綠地를 마련했으며 眞景山水庭園, 性큰廣場 等 文化와 自然을 테마로 한 高品格 團地 設計도 돋보인다. 또한 스마트한 尖端 시스템의 提供으로 入住民들의 便宜를 圖謀한다. 디지털 시스템, 安全과 프라이버시 그리고 健康한 生活을 위한 시큐리티 시스템, 에너지 節減을 위한 이코노믹 시스템 等 다양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便利한 生活이 可能하다.

漢江을 鑑賞하며 健康을 가꿀 수 있는 室內골프演習場, 피트니스센터, GX룸과 安心하고 子女를 맡길 수 있는 舊笠保育施設 等 團地 內 커뮤니티 施設도 價値를 더하는 要素이다.

組合設立認可 申請日 現在 서울·仁川·京畿道에 6個月 以上 居住한 無住宅이거나 小型住宅(專用 85m² 以下 1채) 所有者면 組合員 加入이 可能하다. 住宅 請約通帳으로 인한 競爭이 없고 一般 分讓 對備 10∼20% 低廉한 價格으로 願하는 桐, 戶數 選擇을 할 수 있다.

한便 ‘워너스리버’ 本보기집은 어린이大公園 隣近에 마련되었으며 3月 25日 오픈했다. 보다 빠르고 詳細한 相談을 위해 事前豫約制를 實施中이다. 問議 1600-4224

최윤호 記者 uknow@donga.com
#話題의 分讓現場 #위너스리버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