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피 골프데이…週末 별들의 빅매치|東亞日報

해피 골프데이…週末 별들의 빅매치

  • Array
  • 入力 2010年 9月 8日 07時 00分


코멘트

10日부터 同時에 3個 大會 열려

한·일전은 제기차기라도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다고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 씨는 말했다. 한일대항전에 출전하는 한국프로골프의 자존심 배상문, 김대현. [스포츠동아 DB]
한·日戰은 제기차기라도 모든 사람들이 關心을 갖는다고 박세리의 아버지 박준철 氏는 말했다. 韓日對抗戰에 出戰하는 韓國프로골프의 自尊心 배상문, 김대현. [스포츠동아 DB]
韓日對抗戰 日 營建 이시카와 料 出戰
雙包 김대현·배상문과 맞對決 큰관심

松島챔피언십 골프의 傳說들 總出動
5億賞金 待遇投資證券클래식 첫 開催
秋夕 連休를 앞두고 國內 필드를 뜨겁게 달굴 ‘大박’ 가을잔치가 이番 週末 펼쳐진다.

10日부터 濟州 해비치 골프場에서는 6年 만에 再開되는 韓日男子프로골프 國家對抗戰이, 같은 날 仁川 松島 잭니클라우스골프클럽에서는 아시아 처음 開催되는 美 PGA 챔피언스 투어 포스코建設 松島챔피언십이 열린다.

KLPGA 투어도 總賞金 5億원을 내건 待遇投資證券클래식이 처음 開催돼 週末 그린을 뜨겁게 달군다. 모두 놓칠 수 없는 빅 이벤트다. 韓日男子프로골프對抗戰은 6年 만에 再開된다는 點에서 耳目이 쏠린다. 特히 이番 大會에는 日本의 ‘골프 아이콘’ 이시카와 料(19)가 出戰한다는 點에서 벌써부터 韓國의 ‘營建’들과의 對決에 關心이 높다.

韓國 男子골프의 看板 崔京周(40)와 양용은(38), 次世代 期待株 노승열(19)李 不參해 아쉬움을 남기고 있지만, KPGA 투어의 雙包 김대현(22·하이트)과 배상문(24·키움증권)李 主軸을 이뤄 決코 만만한 戰力은 아니다.

이番 大會가 안房에서 열린다는 點에서 韓國의 代表選手들은 無條件 優勝을 壯談하고 있다. “日本에는 決코 질 수 없다”는 覺悟다. 일찌감치 代表로 選拔된 배상문은 “電力 面에서 우리가 劣勢라는 評價도 있지만 絶對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시카와 料와는 지난해 韓國오픈에서 對決해 自信感도 있다”고 말했다. 김대현度 優勝을 確信했다. “最近 몇 個 大會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지만 名譽와 自尊心이 걸린 國家對抗戰에서는 반드시 韓國의 매운 맛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日本 選手들에게는 生疏한 濟州島 漢拏山 브레이크가 勝敗에 큰 影響을 줄 것으로 보인다. 韓國選手에게는 커다란 홈 어드밴티지다.

골프의 傳說들이 出戰하는 포스코建設 松島챔피언십은 中年의 골퍼들에게는 絶對 놓칠 수 없는 競技다. 出戰選手 名單만 봐도 입이 딱 벌어진다. 메이저 8勝 包含 PGA 通算 39勝, 챔피언스 투어 13勝을 올린 톰 왓슨을 비롯해 마크 오메라, 마크 캘러베키亞, 제이 하스(以上 美國), 베른하르트 랑거(獨逸) 等 錚錚한 스타들이 櫛比하다. 이들이 한꺼번에 韓國에 온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뛰게 한다.

이에 맞서는 韓國의 베테랑들도 期待가 크다. 43勝의 神話를 이룬 최상호(55)를 筆頭로, 박남신(51)과 최광수(50), 國內 시니어 투어의 帝王 문춘복(58)李 傳說들과 ‘맞짱’을 準備하고 있다.

KLPGA 투어 待遇投資證券 클래식은 앞선 두 大會에 비해 무게感이 떨어지는 것은 事實이지만 國內에서의 人氣를 勘案하면 決코 놓칠 수 없는 競技다. 서희경(24·하이트), 안신애(20·비씨카드), 이보미(22), 유소연(20·以上 하이마트), 紅欄(24·MU골프) 等이 總出動한다. 올해 新設된 大會다. 招待女王을 노리는 選手들의 意志가 剛하다. 優勝賞金 1億원이 걸려 있어 下半期 타이틀 競爭에 重要한 變數로 作用할 展望이다. 最近 2個 大會에서 아마추어 選手들에게 優勝과 2位를 내줬던 프로 選手들과 아마추어 샛별들의 氣(氣)싸움도 볼만할 것 같다.

어떤 競技를 보더라도 잊을 수 없는 名勝負가 期待된다. 골프팬들에게는 가장 幸福한 한 主가 될 展望이다.주영로 記者 na187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