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京畿道 法카’疑惑 暴露 조명현 “犯罪者는 法廷서 責任져야”…김혜경 裁判|東亞日報

‘京畿道 法카’疑惑 暴露 조명현 “犯罪者는 法廷서 責任져야”…김혜경 裁判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8日 10時 51分


코멘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씨가 8일 오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2차 재판에 출석하고 있다. 2024.4.8. 뉴스1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不拘束 起訴된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의 配偶者 김혜경氏가 8日 午前 京畿 수원시 靈通區 水原地方法院에서 열린 2次 裁判에 出席하고 있다. 2024.4.8. 뉴스1
‘京畿道 法人카드 有用’ 疑惑을 最初로 暴露한 公益提報者 照明玄氏가 “犯罪를 저지른 사람은 法廷에서 責任져야 한다”고 말했다.

8日 午前 9時 40分쯤 조氏는 수원지법 第13刑事部(部長判事 박정호) 審理로 열리는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의 配偶者 김혜경氏의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 2次 公判에 證人으로 參席하기에 앞서 取材陣에 이같이 밝혔다.

조氏는 “제가 客觀的인 事實과 證據를 갖고 提報를 한 지 2年이 넘었는데 아직까지 法人카드 橫領이나 官用車 無斷 使用은 起訴조차 되지 않았다”고 主張했다.

그러면서 “唯一하게 公職選擧法 關聯해 法人카드로 (大選) 競選 때 使用한 部分만 裁判이 進行되고 있다”면서 “遲延된 正義는 正義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이어 “犯罪를 저지른 사람은 法廷에서 責任을 물어야지 民生을 얘기하고 國民을 代表한다는 얘기를 한다는 것 自體가 國民을 속이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個人으로는 작은 힘이지만 國民들에게 事實을 알리는 方法을 最大限 찾아내고 이 길을 繼續 걸어가겠다”고 强調했다.

조氏가 法廷에 들어간 後 곧이어 이 代表의 配偶者 金氏의 車輛이 法院에 들어섰다. 金 氏는 法院의 身邊保護 措置에 따라 通商 民願人들이 利用하는 後聞이 아닌 水原地法 正門을 利用했다. 이 過程에서 별다른 騷亂이 일어나지는 않았다.

金 氏는 네이비色 재킷과 흰 바지를 입은 채 덤덤한 表情으로 포토라인 앞에 섰고,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代身 金氏의 辯護를 맡은 法務法人 茶山의 김칠준 辯護士가 “한 말씀만 드리겠다”며 이날 證人으로 나온 公益提報者 조氏를 겨냥했다.

金 辯護士는 조氏를 向해 “證人은 國民의미래 比例候補로 出馬했던 사람이고 只今도 某 候補의 選擧運動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서 “只今 選擧가 臨迫한 이 時點에서 檢事와 證人이 法廷의 證言을 選擧에 影響을 미칠 目的 또는 選擧運動으로 活用하려고 하지 않을까 그것이 第一 憂慮된다”고 主張했다.

이어 “이 事件의 爭點에 맞춰 事實대로 證言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 裁判에 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金氏의 2次 公判에서는 公益提報者 조氏의 證人訊問이 進行된다. 조氏에 對한 證人訊問은 이날을 包含해 세番의 忌日에 걸쳐 進行될 豫定이다.

조氏는 金氏와 法人카드 流用 疑惑의 共犯인 前 京畿道廳 5級 別定職 公務員 裵某氏로부터 法人카드 決濟 指示를 받은 當事者로 알려져 있다.

金氏는 2021年 8月2日 더불어民主黨 第20代 大選 競選 日程 中 自身이 마련한 食事모임에서 參席者인 같은 黨 所屬 國會議員 配偶者를 비롯한 黨 關係者와 隨行員 等 6名의 食事費 10萬4000원을 京畿道廳 法人카드로 決濟하도록 한 嫌疑로 起訴됐다.

檢察은 金氏에 對한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의 公訴時效가 停止된 지 1年 5個月 만인 지난 2月 14日 金氏를 不拘束 狀態로 裁判에 넘겼다.

金氏와 마찬가지로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를 받는 裵氏는 1審과 2審에서 懲役 10個月에 執行猶豫 2年을 宣告받은 뒤 兄이 確定됐다. 그는 裁判 過程에서 寄附行爲 關聯 公訴事實을 認定했다.

하지만 金氏는 該當 嫌疑에 對해 全面 ‘無罪’를 主張하고 있다. 金氏는 “事前에 共謀한 事實이 없고 裵氏가 決濟하려는 것도 全혀 알지 못했다”는 立場이다.

(水原=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