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병호·이수민만큼 빛난 代理受賞者들|東亞日報

박병호·이수민만큼 빛난 代理受賞者들

  • 스포츠동아
  • 入力 2015年 12月 2日 05時 45分


스포츠동아, 동아일보, 채널A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내 5대 프로스포츠(프로야구·프로축구·남녀프로농구·남녀프로배구·남녀프로골프) 종목별로 올 한해를 빛낸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2015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1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호텔에서 개최됐다. 남자프로골프 올해의 선수에 선정된 이수민(CJ오쇼핑)을 대신해 아버지가 대리 수상하고 있다. 김진환 기자 kwangshin00@donga.com
스포츠동아, 東亞日報, 채널A가 共同으로 主催하고 國內 5代 프로스포츠(프로野球·프로蹴球·男女프로籠球·男女프로排球·男女프로골프) 種目別로 올 한해를 빛낸 最高의 選手를 選定하는 ‘2015 東亞스포츠對象’ 施賞式이 1日 午前 11時 서울 光化門 포시즌호텔에서 開催됐다. 男子프로골프 올해의 選手에 選定된 이수민(CJ오쇼핑)을 代身해 아버지가 代理 受賞하고 있다. 김진환 記者 kwangshin00@donga.com
서건창, 팀 同僚 박병호 위해 義理의 발걸음
이수민 父親 “賞金 管理, 엄마가 한다” 爆笑

비록 賞은 못 받았지만 受賞者만큼이나 施賞式을 빛냈다. 1日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열린 ‘2015 東亞스포츠對象’ 施賞式에서 代理殊常한 男子프로골퍼 이수민(22·CJ오쇼핑)의 아버지와 서건창(넥센)의 이야기다.

이수민은 同僚들에 依해 男子프로골프 ‘올해의 選手’로 選定됐다. 그러나 그는 現在 베트남에서 열리고 있는 아시안투어 號트람 오픈에 參加 中이어서 아쉽지만 이날 施賞式에는 參席하지 못했다. 그 代身 아버지 이정열 氏가 舞臺에 올랐다. 아버지는 트로피를 받아든 뒤 “아들에게 영광스럽고 큰 賞을 주셔서 感謝하다. 아들이 베트남에서 아시안투어에 出戰하고 있어 施賞式에 못 왔는데 많이 속상해했다. 代身 내가 아들의 所感을 받아왔다”며 종이를 펼쳤다. 그리고 비록 서툴지만 한 者, 한 字 정성스럽게 아들의 메시지를 傳했다.

李壽民의 아버지는 “KPGA 파이팅!”이라는 마지막 말까지 빼놓지 않고 傳하고는 조용히 舞臺에서 내려가려고 했다. 이때 進行을 맡은 放送人 남희석이 붙잡았다. 갑작스러운 일이었지만, 李壽民의 아버지는 沈着함을 잃지 않았다. ‘이수민 프로의 賞金 官吏는 어떻게 하느냐’는 남희석의 奇襲 質問에 “(李)수민이 엄마가 한다”고 對答해 웃음이 터져 나왔다. 또 골프實力을 묻는 얘기에는 프로골퍼의 아버지답게 “80代 初盤은 친다”고 말해 感歎詞를 자아냈다.

스포츠동아, 동아일보, 채널A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내 5대 프로스포츠(프로야구·프로축구·남녀프로농구·남녀프로배구·남녀프로골프) 종목별로 올 한해를 빛낸 최고의 선수를 선정하는 ‘2015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이 1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호텔에서 개최됐다. 프로야구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박병호를 대리수상해 서건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a.com
스포츠동아, 東亞日報, 채널A가 共同으로 主催하고 國內 5代 프로스포츠(프로野球·프로蹴球·男女프로籠球·男女프로排球·男女프로골프) 種目別로 올 한해를 빛낸 最高의 選手를 選定하는 ‘2015 東亞스포츠對象’ 施賞式이 1日 午前 11時 서울 光化門 포시즌호텔에서 開催됐다. 프로野球 올해의 選手賞을 受賞한 박병호를 代理殊常해 서건창이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김민성 記者 marineboy@donga.com

지난해 프로野球選手들이 뽑은 올해의 選手였던 서건창度 팀 同僚인 올해 受賞者 박병호를 代身해 施賞式場을 빛냈다. 박병호는 現在 포스팅에서 最高額을 써냈던 메이저리그 미네소타와의 契約을 위해 美國에 머물고 있다. 박병호는 이날 映像을 통해 簡單한 受賞所感을 傳했지만, 受賞者가 없는 빈 자리는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서건창이 박병호의 빈자리를 메웠다. 같은 팀 同僚를 위해 기꺼이 施賞式에 발걸음을 하는 義理를 보여줬다.

홍재현 記者 hong92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