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總理 “政府·專攻의, 對話 물꼬 터…柔軟하게, 原則 지키며 對話”|東亞日報

韓 總理 “政府·專攻의, 對話 물꼬 터…柔軟하게, 原則 지키며 對話”

  • 뉴스1
  • 入力 2024年 4月 5日 09時 53分


코멘트
한덕수 국무총리가 5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4.5/뉴스1
한덕수 國務總理가 5日 서울 종로구 政府서울廳舍에서 열린 醫師集團行動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 會議에서 모두發言을 하고 있다. 2024.4.5/뉴스1
한덕수 國務總理는 5日 “政府와 專攻醫는 이제 막 對話의 물꼬를 텄다”며 “柔軟하게 그러나 原則을 지키며 앞으로도 繼續해서 對話하겠다”고 밝혔다.

韓 總理는 이날 午前 政府서울廳舍에서 醫師 集團行動 中央災難安全對策本部 會議를 主宰하며 “國民과 患者를 생각하는 마음은 政府나 專攻醫나 다 같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尹錫悅 大統領은 龍山 大統領室에서 박단 大韓專攻醫協議會 非常對策委員長과 만났다. 지난 2月 19日 專攻醫들이 醫大 定員 增員에 反撥하며 集團行動이 始作된 以後 한 달 半 만의 일이다.

韓 總理는 “專攻醫뿐만 아니라 醫療系 다른 분들에게도 政府는 마음과 귀를 열고 傾聽할 準備가 돼 있다”며 “서로 갈등하고 排斥하기엔 우리 患者와 國民이 겪고 있는 苦痛이 너무 크다”고 밝혔다.

이어 “政府는 무너진 必須醫療와 地方醫療를 바로 세우기 위해, 醫療界 안팎의 提案을 收斂해 醫療改革 4大 課題를 推進하고 있다”며 “專攻醫들의 修鍊與件을 改善하는 것도 重要한 課題”라고 말했다.

韓 總理는 “大部分의 專攻醫는 必須醫療를 選擇한 분들이자 大韓民國의 所重한 人的資産이고, 未來醫療의 主役인데 우리 醫療 시스템은 이분들에게 너무 많은 犧牲을 要求해 왔다”며 “政府는 이番 醫療改革을 통해 修鍊 與件을 確實히 바꾸려고 한다”고 밝혔다.

該當 方案으로는 專攻의 修鍊費用 國家責任制 實施, 小兒靑少年科 修鍊費用 100萬 원 新設에 이어 타 必須醫療과 專攻醫 支援 擴大, 專攻醫 連續勤務時間 36時間에서 減縮을 위해 示範事業 5月부터 始作, 株 80時間 勤務時間 短縮 論議, 3年 週期 專攻의 修鍊 實態調査 實施, 專攻醫 保護申告센터 運營 等을 提示했다.

韓 總理는 “政府의 改革意志는 確固하고, 對話에도 열려 있다”며 “政府의 善意와 眞心을 믿고 對話에 應해주시기를 거듭 當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길어지는 醫療空白으로 重症·應急, 稀貴·難治疾患 患者와 家族들의 不安感이 커지고, 이분들은 밤잠을 못 이루고 있다”며 “多幸히 國民 여러분의 協助와 現場을 지키고 계신 醫療陣들의 勞苦 德分에, 어려운 與件에서도 아직 非常診療體系가 比較的 잘 作動되고 있으며 專門病院과 綜合病院 關係者들도 큰 役割을 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韓 總理는 “政府는 어떠한 狀況에서도 國民의 生命과 健康을 지킬 수 있도록 非常診療體系를 더욱 强化해 나가겠다”며 軍醫官과 公報의 派遣, 시니어醫師 採用 支援, 診療支援看護師 追加採用 代替人力 確保方案을 施行하고 있고 上級病院과 綜合病院 間 緊密한 移送과 電源體系를 構築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168個所 診療協力病院을 指定한 데 이어 癌, 稀貴疾患 專門病院 等을 包含해 持續해서 늘려갈 計劃이며 實時間 情報共有體系도 갖출 計劃이다. 지난 1日에는 4個 圈域 廣域應急醫療狀況室을 開所했고, 被害申告 및 支援센터도 運營 中이다.

韓 總理는 “醫療改革 完遂 努力도 繼續하고 있다”며 “政府는 每週 討論會를 開催해 國民들께 醫療改革의 內容을 詳細히 說明드리고 있는데, 오늘은 ‘必須醫療 强化를 위한 健康保險의 役割’을 主題로 討論會가 開催된다”고 말했다.

韓 總理는 “政府는 醫療改革의 旅程이 멀고 險한 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政府는 患者와 國民을 위해, 또 醫療界를 위해 그 길을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