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警察 ‘프듀X 得票造作’ CJ 高位關係者 等 10餘名 立件|東亞日報

警察 ‘프듀X 得票造作’ CJ 高位關係者 等 10餘名 立件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12日 12時 06分


코멘트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서 생방송 투표를 조작한 혐의를 받는 안모 PD가 구속 전 피의자심문을 받기 위해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출석하고 있다. 2019.11.5/뉴스1 © News1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서 生放送 投票를 造作한 嫌疑를 받는 安某 PD가 拘束 前 被疑者審問을 받기 위해 지난 5日 서울 서초구 서울中央地方法院으로 出席하고 있다. 2019.11.5/뉴스1 ⓒ News1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엑스(X) 101’李 得票數를 造作했다는 疑惑을 搜査 中인 警察이 CJ ENM의 高位關係者와 奇劃社 關係者 等을 包含해 總 10餘名을 立件한 것으로 把握됐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長은 12日 午前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警察廳社에서 열린 定例 記者懇談會에서 “CJ 高位關係者 等 ‘프듀 101’ 關聯 立件者를 다 合하면 10餘名 程度 된다”며 “5日 拘束된 安某 PD 等 2名과 棄却된 2名을 包含해 10名”이라고 밝혔다.

李 廳長은 全體的인 搜査 狀況과 關聯해 “公正社會를 實現하는 次元에서 徹底하게 搜査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全般的으로 奇劃社들의 疑惑이나 饗應 收受, 高位關係者 介入 等에 對해서도 徹底하게 搜査하고 있다”고 說明했다.

警察에 따르면 지난 5日 拘束된 안 PD와 金 CP를 包含해 現在까지 立件된 人員은 CJ ENM과 奇劃社 關係者를 包含해 10餘名 程度인 것으로 確認됐다. 다만 李 廳長은 高位關係者 中 立件된 사람이 있는지, CJ ENM 쪽 人士가 包含됐는지 等에 對해서는 緘口했다.

警察은 拘束令狀이 發付된 擔當 PD 安氏와 金 CP는 이番週 안으로 檢察에 送致한다. 李 廳長은 “(拘束된 안 PD와 金 CP의 境遇) 오는 14日이 拘束 滿期”라며 “14日에 檢察에 送致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法院은 지난 5日 詐欺 等 嫌疑를 받는 안 PD와 金 CP에 對한 拘束 前 被疑者審問(令狀實質審査)을 進行한 뒤 拘束令狀을 發付했다.

名 部長判事는 “犯罪嫌疑가 相當部分 疏明되고 事案이 重大하다”며 “本件 犯行에서 安氏의 役割 및 現在까지 搜査經過 등을 비춰봤을 때 拘束의 事由와 必要性, 相當性이 認定된다”고 說明했다.

한便 다른 PD와 演藝奇劃社 關係者 1名에 對해서는 拘束令狀이 棄却됐다. 이들에 對해서는 犯行을 大體로 認定하고 있거나 證據가 蒐集돼있으며, 被疑者의 地位와 關與 程度, 住居 및 家族關係 等에 비춰 現 段階에서 拘束 事由와 必要性, 相當性을 認定하기 어렵다는 點 等이 考慮됐다.

프듀X는 지난 5月부터 두 달間 엠넷에서 放映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마지막 生放送 競演에서 有力 데뷔 走者로 점쳐진 練習生들이 탈락하고 다른 人物들이 데뷔組에 包含되면서 得票造作 疑惑이 불거졌다.

得票數 造作 疑惑이 불거지자 엠넷은 지난 7月 警察에 搜査를 依賴했고, 眞相緯度 프로그램 關係者들 檢察에 告訴·告發하면서 警察이 搜査에 着手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