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鄭在原 은-이승훈 桐…同伴 메달로 華麗한 피날레|東亞日報

鄭在原 은-이승훈 桐…同伴 메달로 華麗한 피날레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19日 18時 16分


코멘트
정재원(왼쪽), 이승훈이 19일 오후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 경기에서 은메달, 동메달을 획득한 뒤 태극기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2022.2.19/뉴스1
鄭在原(왼쪽), 이승훈이 19日 午後 中國 베이징 國立 스피드스케이팅 競技場에서 열린 2022 베이징 洞契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男子 매스스타트 決勝 競技에서 銀메달, 銅메달을 獲得한 뒤 太極旗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2022.2.19/뉴스1
韓國 스피드스케이팅이 올림픽의 막바지를 華麗하게 裝飾했다.

鄭在原(21·議政府市廳), 이승훈(34·IHQ)李 19日 中國 베이징 國立 스케이팅 競技場에서 열린 2022 베이징 겨울 올림픽 男子 매스스타트에서 銀메달, 銅메달을 各各 목에 걸었다. 매스스타트가 올림픽 正式 種目으로 採擇된 4年 前 平昌 올림픽 當時 金메달 1個, 銀메달 1個를 보태며 새 孝子種目으로 거듭난 매스스타트는 이番 大會에서도 宣傳을 펼치며 孝子種目으로서의 可能性을 보였다.

準決選부터 選手들의 컨디션은 좋았다. 男子 準決選 1條에 나선 정재원은 初盤부터 競爭者 3~4名을 앞에 두고 레이스를 펼치며 4位로 餘裕롭게 決選에 올랐다. 400m 거리의 스피드스케이팅 트랙을 總 16바퀴를 돌아야 하는 매스스타트는 바람의 抵抗을 적게 받으며 體力을 備蓄하는 게 重要하다. 4바퀴마다 上位 3名에게 3, 2, 1點을 주고 決勝線을 通過할 때 60, 40, 20點을 附與한다. 이를 위해 때로 競爭者를 앞에 두다가도 치고나가는 等 여러 戰略이 必要하다. 정재원은 바람 抵抗을 적게 받는 레이스를 펼쳤다.

平昌 大會 當時 金메달을 목에 건 디펜딩챔피언 이승훈의 레이스 運營은 더 여유로웠다. 레이스 내내 後半에서 機會를 노리다가 後半部에서 競爭者 여럿을 제치며 2位로 決勝線을 通過했다.

準決選에서 선보인 選手들의 스타일은 決選에서도 이어졌다. 정재원은 大體로 다섯 番째 以內에서 레이스를 펼쳤고 이승훈은 거의 10番째에서 後半을 圖謀했다. 어느덧 老將이 된 스피드스케이팅의 傳說 스벤 크라머(36·네덜란드)가 初中盤 先頭로 치고 나가며 판을 흔들려 試圖했지만 흔들리지 않고 安定的으로 페이스를 維持했다.

마지막 한 바퀴를 남기고 이승훈이 先頭로 치고 나갔고 네 番째 자리에 있던 鄭在原度 뒷심을 發揮했다. 벨기에의 바트 스윙스(31·7分41秒11)가 ‘날 하나 차’로 앞선 가운데 鄭在原, 이승훈, 조에이 萬시아(36·美國) 세 選手가 거의 同時에 決勝線을 通過했다. 비디오判讀 끝에 鄭在原(7分41秒18)의 銀메달, 이승훈(7分41秒19)의 銅메달이 確定됐다. 이승훈은 個人 通算 올림픽 6番째 메달(금3, 銀2, 棟1)을 獲得했다. 진종오(射擊), 김수녕(洋弓)과 함께 最多 올림픽 메달 保有者가 됐다. 겨울種目 選手로는 이승훈이 最多다. 이승훈은 “너무 영광스럽고 첫 銅메달이다. 우리 選手가 2, 3位를 했다. 기쁘고 만족스럽다”는 所感을 밝혔다.

김보름이 19일 오후 중국 베이징 국립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 경기에서 질주하고 있다. 2022.2.19/뉴스1
金보름이 19日 午後 中國 베이징 國立 스피드스케이팅 競技場에서 열린 2022 베이징 洞契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女子 매스스타트 決勝 競技에서 疾走하고 있다. 2022.2.19/뉴스1
女子 決選에서 김보름(29·강원도청)은 5位에 올랐다. 平昌大會 當時 女子部에서 銀메달을 목에 건 김보름은 다른 選手들의 牽制 속에 初盤부터 레이스 後半에 쳐져있다 後半部에 先頭競爭을 펼쳤지만 레이스 途中 競爭 選手와 接觸이 생기며 페이스가 쳐졌다. 김보름과 함께 메달사냥에 나섰던 박지우(24·강원도청)는 準決選 1條에서 13位로 決選 進出에 失敗했다.


베이징=김배중 記者 wanted@donga.com
베이징=강동웅 記者 lep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