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運轉學院 橫暴 極甚…「6時間 待機,10分 練習」 일쑤|東亞日報

運轉學院 橫暴 極甚…「6時間 待機,10分 練習」 일쑤

  • 入力 1996年 11月 17日 20時 22分


來年 1月부터 運轉免許試驗制度가 바뀌어 「코스―走行 連結式試驗」이 實施되는 것을 避하기 위해 올해 안에 免許를 따려는 사람들이 「自動車運轉 專門學院」에 몰려들자 一部 學院들의 「배짱營業」과 橫暴가 심해지고 있다. 지난 7月부터 指定學院에서 免許試驗을 치를 수 있게 되면서 새 制度가 施行되기전 免許를 取得하려는 熱氣와 맞물려 受講生들이 門前成市를 이루자 學院들의 배짱營業이 늘어나 受講生들의 不滿이 높다. 自動車學院의 代表的인 橫暴事例는 △最高 6時間 待機 10∼20分 運轉練習 △運轉練習日 건너뛰기 △老人 女性 障礙人 等의 應試接受 忌避 △擔任制 未實施 等으로 이로 인한 運轉敎育의 質 低下도 憂慮되고 있다. 지난 15日 午後 서울 松坡區 M自動車學院. 하루 2百60名(學院側 主張)李 運轉敎育을 받는 이 學院의 受講生 余某氏(20·京畿 安養市)는 『午前 10時에 到着했지만 午後 4時가 돼서야 겨우 車를 탈 수 있었다』며 『前날에는 午後 2時에 왔더니 아예 車를 탈 機會조차 없었다』고 푸념했다. 釜山 東萊區 S自動車學院의 境遇도 마찬가지. 하루 數百名 以上의 受講生들이 몰려드는 이곳은 每日 熟達해야 할 運轉練習을 一週日에서 열흘까지 건너뛰는 境遇가 많아 受講生들이 골탕을 먹고 있다. 受講生 朴某氏(49·釜山 南區 龍湖洞)는 『講習이 없는 날이 많아 前에 배운 것을 잊어버리는 境遇가 많다』고 말했다. 現在 全國的으로 2千坪 以上의 敷地를 確保하고 컴퓨터施設을 完備, 試驗을 치를 수 있는 與件을 갖춘 곳은 專門學院 20곳과 「指定前 學院」 1百35곳 等 모두 1百55곳. 專門學院은 學院側이 免許試驗을 自體的으로 完全히 施行할 수 있으며 指定前 學院은 6個月間 合格率이 70%를 넘을 境遇 專門學院으로 昇格하는 것을 前提로 警察이 學院에 나가 出張試驗을 實施한다. 免許試驗을 치르는 自動車學院에 對한 人氣가 높아지자 一部 學院은 定員以上을 申請받는가 하면 3,4個月前부터 미리 受講料를 받는 現象까지 벌어지고 있다. 甚至於 來年에 受講料가 大幅 引上된다는 點을 意識, 受講接受를 故意로 拒否하는 事例도 나타나고 있다. 서울 도봉구의 某 自動車學院 關係者는 『來年부터 바뀌는 制度에서는 合格하기 어렵다고 所聞이 나 있고 學院登錄費도 大幅 오르기 때문에 이같은 現象이 빚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對해 警察廳 關係者는 『아직까지 運轉學院의 橫暴事例를 接受받은 것이 없다』며 『確認될 境遇 專門學院 指定取消 等 强力한 行政處分을 取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河泰元記者〉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