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家族에게 推薦하는 알土臺 MBA, 그보다 確實한 檢證이 있나요?”|동아일보

“家族에게 推薦하는 알土臺 MBA, 그보다 確實한 檢證이 있나요?”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4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아버지와 아들, 어머니와 딸, 夫婦, 兄弟, 男妹가 함께 다니는 大學이 있다. 바로 알土臺(前 헬싱키經濟大) 復讐學位 MBA 프로그램이다.

1995年 國內 最初로 글로벌 課程을 開設한 알土臺 復讐學位 MBA는 敎育强國 핀란드 名文 알土臺 MBA와 서울科學綜合大學院(aSSIST) 經營專門大學院 MBA를 함께 取得하는 正規 碩士 過程이다. 現在까지 國內 卒業生 4449名을 輩出했고 글로벌 同門은 1萬8000名에 이른다.

알土臺는 2010年 핀란드 政府 主導下에 헬싱키를 代表하는 3個 主要 大學(헬싱키 經濟大, 헬싱키 工科大, 헬싱키 藝術디자인臺)을 統合해 革新과 創造를 代表하는 大學으로 出帆했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및 로이터는 世界에서 革新的인 大學 中 한 곳으로 알土臺를 꼽으며 ‘젊음’, ‘革新的 技術’, ‘學問 間 融合’, ‘스타트業’, ‘디자인’, ‘企業家 精神’ 等의 單語로 알토대의 强點을 說明했다.

家族에게 推薦하는 檢證된 過程
본 過程을 卒業한 아내의 推薦으로 入學한 오성택 同門(2017學番 알토 23期)은 “아내가 積極 推薦했다. 알土臺 MBA 課程을 통해 배운 것이 많았다고 했다”며 多樣한 케이스 스터디, 서로 다른 環境에서 일하는 同僚들과의 積極的인 交流를 통한 배움을 强點으로 꼽았다. 아버지와 누나에 이어 入學한 박금호 同門(2020學番 알토 26期)는 “過程에 對해 別途로 찾아보고, 入學說明會度 參席해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더 훌륭한 過程이었다”고 말했다.

週末授業 1年 6個月, 韓國語半-英語半 中 選擇
授業은 韓國語班과 英語半 中 選擇할 수 있다. 江南캠퍼스와 江北캠퍼스가 同時에 開設돼 學習 便宜性을 높였다. 國內에서 가장 짧은 學位取得 期間인 1年 6個月(3學期) 만에 卒業이 可能하다. 바쁜 職場人을 위해 週末에만 授業이 進行된다는 點도 長點이다. 授業은 2∼3週 동안 1個의 敎科目을 集中 工夫하는 모듈第 方式으로 이뤄진다.

全國에서 入學, 온라인-오프라인 授業 同時 進行
포스트 코로나에도 하이브리드 授業 方式을 持續하고 있다는 點이 注目할 만하다. 온라인(zoom)과 오프라인(講義場)에서 實時間 同時 授業이 進行돼 時間과 空間 制約이 없다. 授業 參席을 위한 移動時間을 줄일 수 있고, 出張 및 業務 等 급작스러운 日程 變動에도 授業 參與가 可能하다. 最近 코로나 距離두기 全面 解除로 大部分의 大學이 오프라인 授業으로 轉換하는 趨勢이지만, 알土臺 MBA는 在學生의 柔軟한 學習 環境을 提供한다.

學校 關係者는 “올해 3月 新入生 中에는 釜山이나 蔚山, 金泉 等의 地域에서 入學해 工夫 中인 學生들이 있다”며 “오프라인 講義에 參席하는 人員이 훨씬 많지만, 事情이 있을 境遇 悠然하게 學習이 可能하다”고 說明했다.

單一 MBA로는 國內 最大 規模 同門 네트워크
1995年부터 進行된 알土臺 MBA는 國內 最大 規模의 同門 네트워크를 保有하고 있다. LG 권봉석 代表理事 副會長, 大熊製藥 전승호 代表, 사노피-아벤티스 背景은 代表 等을 비롯해 많은 同門이 글로벌 多國籍 企業을 包含해 國內 主要 企業과 公共機關에서 中樞的인 役割을 맡고 있다.

aSSIST 經營專門大學院은 2023年 가을學期(9月) 알土臺 MBA 新入生을 募集하고 있다. 國內外 正規大學 學士學位 取得者 또는 3年의 業務 經歷을 包含한 5年 以上의 職場 經歷者라면 누구나 支援이 可能하다. 自費로 工夫하는 職場人이 많아진 만큼 典型別 入學奬學金이 마련돼 있으며, 學校 홈페이지를 통해 入學 相談을 申請할 수 있다.

안지현 記者 anji1227@donga.com
#에듀플러스 #알土臺 mba #家族에게 推薦 #週末授業 #1年 6個月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