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만난 經濟團體長들 “規制革新으로 投資 障壁 없애달라”|동아일보

尹 만난 經濟團體長들 “規制革新으로 投資 障壁 없애달라”

  • 뉴스1
  • 入力 2022年 3月 21日 13時 04分


코멘트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21日 서울 삼청동 大統領職引受委員會에서 經濟 6團體長과 午餐 會同에 앞서 티타임을 갖고 있다. 2022.3.21 國會寫眞取材團
經濟團體長들이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에게 重大災害處罰法 等 企業 規制의 改革 必要性을 傳達했다. 只今과 같이 過度한 企業 規制 안에선 일자리 創出에 必須인 積極的인 投資를 實行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世界的 水準을 훨씬 웃도는 規制를 修正해 企業의 자유로운 經營 活動을 保障해달라는 要求다.

尹 當選人은 21日 서울 종로구 통의동 大統領職引受委員會 當選人 執務室에서 全經聯 許昌秀, 大韓商工會議所 崔泰源, 韓國經營者總協會 孫京植, 韓國貿易協會 구자열, 中小企業中央會 金基文, 韓國中堅企業聯合會 최진식 等 經濟6團體 會長들과 도시락 午餐 會同을 했다.

尹 當選人은 이 자리에서 自由 市場 經濟를 위한 民間 主導 탈바꿈을 約束했다. 그는 “企業이 앞장서서 일자리를 만들고 投資하는 게 나라가 커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政府의 役割은 企業이 자유롭게 判斷하고 投資할 수 있도록 妨害 要素를 除去하는 것”이라고 說明했다.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21日 서울 삼청동 大統領職引受委員會에서 열린 經濟 6團體長과의 午餐 會同에서 記念撮影 하고 있다. 金恩慧 代辯人, 金基文 中企中央會腸, 허창수 全經聯 會長, 崔泰源 大韓商議 會長, 尹 當選人, 孫京植 經塚 會長, 최진식 重痙攣 會長, 구자열 武俠 會長, 張濟元 祕書室長. 2022.3.21 國會寫眞取材團
經濟團體 會長들은 일자리 創出을 위한 規制 계혁의 必要性에 對해 입을 모으며 기울어진 勞使關係 再正立, 重大災害處罰法과 같은 過度한 處罰 中心의 規制 解消 等을 强調했다.

孫京植 한국경영자총협회長은 “國內 投資 活性化와 新産業 進入 障壁을 없애기 위해 規制 改革이 時急하다”며 “企業 活動이 活潑해져야 일자리 創出에 邁進할 수 있을 것”이라고 强調했다.

허창수 全國經濟人聯合會長度 成長을 持續하기 위한 經濟의 自由를 强調했다. 그는 “企業의 創意的 革新 DNA를 마음껏 發現할 수 있도록 規制 改革이 必要하다”며 “世界的 基準에 맞지 않는 規制를 改善해 競爭할 수 있게 해달라”고 要請했다.

財界는 特히 올해부터 施行된 重大災害處罰法에 對한 緩和를 尹 當選人에게 傳達했다. 豫防보단 處罰에 焦點이 맞춰지면서 經營에 相當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거듭 强調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경제 6단체장들과 오찬 회동을 갖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21日 午前 서울 종로구 통의동 大統領職 引受委員會 事務室에서 經濟 6團體長들과 午餐 會同을 갖고 있다. 國會寫眞取材團
孫 會長은 “處罰 中心인 重大災害處罰法에 企業人들의 걱정이 크다”며 “重大災害處罰法을 現實에 맞게 修正하고 豫防을 大幅 强化해야 한다”고 했다.

許 會長도 “安全이 重要하지만 企業人을 潛在的 犯罪者로 取扱하는 重大災害處罰法의 補完이 必要하다”며 “企業人들이 挑戰 精神으로 新産業을 發掘해 良質의 일자리로 靑年 希望을 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要請했다.

金基文 中小企業中央會長度 “重大災害處罰法은 大企業보단 下請을 받는 中小企業에 該當한다”며 “中小企業이 가장 苦痛을 받는 것 같다”고 傳했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 事態에 따른 企業 經營의 어려움을 呼訴했다. 最近 글로벌 供給網 問題가 危險 要素로 作用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자열 貿易協會長은 “原資材 輸入 問題로 國家 經濟와 産業 機關에 相當한 어려움이 豫想된다”며 “企業의 個別 對應이 어려운 世界的 供給網 問題에 關心을 두고 支援해주길 바란다”고 呼訴했다.

崔泰源 大韓商議 會長은 當選人이 志向하는 民間 主導의 力動的인 革新 成長을 위해 민-관 疏通 必要性을 言及했다. 그는 “産業 革新에 必要한 政府 會議體에 民間이 參與한다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며 “韓國의 글로벌 供給網 役割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에 맞는 戰略이 必要하다”고 强調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