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 에콰도르 2-0 擊破…이승렬·이청용 골맛|東亞日報

韓國, 에콰도르 2-0 擊破…이승렬·이청용 골맛

  • Array
  • 入力 2010年 5月 16日 20時 51分


코멘트
2010 남아공월드컵을 대비한 한국 대 에콰도르 축구대표팀 평가전이 1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후반 이청용이 한국의 두번째 골을 넣고 이승렬과 환호하고 있다.
2010 남아공월드컵을 對備한 韓國 對 에콰도르 蹴球代表팀 評價戰이 16日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後半 이청용이 韓國의 두番째 골을 넣고 이승렬과 歡呼하고 있다.
許丁茂號가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本選 2次戰 相對인 아르헨티나를 對備해 치른 模擬考査에서 勝利를 거두고 史上 첫 遠征 월드컵 16强을 向해 힘차게 前進했다.

韓國은 16日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親善競技에서 後半 27分 이승렬의 決勝 선제골과 後半 34分 이청용의 追加골을 더해 2-0, 氣分좋은 勝利를 거뒀다.

이로써 許丁茂號는 올해 國內에서 열린 첫 評價戰을 勝利로 裝飾하고 오는 24日 日本과의 評價戰을 始作으로 월드컵 遠征길에 오르게 된다.

이날 4-4-2 포메이션을 稼動한 허정무 監督은 最前方에 이동국(全北)-염기훈(水原)을 두고 왼쪽부터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奇誠庸(셀틱)-신형민(浦項)-김재성(浦項)을 中原에 配置했다.

포백(4-back) 守備라인은 김동진(蔚山)-조용형(濟州)-곽태휘(교토商街)-오범석(蔚山)으로 構成했고, 골키퍼 掌匣은 정성룡(城南)에게 맡겼다.

기성용의 프리킥으로 砲門을 연 韓國은 競技初盤부터 剛한 壓迫蹴球를 驅使하며 相對를 거세게 몰아 부쳤다.

剛한 壓迫蹴球를 펼친 것은 월드컵 本選 2次戰 相對인 南美의 强豪 아르헨티나 擊破 解法을 찾기 위함. 이미 에콰도르가 월드컵 最終豫選에서 警戒對象 1號로 꼽히는 리오넬 메시와 아르헨티나를 相對로 地域防禦와 壓迫蹴球를 펼쳐 1勝1무란 好成績을 거뒀다. 許丁茂糊塗 같은 戰術을 試驗한 것으로 보인다.

韓國은 前半 26分 왼쪽 側面에서 박지성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이동국이 殺到하면서 헤딩슛을 노렸지만 머리를 살짝 빗겨가 아쉬움을 남겼다.

韓國의 波狀攻勢는 繼續해서 이어졌다. 3分 뒤 오른쪽 側面을 突破한 오범석의 낮은 크로스를 門前 앞으로 뛰어 들던 염기훈이 슈팅까지 連結했지만 골키퍼 善防에 막혔다.

前半 32分에는 기성용의 크로스를 김재성이 積極的으로 殺到하면 가위차기를 試圖했지만 正確히 맞히지 못하면서 골문을 여는데 失敗했다.

特히 韓國은 前半 27分 염기훈의 헤딩슛이 크로스바를 맞고 튕겨 나올 程度로 아쉬움을 남겼다.

全般을 0-0으로 마친 韓國은 後半 始作하자마자 中央 守備手 조용형 代身 황재원(浦項)을, 오른쪽 側面 守備手 오범석 代身 차두리(프라이부르크)를, 왼쪽 側面 攻擊手 박지성 代身 이청용(볼턴)을 投入으로 玉石 가리기를 進行했다.

後半 初盤에도 에콰도르의 골문을 威脅하던 韓國은 後半 6分 이동국의 이 골문을 열었지만 오프사이드가 宣言되어 아쉬움을 남겼다. 이동국에게 날카로운 크로스를 連結한 기성용이 이청용의 스루패스를 받을 때 오프사이드에 걸린 것.

後半 14分에는 오른쪽 側面에서 올린 김재성의 땅볼 크로스를 殺到하던 이동국이 살짝 方向만 바꾸는 才致있는 슈팅을 날렸지만 相對 골키퍼 善防에 막혔다.

韓國은 後半 22分 '타깃型 攻擊手' 이동국 代身 '젊은 피' 이승렬(서울)을 投入해 反轉을 꾀했다.

繼續해서 두드려도 좀처럼 열리지 않던 에콰도르의 골문은 後半 27分 드디어 열렸다. 선제골의 主人公은 交替投入된 이승렬. 이승렬은 아크서클 正面에서 强力한 왼발슛으로 골網을 흔들어 답답한 骨 渴症을 풀어냈다.

이승렬은 지난 2月14日 東아시아聯盟 選手權 日本戰에서도 逆轉골을 터뜨린 바 있다.

以後 韓國은 後半 36分 염기훈을 빼고 김보경(오이타)를 投入시켜 守備를 强化시켰다.

韓國은 後半 이청용의 追加골로 完璧한 勝利를 거뒀다. 後半 34分 오른쪽 側面에서 中央으로 突破를 試圖한 이청용은 중원의 패스를 이어받아 끝까지 集中力을 잃지 않고 왼발슛으로 골네트를 갈랐다.

競技가 끝난 뒤 이청용은 最優秀選手(MVP)에 選定됐다.

上岩=김진회 東亞닷컴 記者 manu35@donga.com
寫眞|김종원 記者 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