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東聖, 장시호·母 殺害請負 女敎師와 不倫說…女子問題도 歷代級|東亞日報

金東聖, 장시호·母 殺害請負 女敎師와 不倫說…女子問題도 歷代級

  • 東亞닷컴
  • 入力 2019年 1月 18日 11時 33分


코멘트
김동성. 사진=동아일보 DB
金東聖. 寫眞=동아일보 DB
최순실 氏 조카 장시호와 不倫說로 口舌에 올랐던 前 쇼트트랙 國家代表 金東成(39)李 親母 殺害를 請負한 嫌疑로 裁判에 넘겨진 中學校 女敎師의 內緣男이었다는 報道가 나와 衝擊을 주고 있다.

앞서 金東成은 ‘최순실 國政壟斷’ 事態로 떠들썩했던 2017年 최순실 氏의 조카인 장시호 氏와 內緣 關係였다는 疑惑을 받은 바 있다.

前 스피드시케이팅 國家代表 이규혁은 2017年 2月 최순실 氏와 장시호 氏의 公判에 證人으로 나와 “張 氏와 金東成의 關係로 (英才센터가)시작돼 여기까지 왔다”고 主張했다.

다음 달 열린 公判에서 張 氏도 “2015年 1月 金東成이 저를 찾아와 交際한 게 事實”이라며 “當時 (離婚을 考慮하던) 金東成이 살던 집에서 짐을 싸서 나와 오갈 데가 없어 姨母(최순실) 집에서 머물며 같이 살았다”고 말했다. 이에 金東成은 “2015年 3月 以前 아내와 離婚을 考慮해 힘든 狀況에서 장시호와 文字는 많이 주고받았지만, 사귀지 않았다”며 疑惑을 一蹴했다.

以後 지난해 12月 金東成과 吳 某氏가 結婚 14年 만에 法的節次를 마무리하고 離婚했다는 消息이 傳해졌다. 두 사람은 지난 2004年에 結婚해 膝下에 1男 1女를 두고 있었다.

當時 金東成은 스포츠서울과의 인터뷰를 통해 “最近 離婚 書類에 圖章을 찍었다”며 “내가 코치로 일하면서 (아내와)멀리서 지내고, 關係가 疏遠해졌다. 圓滿하게 잘 合意해서 離婚했다”고 밝혔다.

張 氏에 對해서도 言及했다. 그는 “3年 前 이야기까지 言及이 되기도 하는데, 이제는 (장시호의) 連絡處도 모른다. 推測性 이야기로 家族들이 傷處 입을까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金東聖 夫婦의 지인이라고 밝힌 한 關係者도 該當 媒體를 통해 “그 事件(장시호와 關聯된 所聞) 以後에도 夫婦間의 信賴를 깨는 또 다른 일들이 밝혀지면서 到底히 結婚 生活을 이어갈 수 없어 離婚을 選擇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해 궁금症을 모으기도 했다.

金東成의 이름은 생각지도 못한 事件에서 또 튀어나왔다. 지난해 11月 심부름業體에 6500萬원을 건네고 自身의 어머니를 殺害해 달라고 請託한 嫌疑(尊屬殺害豫備)로 裁判을 받고 있는 中學校 女敎師 A 氏의 內緣男이 金東聖이라는 報道가 나온 것.

該當 事件을 取材한 CBS記者는 18日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를 통해 “두 사람이 처음 만난 건 지난해 4月로 推定된다. 漸次 隱密한 關係로 이어졌고 지난해 末에는 둘이서만 海外旅行을 가기까지 했다”며 “A 氏 어머니가 財力家다. 그걸 바탕으로 A 氏는 內緣男에게 最高級 輸入 名品 車輛과 有名 브랜드의 時計 等을 膳物로 줬다. 이렇게 건네진 物品이나 돈을 把握해보니 數億臺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어 “그 內緣男은 우리가 익히 잘 아는 人物이다, 前 쇼트트랙 國家代表 選手이자 有名 放送人으로 活躍했던 金東聖 氏”라며 “金東成 氏는 지난달 末 離婚書類에 圖章을 찍긴 했는데, 結婚生活이 維持되고 있을 때 女敎師 A 氏와 內緣關係를 맺었다”고 暴露했다.

이와 함께 記者는 金東成의 育成이 담긴 錄取錄을 公開했다. 錄取錄에서 金東成은 “A 氏가 은마아파트가 있다며 登記簿謄本까지 떼서 카톡으로 보내주는 等 金錢的으로 다가왔다. 나중에 A 氏가 親族殺害 試圖를 했다고 그 어머니한테 말씀을 듣고 깜짝 놀았다”고 말했다.

또 ‘(名品 車輛 等을) 먼저 要求한 건 아닌가’라는 물음에는 “膳物을 주고 또 뭐 갖고 싶냐 繼續 물어봐서. 그러면 제가 ‘時計 이거 좋아해’, ‘車 이거 좋아해’ 이렇게 얘기하는 것”이라고 했다.

이 消息을 接한 네티즌들은 金東成이 쇼트트랙 選手로서도 歷代級 技倆을 보여줬지만 女子 關係도 國家代表級이라며 혀를 찼다.

윤우열 東亞닷컴 記者 cloudanc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