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이닝 10K… 양현종 ‘에이스의 品格’|東亞日報

6이닝 10K… 양현종 ‘에이스의 品格’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1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프리미어12’ 韓國, 濠洲에 5-0 勝
볼넷 없이 內野安打만 1個 許容… 체인지업에 濠洲 打線 束手無策
韓國 投手 4名 나와 零封勝 合作
打者들 初盤부터 찬스마다 適時打… 첫競技 징크스 깨고 氣分좋은 出發

한국 야구국가대표의 에이스 양현종이 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리미어12 C조 예선 호주와의 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다. 양현종은 이날 6이닝 동안 안타 한 개만을 내주며 10탈삼진 무실점으로 호주 타선을 틀어막았다. 뉴시스
韓國 野球國家代表의 에이스 양현종이 6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리미어12 C組 豫選 濠洲와의 競技에서 力鬪하고 있다. 양현종은 이날 6이닝 동안 安打 한 個만을 내주며 10脫三振 無失點으로 濠洲 打線을 틀어막았다. 뉴시스
“이래서 양현종, 양현종 하나 싶더라.”

이달 初 김경문 韓國 野球 國家代表팀 監督은 KIA 에이스 양현종(31)을 새삼 놀라운 눈으로 바라보게 됐다고 털어놨다.

지난달 일찌감치 代表팀에 合流한 양현종은 한동안 공을 잡지 않았다. 內心 첫 競技 先發로 양현종을 점찍었던 金 監督은 걱정이 됐다. 하지만 徐徐히 페이스를 끌어올린 양현종은 어느새 몸 狀態를 100%로 끌어올렸다. 疑懼心을 털어낸 金 監督은 6日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世界野球소프트볼聯盟(WBSC) 프리미어12 C組 濠洲와의 景氣에 양현종을 先發로 내세웠다.

結果는 金 監督의 期待를 훨씬 넘어섰다. 2015年 招待 프리미어12 챔피언 大韓民國(世界랭킹 3位)李 양현종의 눈부신 好投를 발板 삼아 濠洲(7位)를 5-0으로 完破하고 大會 2連霸를 向한 첫발을 내디뎠다.

왼손 投手 양현종은 이날 6이닝 동안 單 1個의 安打만 許容했다. 遊擊手 깊은 곳으로 向한 內野 安打였다. 그 安打를 除外하고는 모든 게 完璧했다. 볼넷은 1個도 내주지 않았고 三振은 無慮 10個나 잡아냈다. 專賣特許라고 할 수 있는 체인지업이 威力을 發揮했다. 濠洲 打者들은 直球처럼 날아오다가 홈 플레이트 앞에서 뚝 떨어지는 양현종의 체인지업에 연신 헛스윙을 했다. 打者들이 變化球를 노린다 싶으면 最高 148km에 이르는 빠른 공을 捕手 미트로 꽂아 넣었다. 6이닝 동안 投球 數는 67個밖에 되지 않았다. 스트라이크(45個)와 볼(22개)의 個數 亦是 理想的이었다. 양현종은 팀이 4-0으로 앞선 7回부터 마운드를 구원진에 넘겼다.

以後 韓國은 이영하와 이용찬(以上 두산), 원종현(NC)李 1이닝씩을 모두 3字 凡打로 틀어막았다. 이날 마운드에 오른 4名의 韓國 投手는 9이닝 1被安打 12三振 無事사구 無失點 零封勝을 合作했다. 濠洲 他者 中 樓上에 나간 選手는 4回 內野 安打를 때린 뒤 暴投 때 2壘를 밟은 로비 글렌디닝이 唯一했다. 양현종은 “첫 단추를 잘 끼워 氣分이 좋다. 하지만 (2020 도쿄 올림픽 티켓이 걸려 있는) 슈퍼라운드에서 이기는 競技를 하는 게 더 重要하다”고 말했다.

5番 打者 김재환부터 9番 허경민까지 前·縣 두산 選手 5名이 包含된 打線 亦是 初盤부터 양현종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0-0이던 2回初 1死 2壘에서 主張 김현수(LG)는 中前 適時打로 所重한 先取點을 뽑았다. 곧바로 민병헌(롯데)李 왼쪽 담牆 上段을 때리는 2壘打로 김현수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3回末 無死 1壘에서 이정후(키움)의 2壘打에 이은 相對 失策으로 한 點을 追加한 韓國은 6回 허경민의 適時打로 한 點을 더 달아났다. 8回末 이정후의 밀어내기 볼넷은 勝負에 쐐기를 박았다. 最近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等 重要한 國際大會마다 첫 競技에서 苦戰하면서 어렵게 競技를 풀어갔던 代表팀은 모처럼 1回戰에서 勝利하며 氣分 좋은 出發을 했다.

韓國은 7日 午後 7時 같은 場所에서 캐나다(世界랭킹 10位)를 相對로 豫選 2次戰을 치른다. 韓國은 SK의 왼손 에이스 김광현이 先發 登板한다. 캐나다 亦是 왼손 投手 로버트 자스트리즈니의 등판이 有力하다.

이헌재 uni@donga.com·김배중 記者
#프리미어12 #양현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