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祝祭, 祝祭, 祝祭… “湖南은 祝祭의 故障”|東亞日報

祝祭, 祝祭, 祝祭… “湖南은 祝祭의 故障”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潭陽 대나무祝祭-珍島 바닷길祝祭, 寶城 茶香大祝祭 等 最優秀祝祭 選定
家族單位 體驗型 行事 擴大 等 結實… 全國 最高의 祝祭 班列에 올라

2014년부터 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최우수 축제로 선정된 진도 신비의 바닷길축제. 올해는 3월 21∼24일 개최될 예정이다. 진도군 제공
2014年부터 6年 連續 文化體育觀光部로부터 最優秀 祝祭로 選定된 珍島 神祕의 바닷길祝祭. 올해는 3月 21∼24日 開催될 豫定이다. 珍島郡 提供
潭陽 대나무祝祭와 珍島 神祕의 바닷길祝祭, 寶城 茶香大祝祭가 最近 文化體育觀光部의 ‘2019年 文化觀光祝祭 評價’에서 最優秀 祝祭로 選定됐다. 이들 祝祭가 全國 最高 祝祭 班列에 오른 祕訣은 뭘까. 斬新한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開發하고 家族 單位의 體驗型 行事를 늘린 것이 成果로 이어졌다는 分析이 提起된다.

文化觀光祝祭는 文體部가 全國에서 開催되는 祝祭를 對象으로 觀光 商品化 可能性이 높은 祝祭를 審査해 認證하는 觀光 브랜드다. 지난해 열린 全國 41個 祝祭 가운데 總 7個가 最優秀 祝祭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 祝祭에는 올해 1億7000萬 원의 國費와 함께 韓國觀光公社가 弘報 및 마케팅을 支援한다.

○ 大韓民國의 代表 親環境 綠色祝祭

대나무를 素材로 한 親環境 祝祭를 標榜하는 潭陽 대나무祝祭는 2012年부터 5年 連續 優秀 祝祭로 뽑혔고 2017年부터 3年 連續 最優秀 祝祭로 選定됐다.

지난해 開催된 第20回 祝祭에서는 潭陽 指名 千年과 대나무祝祭 20周年을 맞아 대나무의 歷史를 再照明하는 대나무 歷史文化 퍼레이드와 대나무祝祭 20周年 記念館을 運營했다. 대나무 어린이놀이터, 樂器놀이터, 數學놀이터 等 家族單位 觀光客을 겨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進行해 好評을 받았다. 한 件의 事件事故도 發生하지 않은 安全 祝祭, 쓰레기를 찾아볼 수 없는 淸潔 祝祭, 關係者 모두가 親切 祝祭로 運營한 點이 높은 點數를 받았다.

第21回 潭陽 대나무祝祭는 대나무의 遊戱的 價値에 重點을 두고 대나무와 함께 생각하고 놀이하는 祝祭를 테마로 5月 1∼6日 粥鹿苑과 官房제림 一圓에서 열릴 豫定이다.

○ 歷代 最短期 最優秀 祝祭 昇格

寶城 茶香大祝祭는 지난해 優秀 祝祭로 昇格한 뒤 1年 만에 最優秀 祝祭로 選定돼 歷代 最短期 最優秀 祝祭 昇格 記錄을 세웠다. 지난해 ‘車(茶)消風’을 主題로 열린 祝祭에서 茶잎 따기, 車 만들기, 茶 마시기 等 킬러 콘텐츠를 補强하고 콘텐츠를 連結하는 空間으로 廣場놀이터와 쉼터를 造成했다. 夜間에 고즈넉한 公園에서 優雅한 車자리를 즐길 수 있는 ‘월인천강車자리’는 現場評價 審査委員으로부터 매우 獨創的인 祝祭 프로그램이라는 讚辭를 받았다. 純金 茶잎 寶物찾기, 寶城茶마당, 웅點差마실 等 다채로운 體驗거리로 觀覽客의 好評이 쏟아졌다. 올해 祝祭는 5月 2日부터 6日까지 보성읍 韓國車소리文化公園 및 茶밭 一帶에서 열린다.

김철우 寶城郡數는 “各界 專門家와 住民의 多樣한 意見을 收斂해 祝祭의 中長期 發展 方案을 摸索하고 綠茶 수도 寶城의 立地를 더욱 確固히 하겠다”고 말했다.

○ 6年 連續 最優秀 祝祭 榮譽

珍島 神祕의 바닷길祝祭는 2014年부터 6年 連續 最優秀 祝祭로 選定되는 榮譽를 안았다.

祝祭는 고군면 회동리와 의신면 모도리 사이의 바다에 潮水 干滿의 差로 2.8km에 걸쳐 幅 40餘 m의 바닷길이 열리는 時期에 맞춰 開催되고 있다. 41回째를 맞는 올해는 3月 21∼24日 開催될 豫定이다.

每年 바닷길 열림을 活用한 콘텐츠와 함께 大韓民國 民俗文化藝術 特區에 걸맞은 傳統 民謠·民俗 公演과 體驗 等으로 外國人 觀光客 5萬 名이 찾는 世界的인 祝祭로 발돋움했다. 軍民 300名이 參與한 ‘神祕의 북을 울려라’ 북놀이 퍼레이드, 海岸道路 포토존 設置, 祝祭 마지막 날 미러클 레이저 멀티 미디어쇼 等이 큰 呼應을 얻었다.

이동진 珍島郡수는 “外國人을 對象으로 한 祝祭 프로그램을 發掘한 것이 6年 連續 最優秀 祝祭에 選定된 祕訣”이라며 “올해도 大韓民國 民俗文化藝術 特區에 걸맞은 地域 固有의 볼거리와 體驗 코너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정승호 記者 shjung@donga.com
#湖南 祝祭 #潭陽 대나무祝祭 #珍島 神祕의 바닷길祝祭 #寶城 茶香大祝祭 #文化體育觀光部 #文化觀光祝祭 評價 #最優秀祝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