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蹴球協, 非理 저지른 職員 退職시키며 億臺 慰勞金을?|동아일보

蹴球協, 非理 저지른 職員 退職시키며 億臺 慰勞金을?

  • 東亞日報
  • 入力 2012年 1月 26日 08時 17分


코멘트
동아일보 DB
東亞日報 DB
대한축구협회가 竊盜 및 橫領 事件에 連累된 職員을 내보내면서 巨額의 慰勞金을 준 것으로 드러나 論難이 일고 있다.

26日 蹴球協會 事情에 밝은 한 消息通에 따르면 蹴球協會는 지난 13日 職員 A氏에게 退職에 따른 慰勞合意金 名目으로 1億5000萬원을 支給했다.

지난달 31日 辭職 處理된 A氏는 지난해 11月8日 새벽 다른 部署 事務室에서 蹴球用品을 훔치다가 發覺됐다.

A氏는 이 事件으로 辭職 壓力을 받자 蹴球協會의 任員들의 法人카드 使用 內譯 等 各種 非理 疑惑을 暴露하겠다며 버틴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狀況에서 조중연 蹴球協會長은 지난해 11月29日 A氏를 불러 事件經緯書를 作成토록 하고 懲戒節次를 밟으라고 關聯 部署에 指示했다.

그러나 蹴球協會는 지난달 9日 任員陣으로 構成된 人事委員會에서 '1週日間의 職位 解除 後 再審에서 懲戒水位를 決定한다'는 솜방망이 處罰을 하는 데 그쳤다.

이 때문에 任員陣 中에 A氏를 斗頓하는 사람이 있는 게 아니냐는 疑惑이 提起됐고, 勞組가 問題를 提起하고 나섰다.

蹴球協會는 지난달 9~16日 사이에 네 次例 人事委員會를 열어 A氏의 懲戒 問題 等을 論議한 끝에 A氏가 法人카드 使用額에 따라 還給되는 리워드포인트 기프트 카드를 個人的으로 使用한 非理 等을 저질렀다는 理由로 지난달 31日 辭職 處理했다.

그러나 蹴球協會는 이에 앞서 지난달 23日 A氏에게 內部 規定에도 없는 退職 慰勞金 1億5000萬원을 주기로 合意하는 非常食的인 決定을 내렸다.

2006年 蹴球協會에 經歷職員으로 入社한 A氏는 1000億원臺의 蹴球協會 豫算을 다루는 會計 擔當者로 일해 왔다.

A氏는 蹴球協會의 法人카드 業務를 도맡아 處理하면서 카드會社에서 還給된 리워드포인트 기프트 카드 2489萬원어치를 2009年부터 세 次例에 걸쳐 橫領한 것으로 알려졌다.

A氏는 調査委員會의 追窮이 始作되자 가져간 金額만큼을 새로 購入해 協會 金庫에 채워 넣은 것으로 傳해졌다.

匿名을 要求한 蹴球協會의 한 關係者는 "蹴球協會 法人카드 使用額이 每年 50億원 程度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使用額의 0.2% 程度가 카드會社에서 每年 還給되는데 A氏가 몰래 빼돌린 것으로 調査됐다"고 말했다.

그는 "任員陣은 그동안 카드會社로부터 還給된 리워드포인트 기프트 카드의 額數가 얼마인지 제대로 確認조차 못하고 있었다"며 "刑事告發을 통해 被害額을 追徵해야 하는 데 오히려 돈을 주고 내보냈다"고 主張했다.

한便 蹴球協會 勞組는 이番 일에 對한 責任을 물어 김진국 專務理事의 退陣을 要求하고 나섰다.

勞組는 이番 事態로 透明해야 할 蹴球行政의 價値가 무너졌다며 行政 實務 總責任者인 金 專務에게 물러날 것과 非理 職員 庇護 疑惑에 對해 解明하라고 促求했다.

勞組는 또 年間 1000億원 規模의 豫算에 걸맞게 한層 透明하고 先進的인 蹴球行政을 펴라고 協會 側에 要求했다.

하지만 勞組는 A氏에 對한 刑事告發을 아직 檢討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金 專務는 "調査委員會에 調査를 中止하라고 한 적이 없다"며 "該當 職員이 橫領한 金額만큼을 채워 넣어 그間의 業務貢獻도 等을 參酌해 人事委員會에서 勸告辭職을 決定했다"고 解明했다.

그는 또 "불미스러운 일로 職場을 나가는 職員에 對한 配慮가 크다는 指摘이 있지만 前例에 따라 希望退職으로 處理해 退職金과 2年 치 年俸을 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